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와 세계 하나님의 섭리

by 도생(道生) 2018. 12. 20.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와 세계, 생장염장(生長斂藏)과 지인 삼계(三界)

태시(太始)에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천지를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섭리

 

 

 

 

 

 

 

 

 

 

 

 

증산도 경기 지역 강ㅇㅇ 도생(道生) - 천지의 주재자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와 세계, 참 하나님의 섭리

 

복잡한 도심을 떠나 한적한 곳에서 자연인으로 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바쁜 경제활동으로 인하여 피로가 쌓이면서 심신(心身)이 지쳐갔습니다. 소위 자본주의 시장경제로 돌아가는 사회에서 경제활동을 하지 않으면 생존하지 못하는 세상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경제적 여유가 없는 일반인들 모두가 느끼는 것이지만,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도 살기 위해 을 해야 하는 현실 앞에 심신의 피로가 풀리지 않아 날이 갈수록 몸과 마음은 힘들어졌습니다.

 

 

몇 달 전부터 생활이 안정되고 예전보다는 조금씩 여유가 생기기 시작했고, 모처럼 연휴를 맞아 집에서 쉬면서 TV를 시청했습니다.

<STB 역사 특강>이란 프로그램으로 강사님이 우리의 상고 역사를 강의고 있었는데, 학교 때 그런 역사를 배운 적이 없었습니다.

 

 

 

 

 

 

 

 

 

 

발해 연안 문명이라고도 말하는 홍산문화와 우리의 상고사와 고대사를 주제로 한 내용은 처음 듣는 내용이었지만, 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역사였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편이 아니었지만, 내용이 너무 좋아 편성표를 확인하고 시리즈로 방송된 프로그램을 한 달에 걸쳐 모두 시청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다 보면 상생방송은 여타 다른 방송과는 달리 광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에 프로그램 중간마다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이 나옵니다.

 

 

 

 

 

 

 

 

 

 

<역사 특강>을 시청하면서 자연스럽게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마음속으로 되새겼는데, 어느 날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을 같이 따라 읽던 중 문득 오래전 어머니께서 하신 말씀이 기억났습니다.

 

 

순간적으로 전기에 감전된 듯 몸이 떨리면서 온몸에 소름이 돋았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많은 말씀은 안 하셨지만, 어머니 말씀 중에서도 전라도 땅에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다녀가셨다는 말씀이 기억납니다.

 

 

그날 이후 증산도 상생방송 시청 패턴을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상생방송의 역사 특강 프로그램에서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 말씀>,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 <천지의 도 춘생추살>, <생존의 비밀>, <천지성공> 등 증산도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말씀과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증산도 진리 공부에 집중했고 아침저녁 수행도 따라 습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 1년 진리가 진짜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이며, 하나님의 진짜 섭리로 우주적 세계관입니다. 천지 간에 존재하는 만물을 낳고 기르고 열매 맺고 쉬게 하는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는 기독교적 세계관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섭리와는 비교할 수가 없는 진짜 참하나님의 인간과 만물의 통치 원리이며 섭리입니다.

 

 

일반인은 끊임없이 시간이 흘러간다고 생각하고, 기독교인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시간의 섭리로 흘러간다고 말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께서는 "시간에 대해 깨치는 것은 천지대자연과 생명의 본성에 대한 깨달음의 근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우주 1년의 생장염장(生長斂藏)은 우주 안에 존재하는 인간을 비롯한 만사만물(萬事萬物)에 적용되는 보편의 법칙으로, 대자연의 섭리이며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을 통치하는 원리로, 천지를 주재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입니다.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가 생장염장이라면 하나님의 통치 세계는 천지인(天地人) 삼계(三界)입니다.

 

하나님의 통치 세계 하늘은 대우주 천체와 우주의 질서, 그리고 보이지 않는 신명(神明) 세계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하나님의 통치 세계 땅은 물리적인 땅과 지구의 운행질서와 지구의 조화 기운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하나님의 통치 세계 인간은 인간뿐만 아니라 인간의 마음과 문명과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 등 인간의 모든 것, 만사(萬事)를 포함합니다.

 

 

 

 

 

 

 

 

 

 

"하늘이 이치(理致)를 벗어나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3)

 

 

"소소지천(昭昭之天)이 합인심지천(合人心之天)하니

리(理)는 원어천(原於天)하여 구어인심(具於人心)이니라.

