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HE 개벽》
세계적인 음료브랜드 코카콜라 해양쓰레기 문제 핵심으로 지목
북한과 중국 AI(인공지능)를 무기로 전 세계 주요 기관 무차별 공격
최근 삼성전자가 만든 스마트폰이 글로벌 시장 20%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의 3개 기업에서 제작하는 전기차용 배터리도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약 20% 정도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 조선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2024년 한화오션(구 대우조선)과 현대중공업 등 우리나라 조선소의 글로벌 선박 수주량은 17%, 중국의 전 세계 수주량은 71%입니다.
지구 표면의 70%를 차지하는 오대양(五大洋)에는 거대한 쓰레기 섬이 곳곳에 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음료브랜드인 코카콜라는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플라스틱병의 20% 이상을 차지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플라스틱병을 생산하는 코카콜라가 해양쓰레기 문제의 주범으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코카콜라에서 2030년까지 플라스틱병 예상 생산량은 412만 9천 톤, 500ml 기준으로 2,060억 개입니다.
아직 시작 단계지만, 인공지능은 인간이 생각한 것보다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북한과 중국은 인공지능, 곧 AI를 무기화하여 전 세계 주요 기관을 무차별 공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이버 보안기업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발표한 '2025 글로벌 위협 보고서'에 따르면 AI(인공지능) 기반의 사회 공학적 공격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북한과 중국은 AI를 무기로 정보를 탈취하고 기존 보안 체계를 무력화하여 개인과 기업과 전 세계 주요 기관을 무차별 공격하면서 글로벌 위협이 증가했다고 했습니다. 대한민국 국가정보원은 특히 병원의 의료정보 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공격과 해킹은 환자의 생명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보안 강화 등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뉴스 THE 개벽》
세계적인 음료브랜드 코카콜라 해영쓰레기 문제 핵심으로 지목
북한과 중국 AI(인공지능)를 무기로 전 세계 주요 기관 무차별 공격
https://www.youtube.com/watch?v=_KQMCrekI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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