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개벽중

일본 군대 자위대의 '욱일기' '욱일승천기'는 전범기

by 도생(道生) 2018. 10. 6.

일본 육상자위대와 해상자위대가 군기(軍旗)로 사용하는 전범기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

치안 유지와 방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무기로 무장한 실질적인 일본 군대 자위대

 

 

 

 

 

 

 

 

 

 

 

 

 

군대(軍隊) 아니 군인(軍人)이 단 한 명도 없는 일본과 60만 대군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이 전쟁하면 누가 이길까요?

일본이 군(軍)이라는 용어와 편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일본의 육상자위대와 해상자위대, 그리고 항공자위대는 최첨단 무기로 무장한 일본의 사실상 군대입니다.

 

 

평화유지군은 유엔 회원국에서 파견한 부대를 지구촌 분쟁 지역에 파병하여 분쟁 해결 및 평화체제를 정착시키는 임무를 맡는 유엔 산하의 군부대조직입니다.

 

 

일본은 1990년 초부터 대내외적으로 자위대의 평화유지군(PKO) 파견 방침을 세웠고, 1992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모잠비크와 자이레, 골란고원, 동티모르, 이라크, 수단 등지에 자위대를 파병했습니다.

 

 

 

 

 

 

 

 

 

 

일본은 근대사에 들어 주변국을 수없이 침략하고 세계대전까지 일으킨 전범국입니다.

 

태평양연합사령부 전범 재판이 미국의 주도로 열렸는데 희생양이 된 전범 몇 명만 유죄판결을 받고 대다수가 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이때 미국은 악명높은 731부대의 자료를 모두 받아갔습니다.

 

 

 

연합군 극동사령부 도쿄 전범 재판 - 일본 관동군 731부대

http://gdlsg.tistory.com/1891

 

 

 

 

 

 

 

 

 

 

일본은 패전국으로서 일본 헌법, 소위 '평화헌법'군대를 보유할 수 없도록 명시되어 있습니다.

 

 

일본은 군대를 보유할 수 없었기 때문에 한국전쟁 직후 치안 유지를 위해서 예비경찰대를 만들었는데 이후 인원이 증원되면서 1952년 보안대, 1954년 자위대로 확대 전환되었습니다. 

 

 

일본의 실질적인 군대 육상자위대와 해상자위대는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라고 불리는 전범기를 군기(軍旗)로 사용합니다.

 

 

 

 

 

 

 

 

 

 

1951년 미국과 일본은 상호안전보장법을 체결했고, 1954년 미일상호방위원조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일본은 미국과 상호방위원조협정을 체결하면서 전력을 보강할 명분을 얻었고, 미국은 일본에 군사기술을 제공했습니다.

 

 

 

치안 유지의 예비경찰대에서 육상안대와 해상경비대로 이어 육상자위대와 해상자위대, 그리고 항공자위대라는 실질적인 군대로 확대 재편했습니다.

 

 

 

원전 국가 일본은 언제든지 핵무기 무장이 가능하다

http://gdlsg.tistory.com/1168

 

 

 

 

 

 

 

 

 

 

일본인이 최고의 신(神)으로 떠받들고 있는 신(神)은 태양신인 천조대신(천조대어신天照大御神, 아마테라스 오미카미)입니다.

천조대신의 자손으로 살아 있는 신(神)으로 추앙받고 있는 일본 왕은 단 한 번도 혈통이 단절된 적이 없다며 만세일계(萬世一系)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이 된 전범기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의 문양은 일본이 최고신으로 숭배하는 태양신(천조대어신)과 태양신의 후예인 일본 왕의 위세가 세상에 퍼져나가는 것을 형상화한 것으로 메이지유신 이전부터 일본인이 사용해 오던 문양입니다.

 

 

 

 

 

 

 

 

 

 

아침 해가 힘차게 솟아오른다는 뜻의 욱일승천(旭日昇天)은 왕성한 기세로 위세를 떨친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일본 제국주의의 전범기라고 부르는 이른바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는 깃발의 정식 명칭이 아닙니다.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이 된 전범기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 명칭을 처음 사용한 사람은 일본인일 가능성이 크지만, 누가 언제부터 붙였는지는 현재로서는 아무도 모릅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우리나라의 국권을 탈취하여 폭정과 수탈, 그리고 강제노역과 징집도 모자라 어린 소녀들을 강제로 끌고 가 성노예 생활을 강요했습니다. 수백만 명의 우리 민족을 무참하게 학살한 원흉들이 붙인 이름이기에 우리는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라고 부르면 안 되고 전범기라고 해야 합니다.