 

밝고 맑은 하늘이 사람 마음속 하늘과 부합하니

이치(理)는 하늘에 근원을 두고 사람의 마음에 갖춰져 있느니라.....

 

천지는 나와 한마음이니 사람이 천지의 마음을 얻어 제 마음 삼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90:2, 4)

 

 

"이치가 곧 하늘이요 하늘이 곧 이치이니, 그러므로 나는 사(私)를 쓰지 못하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4:111:13)

 

 

 

 

 

 

 

 

 

 

 

하나님의 섭리는 대자연의 이치로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와 세계는 생장염장의 우주 이법과 천지인의 삼계 우주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도 대자연과 하나님의 신성과 지혜와 생명력이 인간의 내면에 그대로 내재하여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특정 종교 신앙을 한 적은 없습니다.

단지 학창시절과 시간 여유가 많았던 사회 초년생 시절에 주 관심사였던 종교 서적을 많이 봤을 뿐이며, 특히 기독교 서적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어설프게 무장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종교와 교리도 잘 모르면서 기독교적 관점에서 종교를 바라보아 왔습니다.

 

 

 

 

 

 

 

 

 

 

제가 기독교 신앙을 안 했다고 기독교 교리를 인정하거나 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창조와 타락, 구원과 부활 등 세상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섭리가 믿기지 않았니다.

 

 

천지를 창조하고 인간과 만물을 통치하는 원리를 하나님의 섭리라고 한다면 인간이 스스로 죄를 짓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인종, 민족, 남녀 등의 차별은 없어야 하는데 기독교 성서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섭리는 인간 역사의 시작부터 창조주와 피조물이란 신(神)과 인간, 그리고 남녀 차별로 시작됩니다. 

 

 

기독교에서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와 세계를 말하지만, 인간의 죄와 구원 등 한정된 하나님의 섭리가 대부분입니다.

또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와 세계를 말하지만, 대부분이 추상적으로 말하는 하나님의 섭리일 뿐이고 합리적인 하나님의 섭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프로그램과 진리 서적을 읽으면서 참하나님의 진리라고 확신하고 도장을 방문했습니다.

도장 책임자분의 지도편달 아래 깊이 있는 진리 교육과 참마음을 밝히는 태을주 수행을 제대로 배우면서 몸과 마음을 짓누르고 있던 스트레스와 삶의 무게를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어머니께서 어떻게 상제님을 아셨는지 모릅니다.

제가 비록 부족하지만, 어머니 신앙과 제 신앙의 열매를 맺고 천지와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후천 5만 년 새 시대를 여는 참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중

 

우주에는 근본적인 보편적 현상이 하나 있다.

변화(變化)!

변화한다는, 흘러간다는 것!

 

 

우주에는 고정된 게 하나도 없다. 우주에는 변화하는 변(變)과 변화하지 않는 불변(不變)의 원리가 병존한다.

다시 말해 우주에 존재하는 인간과 만물은 끊임없이 변화하는데, 그 변화하는 근본 법칙은 불변(不變)이란 말이다.

 

이기론(理氣論)으로 보면, 그게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 바로 리(理)다.

영원히 변치 않는 생명 창조 법칙의 리듬 꼴, 우주의 이법(理法)!

 

 

후천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강세하신 대우주 통치자 하나님께서 열어주신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에서는 하나님의 인간과 만물 통치 원리, 곧 하나님의 섭리인 우주 1년 4계절의 사이클로 밝혀준다.

그러면 우주는 어떻게 변화하는가?

 

"내가 천지를 주재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라 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1)

 

 

참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천지를 맡아 인간과 만물을 통치하시는 원리인데, 생장(生長) 낳아서 길러 가지고, 염장(斂藏) 거두고 저장하며 휴식하는 네 가지 원리를 쓰신다는 말씀인데 대자연의 섭리이며 하나님의 만물 통치 섭리다.

 

그런데 우주가 만물을 낳고(生), 기르고(長), 거두고(斂), 폐장하여 완전히 생장(生長)을 멈추고 쉬는(藏), 이 우주 4계절의 변화는 '무이이화(無理以化)'로 이루어진다고 말씀하셨다. 다시 말해 우주는 우주에 내재한 이법(理法)에 따라 저절로 변화하는 것이지, 창조주가 작위적(作爲的)으로 고안해 낸 게 아니라는 말씀이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생장염장의 질서로 대우주의 천지만물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