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도통과 종통 연원 천지부모님의 진법 증산도

by 도생(道生) 2017. 5. 23.

도통(道統)과 종통(宗統)의 연원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대도(大道) 세계의 참모습을 드러내는 진법(眞法) 증산도(甑山道) 

 

 

 

 

 

 

 

 

 

 

 

 

 

음양의 교호(交互)하면서 천지가 변화작용을 일으키는데, 음양 운동은 천지 만물의 생명 운동이며, 개벽운동입니다.

 

천지 모든 변화는 바로 음양의 조화로 일어나기 때문에 천지의 이법(理法)을 주재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에게 도통(道統)과 종통(宗統)을 전수하셨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 변화의 주체인 음양(陰陽) 그대로에 맞게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에게 종통과 도통 맥을 전수하셨고, 이를 수부도수(首婦度數), 수부공사(首婦公事)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은 진리와 생명, 도통과 종통의 연원이 되시고, 진법(眞法)의 출발점입니다.

 

 

 

"천지개벽(天地開闢)도 음양(陰陽)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4)

 

"천문음양정사(天文陰陽政事)요, 혼백동서남북(魂魄東西南北)이요, 천지조화정치(天地造化政治)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79:13)

 

'수부 도수(首婦度數)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宗統大權)은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증산도 도전道典 11:345:7)

 

 

 

증산 상제님의 도통과 종통을 계승한 진법의 뿌리 태모 고수부님 - 수부도수 

http://gdlsg.tistory.com/1769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 진리의 눈, 진리의 혼백 종통과 도통 연원

http://gdlsg.tistory.com/261

 

 

 

 

 

 

 

 

 

 

 

 

대자연의 질서를 주재하시는 증산 상제님께서는 건곤감리(乾坤坎離), 천지일월(天地日月)의 천지의 질서, 천지의 법도에 맞춰 태모 고수부님에게 종통과 도통을 전수하셨습니다.

 

 

"신명세계(神明世界)에 화풍탕탕(和風蕩蕩)하고

진정건곤(眞正乾坤)에 호월낭랑(皓月朗朗)이라."

신명의 조화세계 되니 화평한 신바람이 넘쳐나고, 건곤이 바로 서니 밝은 달이 더욱 환하구다.

(증산도 도전道典 2:57:4)

 

"나는 천지일월(天地日月)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111:14)

 

 

건곤감리와 천지일월의 법도에 따라 증산 상제님의 도통과 종통을 계승한 진법(眞法) 판, 증산도

http://gdlsg.tistory.com/1771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은 천지 부모로서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 서신사명(西神司命)과 수부사명(首婦司命)의 천지 이법(理法)을 집행하시기 위해 천상에서 인간의 몸으로 강세하신 것입니다.

 

태모 고수부님의 수부사명(首婦司命)이란 뭇 여성의 우두머리란 의미로, 증산 상제님과 함께 음양합덕하여 천지의 모든 인간과 신명의 어머니로서 가을개벽의 시명(時命)을 집행하신다는 의미입니다. 

 

 

 

"공부하는 자들이 '방위가 바뀐다.'고 이르나니 내가 천지를 도려놓았음을 세상이 어찌 알리오.

나는 서신사명(西神司命)이니라."

(증사도 도전道典 4:152:1~2)

 

'서신사명(西神司命) 수부사명(首婦司命)'

(증산도 도전道典 11:345:5)

 

 

진리와 도통과 종통 연원 증산 상제님은 서신사명(西神司命), 태모 고수부님은 수부사명(首婦司命)

http://gdlsg.tistory.com/1776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천지의 질서 그대로 음양합덕(陰陽合德)으로 도통과 종통 맥의 연원이 되시며,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상제님 대도(大道)의 씨를 뿌린 진법과 난법의 뿌리가 되십니다.

 

 

"그대와 나의 합덕으로 삼계(三界)를 개조(改造)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42:3)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의 9년 천지공사(天地公事)와 태모 고수부님의 10년 천지공사

http://gdlsg.tistory.com/1770

 

 

 

 

 

 

 

 

 

 

 

진리와 생명, 도통과 종통의 연원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은 천지부모로서 음양이 불균형한 선천 상극(相克)의 역사 시대를 끝 막고 후천의 정음정양(正陰正陽), 남녀동권(南女同權)의 상생(相生)의 새 시대를 여셨습니다.

 

 

음양일체(陰陽一體)의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천생지성(天生地成), 천생지육(天生地育), 부생모육(父生母育)의 섭리에 따라 진리와 생명, 종통과 도통의 연원이 되십니다.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역사에 씨 뿌리신 진법과 난법의 뿌리 되십니다.

 

 

 

"몇천 년 동안 깊이깊이 갇혀 남자의 완롱(玩弄) 거리와 사역(使役) 거리에 지나지 못하던 여자의 원(寃)을 풀어 정음정양(正陰正陽)으로 건곤(乾坤)을 짓게 하려니와....   '대장부(大丈夫) 대장부(大丈婦)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59:2~4)

 

 

 

음양합덕(陰陽合德)으로 남녀동권 시대, 정음정양 시대를 여신 도통과 종통의 연원 상제님과 태모님

http://gdlsg.tistory.com/1775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천지대업(天地大業)을 완수하는 진리의 주인(진주眞主)이 진법(眞法)을 열어 가을대개벽을 극복하고 상생의 후천 조화 선경 세계를 열어 천지부모님의 꿈과 이상을 성취한다고 하셨습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천륜을 맺고 도통 맥과 종통 맥을 전하셨고,

천지부모님을 대행하여 천지대업을 완수하는 진리의 추수관, 즉 진리의 주인(진주眞主)께서도 천륜으로 오십니다. 

 

 

도통과 종통 연원, 진리와 생명의 연원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는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펼치는 진법 도운(眞法道運)을 열어 상제님과 태모님의 참된 도법(道法), 진실한 도법(道法)을 펼치며, 신천지(新天地)의 후천 조화 선경 세계의 신문명을 건설하는 일꾼들을 양육하고 있습니다. 

 

 

 

진법(眞法) 판이 도통과 종통, 진리와 생명의 연원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지대업(天地大業)을 완수

http://gdlsg.tistory.com/1777

 

 

 

"내 생일은 삼월 스무엿새라.

나는 낙종(落種) 물을 맡으리니, 그대는 이종(移種) 물을 맡으라.

추수(秋收)할 사람은 다시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9:19)

 

 

"인륜(人倫)보다 천륜(天倫)이 크니 천륜으로 우주일가(宇宙一家)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29:1)

 

 

"너희들이 아무리 별스러워도 나를 따르는 자들의 선생밖에는 못 되느니라.

나의 일은 판밖에 있나니 뒤에 큰 스승이 나와 천하창생을 가르치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6:65:10~11)

 

 

"사람 둘이 없으므로 나서지 못하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10:27:3)

 

"일후에 사람이 나면 용봉기(龍鳳旗)를 꽂아 놓고 잘 맞이해야 하느니라....

앞으로 태전(太田, 대전)이 서울이 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365:3,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