 

 

 

 

 

 

 

 

 

 

현재 일본의 육상자위대와 해상자위대에서 군기로 사용하고 있는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 깃발이 최초로 사용될 당시 명칭은 '육군어군기(陸軍御軍旗)'입니다. 메이지 정부 초기 법령(태정관 포고 제355호)에 의해 1870년 육군의 공식 군기로 지정된 것이 전범기 일본의 소위 '욱일기'입니다.

 

 

 

같은 해 일본 해군 역시 태정관 포고 제651호에 따라 우리가 아는 '일장기'가 '해군어국기(海軍御國旗)'로 지정됐습니다. 

1889년 일본 왕의 칙령 111호에 따라 일본 육군의 육군어국기를 모방하여 위치만 조금 바꾼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가 일본 해군의 해군어국기(海軍御國旗)로 지정됐습니다.

 

 

 

 

 

 

 

 

 

현재 일본의 실질적인 군대 자위대에서 군기(軍旗)로 사용하고 있는 전범기 '욱일기'는 태양신 천조대신의 자손 일본 왕의 권세와 위세가 만방에 퍼진다는 것을 상징한 것입니다.

 

 

 

일본의 창조신화에 등장하는 천조대신과 일본 왕의 위엄을 형상화한 것은 전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전범기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를 메이지 유신으로 왕정복고를 이룬 일본 왕 명치의 분신과 같이 동일체로 여겼다는 점입니다.

 

 

일본인에게 일본 왕은 살아있는 신, 곧 현신인(現神人)입니다.

일본 제국주의 헌법도 일본 왕을 위한 헌법입니다.

일본 제국주의 헌법에 명시된 일본 왕은 영원히 일본을 통치하고, 일본 왕은 신성불가침이며, 일본 왕은 일본군을 통수하고 전쟁을 선언합니다. 

 

  

 

 

 

 

  

 

 

 

다시 말해 청일전쟁, 러일전쟁, 대한제국 국권침탈, 중일전쟁, 태평양전쟁은 모두 일본 왕의 한 마디로 시작된 전쟁이며 일본 왕의 항복으로 끝난 전쟁입니다. 일본 제국주의가 저지른 침략 전쟁의 맨 앞에는 일본 왕의 분신인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 바로 전범기가 나부꼈습니다.

 

 

 

피비린내 나는 살육의 현장과 반인륜적 전쟁범죄가 벌어진 곳에는 일장기와 함께 일본 왕의 분신인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라고 불린 전범기가 있었습니다.

 

 

 

 

 

 

 

 

 

 

일본의 실질적인 군대 자위대가 사용하고 있는 전범기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가 논란이 될 때마다 일본은 주변국 국민이 군국주의의 상징으로 여기고 단지 정서와 감정의 문제일 뿐 국제법상 큰 문제는 없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라고 부르는 전범기를 사용하고 있는 일본 해상자위대와 육상자위대는 표면적으로는 군대가 아니지만, 실질적인 군대입니다. 일본 항공자위대는 2016년 자체 생산한 스텔스기 시험 비행에 성공했고, 일본 해상자위대는 최근 급속하게 전력을 보강한 중국에 밀려났지만, 세계 최고 수준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군대가 없는 일본의 군사력은 세계 최강대국 미국과 소련과 중국 등 몇개 나라를 제외하고 세계 5~6위 정도 갈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이 보유한 플루토늄은 핵무기 6천 기 이상을 만들 수 있는 양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된 전범기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는 제국주의 시절 일본 왕을 위해 만든 제국헌법에 의해 지정된 육군어국기(陸軍御國旗)에서 출발했습니다.

 

 

 

 

 

 

 

 

 

 

일본 왕을 위한 제국헌법에 의해 일본 왕이 하사한 일본 왕의 분신이 전범기입니다.

태양신의 자손인 일본 왕의 분신이기 때문에 수십 년째 일본의 군대 자위대가 사용하고 있는 '욱일기' 또는 '욱일승천기'는 100% 군국주의의 산물이며 일본이 군국주의로 회귀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입니다.  

 

 

 

군대를 보유할 수 없고 교전권이 없지만, 일본은 사실상 군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5년 일본의 사실상 군대 자위대는 집단적자위권을 행사하는 개헌을 통과시켰습니다.

 

현재 일본은 헌법 개정을 통해 군대 보유와 교전권을 인정하여 언제 어디서든 전쟁을 할 수 있는 보통국가가 되려고 발악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