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4월 3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4. 15.

우주의 가을개벽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4월 15일 ~ 2019년 4월 21일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에서 가을은 수확과 결실의 계절이며, 통일과 성숙이 계절입니다.

봄에 씨뿌리고 여름 동안 땀 흘려 가꿔온 것은 가을에 결실하기 위한 것으로, 가을의 풍요로움은 인간의 노력에 대한 결실입니다.

 

 

가을에 결실하는 것은 인간의 노력도 있지만, 그 밑바탕에는 자연의 은혜로움이 전제됩니다.

자연과 인간이 일체가 되어 가을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자연의 목적과 인간의 목적은 가을에 결실하는 것입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이 있듯이 더 큰 주기로서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이 있습니다.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은 우주가 인간을 낳고 길러 성숙시키는 것이 목적이며, 성인과 철인과 제왕을 비롯해 수많은 성현이 인간이 성숙의 길로 나아가는 방법을 제시해 왔습니다.

 

 

 

 

 

 

 

 

 

 

인류 역사는 알든 모르든 인간 스스로가 우주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살아왔다는 사실입니다. 종교적인 표현으로 하면 지상천국, 불국토, 대동세계가 바로 그것입니다.

 

 

인간은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해 그 목적을 이루는 주체가 됩니다.

우주 1년 사계절에서 우주의 봄과 여름철은 인간을 낳고 길러온 역사이며, 우주의 가을에는 봄 여름 동안 씨뿌리고 길러온 인류의 문화를 결실하게 됩니다.

 

 

미성숙하고 완전하지 못한 인류의 문화가 자연의 섭리를 바탕으로 인간의 손에 의해 완전하게 성숙한 문화로 통일됩니다.

 

 

 

 

 

 

 

 

 

 

우주의 가을개벽문화는 인류 창세 역사의 시원 문화에서부터 지금까지 화려하게 꽃피웠던 인류 문화 전반을 통일하고 결실하는 것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철에 씨뿌리고 기른 인간의 정신문화와 물질문명을 결실하여 성숙과 통일의 새 문화가 열리는 것입니다.

 

 

대자연의 질서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께서 가을개벽을 앞두고 인간으로 강세하셔서 열어 놓으신 우주의 열매문화가 바로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이 우주의 가을개벽문화를 열어 갑니다.

 

 

 

 

 

 

 

 

 

 

 

우주 가을세상의 완전하고 성숙한 통일의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 <96회 처음 읽는 여성 세계사>, 도심과 인심 <28회 동양사상과 성론>, 시간을 품다 <11회 여성 신교육의 발상지 이화학당>, 무궁화 삼천리 <15부작>입니다.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 <96회 처음 읽는 여성 세계사>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라는 말처럼 우리가 아는 역사는 남성 중심적으로 기록된 역사입니다.

기록되지 않은 여성의 역사, 지워졌던 여성 역사의 퍼즐을 하나씩 찾아갑니다.

여성의 역사가 사라진 원인과 여성들이 활약했던 실제 역사를 알아봅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와 우주를 통치하시는 참하느님의 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심과 인심】 <28회 동양사상과 성性論>

 

공자의 가르침을 계승한 맹자와 순자.

인간은 본성은 인의예지 사단을 품고 있기 때문에 본성이 선하다는 맹자의 성선론과 인간이란 본능적으로 감정의 욕망 때문에 악하다는 성악론을 말합니다. 과연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악인가?, 무엇이 진리이며, 인간은 어떻게 선한 존재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해 홍원식 교수의 강의를 들어봅니다.

 

 

상생(相生)으로 열리는 가을우주의 진리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시간을 품다】 <11회 여성 신교육의 발상지 이화학당>

 

1886년 여성 선교사 메리 스크랜턴이 자신의 집에서 한 명을 가르치면서 이화학당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9세기 말 봉건적 틀에 갇혀 지내던 여성들에게 영어, 한글, 한문과 기독교 교리 등 신학문을 가르치며 많은 여성 지도자를 양성했으며 고종황제는 황실의 상징이었던 배꽃을 이화학당의 교화로 하사했습니다. 여성교육의 개척자 역할을 했던 이화학당을 찾아갑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무궁화 삼천리】 <15부작>

 

무궁화호 열차의 노선과 연계된 여행지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김철원 교수와 함께 무궁화호 노선에 있는 여행지의 역사적 배경과 계절에 맞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정보를 알아봅니다.

 

 

 

 

 

 

 

 

 

 

 

신천지(新天地) 새 역사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한민족의 참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4월 15일 ~ 2019년 4월 21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구촌이 하나 되는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4월 15일 ~ 2019년 4월 21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