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는 가장 과학적이고 우주적인 종교

by 도생(道生) 2018. 11. 2.

우주가 돌아가는 대자연의 이치에 바탕을 둔 증산도는 가장 과학적이고 우주적인 종교

 

 

 

 

 

 

 

 

 

 

 

 

 

 

증산도 경기 지역 곽ㅇㅇ 도생(道生) -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는 가장 과학적이고 우주적인 종교

 

근현대 들어 자연과학이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과학주의적인 사고가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서구 중심의 세계관에서 시작한 현대의 과학은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등 인류 문명사에 지대한 공헌을 했지만, 세상의 모든 것과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과학적인증과 과학적인 입증이라는 잣대로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자연과학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측정 및 검증하고 문명이기를 만들어 인간 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지만, 자연과학의 궁극 목적은 우주가 왜? 태어났고, 왜? 팽창하며, 신(神)은 존재하는지, 그리고 인간은 어떻게 생겨났고, 인간의 마음은 무엇인지 등 우주와 신(神)과 인간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에 대하여 해답을 찾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자연과학은 종교를 과학적으로 증명하려 하고 있고, 기성종교에서도 과학적으로 검증이 가능한 영역이 아니라고 비판을 하면서도 과학적으로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神)과 우주와 인간에 대해서 완전하게 측정, 검증, 확정하지 못하는 것은 과학이 만능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임에도 사람들은 과학에 대해 맹신에 가까운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 자연과학이 검증하지 못한 사실을 두고 검증하지 않는 것은 인정하지 않는 외골수적인 사람들의 과학적인 사고가 종교보다 더 무섭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저도 학교에서 흔히 객관적이고 합리적이라는 과학적인 사고 중심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종교에 관심은 있었지만, 특정 종교를 열심히 신앙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가족과 친구와 지인들의 권유로 교회, 성당, 절 등을 조금씩 다녔던 것이 전부였고 그때 받은 책을 가끔 읽은 것이 전부였습니다.

 

 

제가 증산도를 처음 접한 것은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부터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우주 변화의 원리에 관한 말씀을 들으면서 철학과 과학과 종교가 하나의 문화임을 알게 됐습니다.

 

 

약 70년 전 상제님 진리 말씀을 중심으로 도생(道生)과 초입자들 교육을 위해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직접 그리셨다는 우주 변화 원리 도표는 간단하지만, 우주와 인류 역사, 그리고 과학과 철학과 종교 등에 관하여 모든 것을 설명해 주고 있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우주 변화원리 말씀은 너무 쉬우면서도 논리적이고 합리적이었습니다.

우주와 신(神)과 인류의 역사, 인간의 생사 등 진리의 본질 문제에 관해 동양 우주론을 바탕으로 모든 의문에 대한 해답을 주셨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큰 감명을 받고 다음 날부터는 증산도 진리 관련 프로그램을 계속 시청했습니다. 상생방송의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증산도의 진리를 알게 되면서 증산도는 가장 과학적이고 우주적인 종교라고 확신을 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 변화원리는 비단 증산도 신도뿐만 아니고, 이 지구상에 생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도 다 알아야 하는 문제다. 우주 변화의 원리라 하는 것이 증산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잖은가. 이 대우주 천체권 내에 생존하는 모든 만유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우주원리에 의해 세상에 왔다는 가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의 진리는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종교입니다.

증산도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역사에 실현하는 우주적인 종교입니다.

 

 

태상종도사님의 우주 변화의 원리 도표는 동양 철학의 정수를 한 장의 도표로 집대성 한 것입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 대자연의 순환 질서를 바탕으로 우주가 영원히 존재하고, 인류 문명의 흥망성쇠도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가고, 인간 삶의 여정과 지구 1년, 하루의 질서가 적용됩니다. 극대의 대우주에서 극미의 원동양의 음양오행 원리,생장염장의 우주 변화의 원리가 적용됩니다.

 

 

 

 

 

 

 

 

 

 

 

일례로 현대과학의 할아버지와 아버지쯤 되는 이진법을 발견한 라이프니츠, 양자역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닐스 보어, 상대성이론을 창시한 아인슈타인 등도 동양의 역학에서 큰 영감을 얻어 자신의 학문적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서양의 과학주의를 맹신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 과학(수학)의 원류인 우주 변화의 원리를 우습게 아는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증산도는 제 인생의 등대가 되어 준 가장 과학적이고 우주적인 종교입니다.

 

 

참하나님의 진리를 만난 것에 깊이 감사 올리며 상제님의 천지대업(天地大業)을 역사에 실현하는 주역으로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