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계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

대한민국을 뒤흔든 국정농단과 <역사학 화이트리스트 사건과 블랙리스트 사건>

조선총독부의 영원한 화이트리스트로 식민사관을 추종하는 대한민국 주류 강단 역사학계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는 본래 정보통신(IT)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블랙리스트(Black List, 감시대상명단)란 피싱을 조장하는 가짜 사이트, 상업적이거나 악의적으로 스팸 메일과 악성 코드를 유포하는 IP주소 등을 데이터베이스로 만든 것입니다.

 

반면 화이트리스트(White List, 지원대상명단)란 블랙리스트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유해하지 않고 널리 알려진 사이트와 같이 안전하고 등록된 프로세스들만 분류해 놓은 것을 말합니다.

 

 

 

국정농단 사건 이후 前 정부가 관리한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가 존재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前 정부와 이념을 같이하거나 권력에 충성하는 개인과 단체를 배려하고 등용하는 등 지원한 명단이 화이트리스트입니다.

반면 前 정부의 이념과 반대되거나 정치적으로 반대 성향의 개인과 단체를 배제하고 압박과 탄압, 보복한 명단이 블랙리스트입니다.

 

 

 

 

 

 

 

 

前 정부는 개인과 단체를 막론하고 대한민국 사회 전방위적으로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를 관리했다고 합니다.

보수 단체와 진보 단체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방송과 언론계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문화 예술계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정치계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경제계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교육계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지역적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등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은 이미 밝혀진 것도 있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 근거 없이 생떼를 쓰면서 주장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주류 강단 <역사학계가 주장하는 화이트리스트 사건과 블랙리스트 사건>입니다.

 

 

 

 

 

 

 

 

前 정부가 이념 편향적인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했지만, 역사교과서 국정화 사업은 現 정부 들어 폐기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학계, 즉 주류 강단 역사학계가 前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에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가 있다고 주장하며 2017년 11월 6일 서울 흥사단에서 <역사학계 블랙리스트 엄정 수사와 처벌>을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前 정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국민적 반대에 부딪혔습니다.

교육부는 정권의 지침과 의중에 따라 역사교과서 발행을 위한 연구진 선정 기준을 문서로 만들었습니다. 

소위 역사학계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입니다.

 

당시 모 일간지와 인터뷰에서 하일식, 이익주 등은 '블랙리스트와 화이트리스트 명단이 역사 분야 학술연구지원사업에만 적용된 것은 아닐 것', '국수주의 성향의 역사학자가 화이트리스트에 많이 포함됐을 것'이라고 터무니없는 주장을 했습니다.

 

하일식과 이익주는 근거를 가지고 문제를 제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자의적이고 근거 없는 추정과 과대망상적으로 확대하여 해석한 것입니다.

 

 

 

 

 

 

 

 

적폐청산 역사교과서 국정화 공익감사 청구

http://gdlsg.tistory.com/2055

 

 

 

 

주류 강단사학자들은 표면적으로는 <역사학계의 화이트리스트 및 블랙리스트>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관련자를 처벌 요구였습니다.

 

그러나 주류 강단사학자들이 표면상으로 <역사학계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주장했지만, 속내는 따로 있었습니다. 촛불 시민혁명, 그리고 새 정부 출범과 적폐청산에 편승하여 재야 역사학계를 없애려는 공작입니다.

 

 

 

주류 역사학계가 주장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 조사와 처벌은 본질이 아닙니다. 

역사학계가 주장하는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의 본질은 바로 재야 역사학자 공격하기 위한 졸렬하고 천박한 짓거리입니다.

 

 

 

강단사학자들이 주장한 <역사학계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 결론은 두 가지로 귀결됩니다.

 

첫 번째는 대한민국 주류 식민사학자들이 중화 사대주의 사관과 일제 식민사관을 바탕으로 만든 동북아역사재단의 동북아역사지도 사업과 하버드대학교 고대 한국 프로젝트, 곧 <우수한 평가를 받던 연구사업의 비상식적인 좌초> 사건입니다.

 

두 번째는 인하대 <조선사 35권> 번역 및 정밀 해제 사업의 <특정 기관(인물)에 비정상적인 방식의 연구비원>입니다.

 

주류 강단사학자들의 기자회견은 <동북아역사지도 부활>과 <조선사 35권 폐기>가 목적입니다.

 

 

 

2017년 11월 7일 하일식과 연세대 사학과 교수로 함께 재직하던 김도형이 동북아역사재단 5대 이사장으로 선임됐습니다.

 

김도형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은 2018년 2월 22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2020년까지 동북아역사지도를 재추진해 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류 강단사학계가 <역사학계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 <역사교과서 국정화 감사 청구> 기자회견이 국민을 우롱한국민 사기극이었으며, 음흉하고 불순한 의도였다는 것을 스스로 밝힌 것입니다.

 

 

 

 

 

 

 

 

역사교과서 국정화 감사 청구 <조선사 35권>

http://gdlsg.tistory.com/2054

 

  

역사교과서 국정화 감사 청구 <동북아역사지도>

http://gdlsg.tistory.com/2056

 

 

 

<동북아역사지도와 하버드대 한국 고대사 프로젝트>는 모두 주류 강단사학계가 진행한 사업이며, <조선사 35권 번역 및 정밀 해제>는 재야 사학계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주류 강단사학계가 주장하는 지원 배제된 블랙리스트 = 주류 강단사학계로 모두 피해자이며, 특혜 지원된 화이트리스트 = 국수주의 재야사학자 = 환단고기 신봉자라는 프레임을 씌우는 지극히 불순한 의도가 숨어 있습니다.

 

 

 

 

 

 

 

 

前 정부의 국정역사교과서 집필진 31명 중 역사학계 관계자는 모두 주류 강단사학계 인물이며, 교원과 역사 비전문가 중 재야 역사학자는 단 한 명도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역사교과서 국정화 편찬심의위원 12명 중 교원 4명과 학부모 2명을 제외한 6명 역시 주류 강단사학자들입니다.

전 서울교대 총장,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 한국학중앙연구원 원장, 경희대 사학과 교수, 명지대 사학교수, 서울대 동양사학과 명예교수 등입니다.

 

 

 

대한민국 역사학계는 정부 출연 역사 관련 기관 및 단체와 대학의 역사 관련학과는 광복 후부터 현재까지 일제 식민사관을 추종하는 식민사학자들이 점령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의 진상 규명을 외친 자들국정역사교과서 집필진과 편찬심의위원은 모두 대한민국 주류 강단 역사학계의 선배와 동료, 후배의 관계입니다.

 

 

 

 

 

 

 

혹자는 검인정역사교과서는 국정역사교과서와 다르지 않으냐?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보수 성향의 학자가 많이 참여하지 않았느냐? 라고 반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주류 역사학계는 보수와 진보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념적 성향은 역사학계가 밥벌이하는 수단에 불과하며, 진보와 보수 역사학계 모두가 일제 식민사관을 추종하는 식민사학 세력이기 때문에 올바른 우리 역사를 배울 수 없습니다. 

 

 

국정 역사교과사와 검인정 역사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역사는 일제 식민주의 사관을 그대로 답습한 역사이며, 우리의 현대사 부분에서 이념 편향적으로 해석만 달리할 뿐입니다.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브라운m 2018.02.24 0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2. *저녁노을* 2018.02.24 05: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3. 버블프라이스 2018.02.27 15: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몰랐던 정보인데요-
    덕분에 ‘역사학계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건’을
    알고 역사공부를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