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와 대순진리회의 이념과 사상의 차이점

by 도생(道生) 2019. 4. 13.

증산도 진리는 우주 변화의 원리와 우주 통치자의 통치 섭리를 근본으로 하는 무극대도(無極大道)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전혀 다른 증산도와 대순진리회의 이념과 사상의 차이점 

 

 

 

 

 

 

 

 

 

 

 

증산도 부산 지역 강ㅇㅇ 도생(道生) - 진법(眞法) 증산도와 난법(亂法) 대순진리회의 이념과 사상의 차이점

 

몇 해 전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시청한 뒤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이 방영되고 있어 시간 날 때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고 있었습니다. 드라마와 오락 등의 프로그램은 거의 시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생방송 시청을 즐겼습니다.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한韓문화 특강>, <STB 스페셜> 등의 프로그램을 자주 시청하는 과정에서 증산도 진리 관련 프로그램도 시청했고 점차 증산도의 이념과 사상에도 관심을 두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증산도의 이념과 사상은 어느 한 개인이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대자연의 섭리를 바탕으로 한 이념과 사상이라고 했습니다. 더불어 대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면서 우주의 여름에서 우주의 가을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의 가르침이라고 했습니다.

 

 

 

 

 

 

 

 

 

 

증산도 진리의 정수라고 말하는 우주 1년의 핵심은 우주의 목적과 역사의 목적, 그리고 인간의 목적이 모두 같다는 것입니다.

우주 1년의 대자연 섭리에 의해 인간과 문명이 출현하고 발전한다는 논리는 증산도에서 창작한 것이 아니라 9천 년 전부터 내려온 동양 우주론에도 그대로 나와 있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대순진리회는 증산도를 만나기 오래전에 길거리에서 만났었는데, 그때만 해도 그 사람들이 대순진리회 사람인지도 몰랐고, 아예 대순진리회란 단체 자체를 몰랐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제 주위에 있던 지인들도 길거리를 지나다가 '도를 아십니까'라고 하면서 접근한 사람을 만난 경험이 종종 있었다면서 저처럼 단호하게 뿌리치고 그냥 왔다고 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 증산도와 대순진리회의 차이점에 대해서 방송하는 것을 여러 번 봤습니다.

그러나 증산도에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직접 대순진리회의 이념과 사상은 무엇이며 증산도와 대순진리회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싶다는 호기심이 발동했습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굳이 그럴 필요까지는 없었는데 하는 생각도 만, 당시로써는 증산도의 이념과 사상뿐만 아니라 신앙까지 염두에 두고 있었기 때문에 직접 확인하고 싶어졌습니다.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얼마 후 지하철 인근을 지날 때 두 사람이 저에게 다가와 '도를 아십니까'라고 접근하기에 제가 먼저 커피숍으로 가서 자세히 이야기를 하자고 했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증산도와 대순진리회의 이념과 사상의 차이점을 확인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앙의 대상이 다르다는 것과 그들의 생각과 추구하는 가치관이 증산도와는 전혀 다르다는 것입니다.

 

 

가을개벽이 일어나기 전까지 진법(眞法)과 난법(亂法)이 동시에 존재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 안타까웠지만, 진리적으로 보면 상생(相生)의 새 시대가 열리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원시반본, 해원, 상생, 보은, 후천개벽, 정음정양 등 증산도 이념과 사상에서도 인존(人尊) 사상은 너무 위대한 사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그리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인존(人尊)이란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인간, 후천 5만 년의 새역사를 열어가는 성숙한 인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과 행적을 기록한 『도전道典』과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어록을 보면서 증산도야말로 참진리라는 확신을 하고 입도(入道)를 결심했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느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를 만난 것에 깊이 감사 올리며 천지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일꾼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말씀 中

 

"하늘땅이라 하는 것은 말도 못 하고 수족도 없기 때문에 천지에서 일 년 농사를 지을 것 같으면 사람이 거둬들인다.

주 1년에서 사람농사 지은 것도 역시 사람이 천지를 대행해서, 천지의 대역자가 돼서 거둬들이는 것이다.......

 

상제님 일은 후천 5만 년 비전을 갖는 일이다.

천지의 역군이 돼서 사람을 많이 살릴 것 같으면 그 이상 더 큰 일이 어디 있나.

이 일은 129,600년 만에 오직 한 번 있는, 하늘땅 생긴 이후로 가장 큰 비전을 갖는 일이다.

인류 역사를 통해서 이보다 더 큰 비전이 없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증산도는 인존(人尊) 문화다.

사람이 하늘보다도 땅보다도 신보다도 더 존귀하다. 인간 생명이, 인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가을은 추수기다, 인종씨 추리는 하늘의 뜻, 땅의 뜻, 천지신명의 뜻이 사람을 통해서 성취된다.

인간을 통해서 가을우주의 후천선경 문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천지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