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천부경 및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을 하고 만난 증산도

by 도생(道生) 2019. 3. 27.

81자(字)를 통해 천지의 변화 질서와 역사와 인간의 목적을 밝혀준 우주 수학 경전 천부경과

우주 만물 창조와 생성원리를 아는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을 하고 만난 증산도

 

 

 

 

 

 

 

 

 

 

 

 

증산도 경기 지역 홍ㅇㅇ 도생(道生) - 증산상제님 진리를 만나기 전 공부했던 천부경과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

 

저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 별 어려움 없이 성장했고, 집안이 교 신앙을 하지 않아 종교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살았습니다.

교육자 집안의 남편을 만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시작했는데, 남편이 사업을 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이 찾아왔습니다. 

 

 

잘 될 것만 같았던 사업이 점차 기울면서 가산까지 탕진하고 결국 저까지 생활전선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환경이 사람을 변하게 한다는 말처럼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상황에 부닥치다 보니 저 자신도 억척스럽게 변해가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장래를 생각하면서 구두쇠가 되어 돈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20년 가까이 지나고 보니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되면서 모기업의 가맹점까지 오픈하면서 안정된 삶을 다시 찾게 됐습니다. 경제적으로 조금 여유가 생기면서 눈여겨보았던 공부도 조금씩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제가 처음 시작한 공부는 천부경 공부인데, 천부경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역학 공부도 하게 됐습니다.

영업활동을 할 때 어느 사무실에서 81자(字)밖에 안 되는 천부경 안에 우주와 인간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어떻게 그 짧은 글 안에 거대 우주와 인류의 역사와 누구도 쉽게 정의할 수 없는 인간에 관한 것이 들어 있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어 다음에 여유가 되면 천부경을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막상 천부경을 공부하려고 보니 역학 공부가 바탕이 되지 않으면 천부경을 알기 어렵단 것을 알고 역학 공부도 병행했습니다. 천부경과 역학 공부는 공부를 하면 할수록 재미있고 참으로 신묘했습니다.

 

 

몇 달 동안 일종의 수업료를 지급하면서 천부경과 역학 공부를 했는데, 어느 정도 진도가 나간 다음부터는 매일 하는 소리가 똑같았습니다. 저에게 공부를 가르쳐 주던 분이 더 공부하고 싶으면 큰돈을 내야 한다는 말에 제가 좋아서 한 공부지만, 장삿속으로 가르치는 공부는 더 배우지 않겠다고 말하고 공부를 그만두었습니다. 

 

 

 

 

 

 

 

 

 

 

얼마 후 지인의 소개로 단전호흡을 배우게 됐습니다.

단전호흡에 대해서는 옛날 도인들이 공부하던 호흡법이라는 아주 단편적인 지식이 전부였습니다.

 

 

단전호흡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몸도 건강해진다는 말에 열심히 단전호흡 수련에 참석했습니다.

얼마나 흘렀을까 단전호흡을 가르치던 분이 어느 날 저를 부르더니 상상도 못 한 액수를 제시하며 천도재를 올리라는 것이었습니다.

 

 

사찰에서 천도재를 올린다는 말은 들었지만, 종교와 전혀 상관없는 곳에서 천도재를 올리라는 말을 듣고 황당했고, 그곳에서 말한 액수가 너무 커서 당황했습니다. 제가 특정 종교를 신앙했다면 누가 말하지 않아도 신앙인으로서 천도재를 올렸을 겁니다.

 

 

 

 

 

 

 

 

 

 

그러나 제가 단전호흡을 한 건 마음의 안정도 찾고 몸도 건강해질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수련을 하기 위해 다녔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없어서 단전호흡도 그만두었습니다.

 

 

서점에서 천부경과 역학 공부와 관련된 서적을 잔뜩 사서 틈나는 대로 집과 사업장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TV를 보면서 위해 채널을 돌리던 중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제가 예전에 배웠고 현재 공부하고 있던 천부경과 역학 공부 내용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다가 도대체 증산도가 어떤 단체인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인터넷과 서점에서 증산도를 검색하고 관련 서적을 사 읽으며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다 보니 그동안 제가 공부했던 천부경과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은 곁가지에 불과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도 천부경과 역학 공부가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는데 그나마 도움이 되었고, 태을주 수행도 단전호흡 수련에 익숙해져서인지 어렵지 않게 수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오랫동안 친하게 지낸 후배로부터 만나서 차 한잔하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후배와 만나 이런저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하던 중 후배가 20여 년 전 고등학교 다닐 때 선생님께서 앞으로 우리의 문화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세상이 이러 이렇게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니 선생님 말씀처럼 세상이 그대로 돌아간다는 말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상생방송과 증산도 서적을 통해 어느 정도 진리를 알고 있었던 저는 대뜸 그 선생님 종교가 혹시 증산도 아니냐고 물었고 후배는 언니가 어떻게 증산도를 아느냐고 되물었습니다. 제가 그간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지금 증산도를 공부하고 있는데 같이 다음에 함께 증산도 도장을 가보자고 약속하고 후배에게도 상생방송을 시청해 보라고 권유했습니다.

 

 

그렇게 몇 달 동안 집에서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한 후배가 저에게 전화를 걸어와 증산도 도장을 같이 가보자고 했습니다.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그길로 후배와 함께 증산도 도장을 방문해 진리 상담을 했습니다.

 

 

후배도 몇 달 동안 상생방송을 통해 진리 공부를 한 덕분인지 증산도 진리를 쉽게 받아들였고, 저 같은 경우에는 증산도를 만나기 전에 천부경과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을 한 것이 상제님 진리를 공부하는데, 조금 도움이 됐습니다.

 

 

 

 

 

 

 

 

 

 

도장 책임자분께서 하시는 진리 말씀이 귀에 쏙쏙 들어왔고, 같이 태을주 수행을 해봤는데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후배와 함께 날짜를 잡고 21일 정성 공부와 진리 교육을 받았습니다. 

 

 

저도 그랬지만, 진리 공부를 할수록 후배도 증산도를 만난 것이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이끌림에 의해서 증산도를 만났다는 확신을 하고 있었습니다.

 

 

21일 정성 공부를 마치고 증산도 도생(道生)이 된 제 모습이 너무나 대견했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을 신앙한다는 것이 영광스러웠고 감사했습니다. 참하나님의 진리로 이끌어주신 조상님들의 크신 은혜에 감사 올리며 천지일월께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대우주가 창조 변화하는 법칙, 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느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