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2024년 설 특집 방송 2023 한류 영성문화 빛꽃 축제 개천문화대축제

by 도생(道生) 2024. 2. 4.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상생방송 2024 갑진(甲辰)년 설 명절 특집 방송

우주 조화의 선려화(仙呂花) 수행을 통해 빛의 인간으로 거듭나는

《2023 한류 영성문화 빛꽃 축제 개천문화(開天文化) 대축제》

 

 

 

 

국기(國旗)는 한 나라의 역사성과 국민성과 이상 등을 나타내는 깃발입니다. 전 세계 200여 개가 넘는 나라는 각기 다양한 의미와 가치를 담은 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극기(太極旗)는 우리나라 국기(國旗)입니다. 한국인은 단편적이나마 학교에서 태극과 건곤감리를 배우지만, 태극기의 원저작자와 그 안에 담긴 철학적이고 숭고한 의미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국기(國旗)가 나라를 상징하듯 국명(國名), 즉 국호(國號) 또한 한 나라의 정체성을 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大韓民國)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한국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은 인류 최초의 국가이기도 합니다. 환국(桓國)은 약 6천 년 전 동양과 서양으로 분화되었고, 초대 환웅천황께서 백두산 신시에 오셔서 개천(開天), 즉 배달국을 여셨습니다. 

 

 

 

 

환국(桓國)으로부터 국통맥(國統脈)이 계승된 배달국(밝달국), 조선(단군조선), 북부여를 거쳐 고구려, 대진국(발해), 고려, 조선에서 대한민국까지 모든 나라의 이름에 '광명(光明)'을 담고 있습니다. '광명 문화'는 한류 문화의 원천으로 인류의 역사와 문명 및 모든 사람이 궁극적으로 성취해야 할 이상이면서 진정한 문화의 근원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상생방송은 2024(갑진)년 음력 설을 맞아 《한류 영성문화 빛꽃 축제 개천문화 대축제》 특집 방송을 준비했습니다. 현대인은 과학 물질문명이 발전으로 화려한 문명 속에서 윤택하고 안락한 삶을 향유하지만, 인간의 내면은 어둠 속으로 추락하고 혼란 속에서 고통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일찍이 최치원 선생의 <난랑비서문>에 "국유현묘지도(國有玄妙之道) 하니 왈풍류(曰風流)라. 나라에 현묘한 도(道)가 있는데 예로부터 사람들이 말하기를 풍류라 한다."라고 했습니다. 풍류(風流)란 '빛의 바람', '신(神)의 바람', '바람의 물결'입니다. 풍류의 도는 태고 시대부터 우주의 깊고 깊은 곳에 무궁한 빛의 모습으로 현현한 한 송이 조화꽃과 하나 되는 수행, 우주와 하나 된 '빛의 인간'이 되는 수행으로 한류 영성문화의 원천인 빛꽃문화입니다.

 

 

국통맥을 따라 비전(秘傳)된 '우주 조화의 빛꽃 선려화(仙呂花)'는 내 안에 우주의 원천적인 생명력인 율려(律呂) 조화와 광명을 채워주우주 조화의 꽃입니다. 2024 갑진년 설날을 맞아 STB상생방송에서 준비한 특집 방송에서 잃어버린 한민족과 인류의 원형문화를 복원합니다. 병든 몸과 마음과 영혼을 치유하여 빛의 인간으로 거듭나는 한류 영성문화 빛꽃축제, 개천문화 대축제의 무병장수 삼신조화 도통 선려화 수행에 시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4년 설 특집 방송 《2023 한류 영성문화 빛꽃 축제 개천문화대축제》

첫방송: 2024년 2월 9일 금요일 저녁 9시

재방송: 2024년 2월 10일 토요일 저녁 9시

STB상생방송 바로가기

https://www.stb.co.kr/app/live/

 

STB상생방송 온에어

 

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