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의 원형 문화와 세계 종교의 역사

by 도생(道生) 2019. 2. 16.

삼신상제님의 가르침으로 우주 만유와 온전히 하나님 됨을 추구한 광명문화

인류 최초의 원형 문화 신교(神敎)에서 분화 세계 종교의 역사

 

 

 

 

 

 

 

 

 

 

 

 

 

증산도 부산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 문화 신교와 세계 종교의 역사

 

젊은 시절 직장생활을 하다 우연한 기회에 인간의 정신세계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정신문화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인류 문화의 뿌리인 종교를 주목하게 됐고, 유교, 불교, 기독교, 도교, 브라만교 등 세계 종교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유교 사서오경>을 비롯하여 <베다 경전>과 <도교 도덕경>, 가톨릭과 기독교 등의 경전과 교리 서적을 읽고 직접 방문해 성직자와 관계자들로부터 각 종교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특히 불교 같은 경우에는 혼자서 경전 공부를 했을 뿐만 아니라 불교대학을 다니면서 배우기도 했습니다.

 

 

 

 

 

 

 

 

 

 

제가 특정 종교만 신앙했다면 그 종교의 역사와 교리만 알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종교라고 말하는 각 종교를 직접 다니면서 공부하다 보니 세계 종교의 역사와 교리를 나름대로 분석하고 비교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세계 종교의 역사와 교리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종국적으로 추구하는 목표는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 30년 동안 인간의 정신세계와 세계 종교의 역사와 교리를 공부했지만, 공부를 깊이 있게 하면 할수록 의문은 갈수록 더 커졌습니다.

 

 

어느 날 몸이 아파 병원에 갔더니 며칠 입원해서 요양하라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이참에 며칠 푹 쉬자는 마음으로 입원했습니다.

 

 

 

 

 

 

 

 

 

 

침대에 누워 TV를 보고 있는데 앞 침대에 있던 환자분이 채널을 돌리다가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보는 방송이라 앞 환자에게 물어봤더니 자기도 모르는데 그냥 한 번 시청해 보는 것이라고 하여 같이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그때 본 프로그램이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였습니다.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뿐만 아니라 인류의 역사를 비롯해 세계 종교의 역사와 뿌리종교인 신교(神敎)를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그동안 제가 공부했던 정신문화와 세계 종교의 역사와 교리의 핵심을 전하시는데 큰 충격을 받고, 퇴원하고 집으로 돌아와서도 시간을 내서 증산도 상생방송을 꾸준히 시청하면서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삼신상제님을 신앙하는 신교는 인류 최초의 종교, 세계 종교의 뿌리로 인류의 원형 신앙입니다.

세계 종교의 뿌리로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 문화 신교가 역사 속에서 전도와 선도와 종도 삼도(三道)로 출현합니다. 

 

신교(神敎)는 전도(佺道)와 선도(仙道)와 종도(倧道)로 드러나는 것은 삼수(三數) 원리에 의해서입니다.

전도(佺道), 선도(仙道), 종도(倧道)는 세계 종교의 뿌리 되는 원형 삼도(三道)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신교문화는 한 마디로 우주와 하나 되고, 만유와 하나 되는 삶을 살라는 신의 가르침, 하늘의 가르침을 삶의 목표로 삼고 우주 광명을 체험하고 살았던 인류의 원형문화입니다. 

 

인류의 원형 신교문화는 지구촌 동서로 분화됐고, 역사가 흐르면서 기독교, 불교, 도교, 유교 등의 계 종교가 되었습니다.

신교문화는 세계 종교의 역사에서 볼 때 모체종교로 세계 종교에 인류 창세 역사의 뿌리 문화 코드가 남아 있지만, 제대로 알고 해석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환단고기』는 우리 한민족 고유의 우주관과 인간론, 신(神)관 등을 담고 있는 정통사서이면서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 문화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문화는 신교(神敎)문화로, 신교는 세계 종교의 뿌리가 됩니다.

 

 

세계 종교의 역사와 진리의 핵심을 제대로 알게 됐고, 세계 종교의 뿌리인 신교문화를 알게 됐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환단고기 완역본, 증산도 도전道典, 개벽실제상황, 천지의 도 춘생추살 등 증산도 진리 서적을 사 읽었습니다.

 

 

인류의 뿌리 문화와 세계 종교의 분화 역사, 그리고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를 제대로 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증산도 진리가 참진리라는 확신을 하고 도장을 방문해 상담했습니다.

도장의 책임자분께서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교육을 해주신 덕분에 21일 정성 수행과 진리 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입도(入道)를 했습니다.

 

 

그동안 공부했던 인간의 정신세계와 기성종교에 관련된 교리는 제 마음을 채워주지 못했는데,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비롯한 증산도 상생방송의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세계 종교의 역사와 교리를 공부하면서 가졌던 의문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으며, 증산도 진리가 공허저의 마음을 완전히 채워주었습니다.

 

 

증산도에 입도하고 나니 제가 다시 태어났다는 느낌이 들었고, 이제 참진리를 만난만큼 미력하나마 신명을 다 받쳐 상제님 천하사를 완수하는 참일꾼이 될 것을 서원하면 반드시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인류 창세 역사 때부터 지구촌 인류가 모셔왔던 삼신상제님으로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세상을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