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한류 문화와 인류 문화의 원형 신교철학 사상

by 도생(道生) 2019. 4. 7.

21세기 지구촌으로 확산하고 있는 한류 문화 열풍

『환단고기』에 나오는 인류 문화의 원형이며 한류 문화의 원형 - 신교(神敎)철학 사상

 

 

 

 

 

 

 

 

 

 

 

인류 문명의 뿌리가 되는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우주사상이 있습니다.

신교(神敎)란 인류 창세 역사 시절 지구촌 인류가 삼신(三神)의 가르침으로 살던 인류의 보편적 생활문화입니다.

 

 

 

문화는 역사를 경영한 창조적인 에너지로 창세 역사 시대의 인류 문화 원형은 신교철학 사상입니다.

신교(神敎)철학 사상은 인류 문화의 원형으로 고운 최치원 선생은 <난랑비서鸞郞碑序>에서 이 신교철학 사상을 '풍류(風流)'라고 했습니다. 환단고기 단군세기의 저자이신 행촌 이암 선생의 말씀처럼 문화란 역사의 혼(魂)이며 정신입니다.

 

 

 

 

 

 

 

 

 

고운 최치원 선생의 <난랑비서>와 <환단고기>에 전하는 바처럼 신교철학 사상은 인류 문화의 원형입니다.

신교철학 사상은 유불선 종교의 뿌리가 되는 진리이며 정신문화의 뿌리로 21세기 들어 열풍처럼 번지고 있는 한류 문화의 원형입니다.

 

 

인류 문화의 원형으로서 우주사상을 담고 있는 신교철학 사상의 핵심은 삼신(三神) 문화입니다.

삼신 문화는 천지만물의 존재 근거로서 삼신(三神)을 모시는 제천(祭天) 문화로 드러났고, 우주 통치자를 모신 삼신 문화는 유불선 종교로 분화되었습니다. 신교(神敎), 곧 '풍류(風流)'는 근래 들어 지구촌으로 확산하고 있는 한류 문화의 원형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은 삼신(三神)이 현실 세계에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과 땅과 인간에게는 삼신의 생명과 지혜와 광명이 오롯이 들어 있습니다.

 

 

 

인간은 피조물이 아니라 삼신, 곧 천지의 뜻과 이상을 실현하는 위대한 존재입니다.

인류 문화의 원형이며 한류 문화의 원형인 신교철학 사상은 가장 위대한 우주사상입니다.

 

 

 

 

 

 

 

 

 

인류 문화의 원형이 되는 신교철학 사상의 중심에는 천지인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이 계십니다.

인류 문화의 원형이며 대표적인 한류의 원형이 바로 신교철학 사상의 핵심인 제천(祭天)문화를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을 모시는 상제(上帝) 문화라고도 합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성숙하고 결실하는 우주의 가을개벽기를 앞두고 잃어버린 우주사상의 원형 신교(神敎)의 역사와 문화를 복원할 때입니다.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6회 - 우주사상의 원형, 신교 - 한류 문화와 인류 문화의 원형 신교철학 사상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