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by 도생(道生) 2019. 3. 30.

하늘과 땅과 인간의 꿈이 이루어지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新天地)

천지공사(天地公事)는 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

 

 

 

 

 

 

 

 

 

 

 

증산도 대구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인 천지공사로 열리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오랫동안 직장생활을 하던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제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대구가 동학을 창시한 수운 최제우 대신사의 순교지라는 사실을 알고 동학에 관심을 두고 제 나름대로 공부해 왔습니다.

 

 

현재의 관덕정은 가톨릭 순교자를 위해 만든 것이며, 최제우 대신사는 사도난정(邪道亂正)과 혹세무민(惑世誣民)의 죄로 현재의 관덕정 아래에서 처형당했습니다.  

 

 

세상에서 일반적으로 아는 동학의 핵심은 시천주(侍天主)와 개벽(開闢) 사상인데, 시천주와 개벽을 실천하고 실현하는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있다는 사실은 증산도 신앙을 하기 바로 직전에야 비로소 알게 됐습니다.

 

 

 

 

 

 

 

 

 

 

동학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도서관에서 관료 서적과 자료를 살펴봤고, 서점에서 시천주와 개벽 등 동학의 사상과 관련된 책을 사 읽었습니다. 그런 인연으로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쓰신 『이것이 개벽이다』 책도 20여 년 전에 사 읽었습니다.

동학과 증산도가 연결고리가 있었지만, 그때만 해도 동학에 주안점을 두고 공부했었기 때문에 증산도 서적은 참고만 했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와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와 다시 인연이 되었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제가 기존의 관념에 빠져 동학을 제대로 보지 못했단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진리 관련 프로그램을 몇 달간 시청하고 공부하면서 최수운 대신사에게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내린 하나님이 증산상제님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나를 믿는 자는 무궁한 행복을 얻어 선경의 낙을 누리리니 이것이 참동학이니라.", "내가 동학의 꿈을 이루는 참동학 무극대도(無極大道)를 편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용담유사>의 용담가에 "무극대도(無極大道) 닦아내니 오만년지 운수로다."라는 말씀을 동학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무극대도는 최수운 대신사께서 창도한 동학이 아니었습니다.

 

 

동학의 2대 해월 최시형 선생과 3대 의암 손병희 선생을 거치면서 인시천(人是天), 인시천인(人是天人), 양천주(養天主), 인내천(人乃天) 등으로 동학의 본질이 왜곡되었습니다. 무극대도는 시천주(侍天主)를 바르게 하고, 천주님께서 내려주신 법(法)을 바르게 세운 것이 무극대도인데, 결과적으로 동학은 시천주가 인내천으로 변질해 무극대도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최수운 대신사는 1860년 4월 5일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천명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최수운 대신사께서는 '시천주(侍天主)', '무극대도(無極大道)', '다시 개벽'을 선언하셨습니다.

 

 

최제우 대신사는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과 이른바 '천상문답 사건' 때 천명(天命)을 받고 '시천주'와 '다시 개벽'과 '무극대도'를 선언하신 것입니다.

 

 

시천주(侍天主)는 참하나님이신 천주님을 모신다는 의미이며, '다시 개벽'은 후천개벽(後天開闢)으로 대우주의 질서가 전환하면서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가 열린다는 것이고, 무극대도(無極大道)는 천주님의 진리를 바로 세워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를 열어가는 대도(大道) 진리를 말합니다.

 

 

 

 

 

 

 

 

 

 

최수운 대신사가 대구 감형에서 참수당하기 직전 마지막으로 말씀하셨던 유언처럼 1871년 우주의 통치자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천주(天主) 아버지의 시천주(侍天主) 시대가 열렸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생장염장(生長斂藏)하는 대자연의 섭리에 맞춰 무소불능의 천지대권으로 하늘도 땅도 뜯어고치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천지공사란 묵은 하늘과 땅을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로 개조하는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입니다.

 

 

천지공사는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역의 시공간을 상생(相生)의 질서로 전환하는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 새 역사의 이정표로 후천 5만 년의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를 활짝 열어 놓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 천지공사는 하늘(天)과 땅(地)만 개조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과 몸 개벽까지 천지인(天地人) 개벽을 완성해 완전한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가 건설되게 됩니다.

 

 

우주의 질서 전환과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에 의해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가 열리지만, 새하늘 새땅 위에 새로운 문명을 건설하는 것은 온전히 인간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상제님의 천명을 받은 최수운 대신사는 동학을 창시하여 인간으로 오시는 천주님을 모시라는 시천주(侍天主)와 대자연의 질서 전환으로 맞이하는 후천개벽(後天開闢)과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에 의해 열리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新天地)를 선언했고, 참하나님의 무극대도 참동학 증산도는 하나님의 천명을 완성합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께서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를 열어 놓으신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 천지공사를 실현하는데 미력하나마 성경신을 다하는 도생(道生)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여름에서 우주의 가을로 들어가는 후천대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를 열어 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