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호모 프롬프트를 넘어 만사지문명을 여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2월 2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4. 2. 5.

호모 프롬프트를 넘어 진정한 깨달음과 지혜의 만사지문명을 여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2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2월 5일 ~ 2024년 2월 11일

 

 

 

 

수십 년 전부터 시작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연구는 답보 상태를 크게 벗어나지 못했지만, 21세기 들어 급속하게 발전했습니다. 과학 분야가 걸음마 단계일 때부터 영화 산업은 상상력을 더해 인공지능의 미래 세계를 그려왔습니다. 미국에서 제작된 AI 관련 영화는 대부분은 선과 악 구도의 전쟁과 관련된 내용으로 권선징악(勸善懲惡)의 결말을 담고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과 마음, 인류의 가치관이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기술이 나온다고 할지라도 인류의 미래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상극(相克)적인 대립과 갈등의 시대라는 것을 미래 영화와 드라마에서 단편적으로나마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 발전으로 세상 모든 것을 담은 백과사전과 같은 빅데이터와 생산형 인공지능으로 인간이 모든 정보를 아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의 생산형 인공지능보다 더 좋은 기술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내가 노력해서 얻은 것이 아니라 각인되지 않아 금방 잊어버리는 똑똑한 바보가 되고 전기가 중단되는 순간, 이 세상은 석기시대로 돌아갑니다. 또한 기후위기와 전쟁과 식량위기, 팬데믹, 사회적 대립과 갈등 등의 숱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누구도 장담하지 못합니다.

 

 

 

 

아직 초기 단계인 인공지능(AI)은 불과 몇 년 만에 사회 전 분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 생활 곳곳에 들어왔습니다. '호모 프롬프트'란 한마디로 생성형 인공지능에 질문을 효과적으로 잘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어떤 질문을 하느냐, 어떻게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인공지능(AI) 내놓는 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내가 원했던 해답과 일반적인 것보다 더 정확한 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지금의 과학문명은 참 극치의 문화다. 허나 그건 다만 우리가 삶을 사는 데 있어 생활의 이기(利器)로 활용하는 것뿐이다. 그것은 기계를 빌려서 아는 문화다.", "지금의 문명은 물질문화는 타(他)에 의존하고 객적인 물질에 의해서 아는 문화다. 다가오는 조화선경 세상 문화는 누구에게 묻고 기계 같은 것에 의존하지 않고 신인합일(神人合一)해서 스스로 다 아는 만사지(萬事知)문화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인공지능에 던지는 인간의 질문이라는 의미의 '호모 프롬프트'는 인간이 AI를 통해 편리함과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AI를 사용할 수 없는 순간 백치가 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무병장수 후천 조화신선 도통수행법을 통해 진정한 깨달음과 무한한 지혜와 도통문화를 열어 인공지능과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우주적인 정보 문화인 만사지(萬事地)문명을 선도합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채널 안내

호모 프롬프트를 넘어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만사지문명을 여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2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2월 5일 ~ 2024년 2월 11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40205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과학문명에서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도술(道術)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2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4년 2월 5일 ~ 2024년 2월 11일

《한류 영성문화 빛꽃 축제》 <3부작 빛과 꽃을 마시다>

우주 궁극의 근원에서 빛나는 한 송이 우주 조화의 율려꽃, 천지와 만물의 근원에 있는 무궁한 조화의 빛을 나의 몸과 마음과 영혼에 가득 채우는 태고 시대부터 비전(秘傳)된 선려화 신선(神仙)수행의 비밀이 밝혀집니다.

 

《80억 세계인의 성씨》 <영국 편>

한때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고 불린 영국은 지금도 전 세계 56개 연방국이 있습니다. 영연방의 인구수는 25억 명에 달합니다.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와 웨일스와 북아일랜드 4개의 연합 국가로 시작된 영국 성씨의 기원을 찾아갑니다.

 

《다섯 개의 다이아몬드》 <2부 동심원의 비밀>

울산 반구대 암각화에는 다양한 기호와 무늬가 새겨져 있는데 아직 풀지 못한 미스터리입니다. 암각화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전 세계에 분포하는 암각화 문양들이 그 지역의 풍습과 사상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어떤 공통점과 유사성이 있는지 풀어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