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태을주를 읽고 보천교 신앙을 한 조부님과 증산도 신앙

by 도생(道生) 2018. 12. 21.

증산상제님의 삼변성도(三變成道) 천지공사에 의해 일어난 증산도 제1변 도운(道運) 보천교(普天敎)

천지조화(天地造化) 태을주 주문을 읽으며 보천교 신앙을 한 조부님의 영향으로 만난 증산도

 

 

 

 

 

 

 

 

 

 

 

 

증산도 전북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우주 율려(律呂) 태을주를 읽고 보천교 신앙을 한 조부님과 증산도 신앙

 

1945년 8월 15일 일본 제국주의의 압제로부터 해방이 되자마자 3년간 미 군정의 통치를 받았습니다.

백범 김구 선생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석이었지만,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인정하지 않은 미 군정에 의해 개인 자격으로 귀국하였습니다.

 

 

1945년 11월 23일 귀국한 백범 김구 선생은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만난 사람들 앞에서 "우리(임시정부) 정읍에 빚을 많이 졌다."라고 말했습니다.

 

 

백범 김구 선생께서 대한민국임시정부가 빚을 많이 졌다고 말한 정읍은 600만 명이 천지조화의 주문 태을주를 읽고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상제님을 신앙한 보천교를 말합니다.

 

 

 

 

 

 

 

 

 

 

우리 집은 잘사는 부자는 아니었지만, 열 식구가 경제적 어려움 없이 살았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조부님과 함께 살지 않았고, 10대 후반쯤 전주에 사시던 조부님께서 우리 집으로 오셔서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보천교 신앙을 한 조부님께서 우리 집으로 오신 이후 태을주 주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항상 태을주를 읽고 다니던 조부님은 시간이 날 때면 저희 형제자매들을 앉혀 놓고 상제님 말씀과 진리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조부님께서 상제님과 태을주, 그리고 보천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전까지는 전혀 몰랐습니다.

 

 

조부님께서 젊은 시절 보천교 신앙을 하셔서 그런지 일상생활을 하시면서도 항상 태을주를 읽고 다니셨습니다.

조부님께서는 집안에 대소사와 특별한 일이 있을 때면 어김없이 치성을 모시면서 상제님께 사배심고(四拜心告)를 올리고 태을주 주문을 읽으셨습니다.

 

 

 

 

 

 

 

 

 

 

몇 년을 조부님과 함께 살다 제가 결혼을 하면서 시댁으로 들어가 살게 됐습니다.

결혼하고 세월이 흘러 조부님께서 해주셨던 상제님과 보천교와 태을주, 진리 말씀 등에 대한 기억을 잊고 살았습니다.

제가 보천교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배운 적도 없고 결혼 후에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으며 조부님께 들은 것이 유일합니다.

 

 

 

그렇게 몇십 년이 흐른 어느 날 우연이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보천교 이야기를 다시 듣게 됐습니다.

그런데 증산도 상생방송에서 강의 내용과 조부님께서 우리에게 해주셨던 말씀이 너무 똑같았고, 조부님께서 늘 읽고 다니셨던 태을주 주문도 증산도에서 읽고 있습니다.

 

 

 

 

 

 

 

 

 

 

상생방송의 자막과 프로그램의 강사는 분명히 증산도라고 말했고 태을주 주문과 상제님 신앙도 조부님께 들었던 보천교와 똑같았습니다. 일제강점기 보천교와 현재 증산도가 모두 상제님을 신앙하고 태을주를 읽는 것까지도 똑같은데, 증산도와 보천교가 어떻게 연관이 있나 궁금해졌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계속 시청하면서 보천교가 증산도의 전신(前身)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선천 5만 년 상극(相克)의 역사를 끝 막고 후천 5만 년 상생(相生)의 새 시대를 여는 새 역사 설계도를 짜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앞 세상이 나아갈 이정표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통해 당신님의 대도(大道) 진리가 세 번의 과정을 거쳐 진법(眞法)이 완성되어 가을개벽을 극복하고 후천의 새 역사를 건설하게 하셨습니다. 

 

 

 

 

 

 

 

 

 

 

삼변성도(三變成道) 또는 삼천성도(三遷成道)는 세 번의 변화, 세 번의 옮김을 통해서 증산상제님의 대도 진리 증산도(甑山道)로 완성된다는 것입니다.

 

 

 

보천교는 증산상제님의 삼변성도(三變成道) 천지공사에 의해 제1변 도운(道運)의 보천교 시대, 제2변 도운의 증산교 시대를 거쳐 마지막 제3변의 진법(眞法) 증산도가 출현한 것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 나온 강사는 일제강점기 우리 민족 삼 분의 일이 태을주를 읽고 보천교 신앙을 했고, 대한민국임시정부와 독립단체에 수많은 자금을 지원하고 직접 독립운동에 뛰어든 분도 많다고 했습니다. 

 

 

 

단순 수적으로만 비교해봐도 개신교와 가톨릭의 기독교, 불교, 민족종단 등을 신앙한 모든 신앙인을 합쳐도 보천교 신앙인과는 그 수가 비교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근대 종교사에서 보천교를 빼면 껍데기입니다.

 

 

 

 

 

 

 

 

 

 

보천교가 대한민국임시정부와 독립운동사에 큰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백범 김구 선생이 우리나라에 들어오자마자 "정읍에 빚을 많이 졌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승만 전 대통령도 남한 단독정부 수립이라는 이른바 '정읍 발언'을 전라북도의 작은 도시 정읍에 와서 할 정도로 큰 의미를 차지했던 정읍 천교의 역사가 왜 사라졌는지 모를 일입니다. 

 

 

근대사에 한 획을 그은 보천교 역사를 아는 사람없다시피 하고 가르치는 곳도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증산도 신앙을 하기 전에 먼저 친정 가족들에게 시댁의 보천교 신앙 이야기를 해주며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해 보라고 권했습니다.

 

 

어머니와 자매들이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이렇게 좋은 진리가 있었느냐고 하면서 저와 함께 증산도 진리 공부를 했고 증산도에 입도(入道)했습니다. 제가 증산도 신앙을 만나게 된 것은 조상님의 음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상제님과 태모님, 태사부님과 사부님, 그리고 조상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세상 사람을 참진리로 인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가을우주를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