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환단고기가 전하는 진리의 위대한 메시지- 인간 생명의 위대함 ,생명의 불멸성

by 도생(道生) 2014. 4. 17.

환단고기가 전하는 진리의 위대한 메시지

인간 생명의 위대함, 생명의 불멸성

 

우주와 인간의 영원성, 인간 생명의 무한한 힘과 지혜와 신성(神性).

인간 생명의 위대함, 인간의 삶 속에 깃들어 있는 숭고한 뜻, 인간과 우주의 일체 관계, 그 속에서 이뤄지는, 인간 삶의 유한함을 뛰어넘는 우주적인 생명의 불멸성, 불멸의 도(道), 그것을 실현하는 깨달음의 위대한 비밀, 동북아 원형 문화의 진실이 "환단고기"에 들어있다.

 

 

환단고기에서 전하는 진리의 위대한 메시지는 무엇인가?

바로 이 우주와 인간의 영원성, 인간 생명의 무한한 힘과 지혜와 신성(神性)이다.

곧 인간의 삶은 유한하지만 인간이 대자연 속에서 가지고 온 생명의 근원과 창조성은 무한하다는 것이다.

현실 삶 속에서 생명은 유한하지만 인간 속에 내재된 생명의 본성, 신성, 지혜, 광명은 무한하다!

내 속에 생명의 영원성, 불멸성(immortality)이 있다!

 

 

동북아 시원 문화의 독창성, 그리고 1만년 한민족의 역사 속에 관통해 흐르는 진리의 한소식은 모든 인간 속에 생명의 불멸성이 깃들어 있다는 것이다.

종교의 맥으로 보면 선맥(仙脈)이다. 선(仙)의 정신, 선도(仙道)를 말하고 있다. 이 선(仙)은 유불선(유교,불교,도교)의 선이 아니라 유불선 삼도(三道)의 기원이 된 원형 선(仙), 즉 신교(神敎)의 선(仙)을 말한다.

 

 

인류의 창세 역사로부터 이 인간 속에 있는 생명의 영원함, 불멸성을 전하는 최초의 경전이 인류 뿌리 국가인 환국(桓國)의 천부경(天符經)이다.

 

그리고 동북아에 자리 잡은 최초의 한민족 시원 국가, 물론 환국에서 연원한 것이지만, 동방 백두산을 중심으로 해서 이루어진, 환웅천황이 세운 배달국의 삼일신고(三一神誥)가 있다.

 

환단고기에 수록된 환국의 천부경과 배달국의 삼일신고 생명의 불멸성, 선(仙)의 정신을 전하고 있다.

  

 

 

 

 

인간 생명의 위대함, 인간의 삶 속에 깃들어 있는 숭고한 뜻, 인간과 우주의 일체관계, 그 속에서 이뤄지는, 인간 삶의 유한함을 뛰어넘는 우주적인 생명의 불멸성, 불멸의 도(道), 그것을 실현하는 깨달음의 위대한 비밀, 동북아 원형 문화의 진실은 "환단고기"에만 전해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