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업장소멸과 원한을 풀어주는 조상영가 천도재

by 도생(道生) 2019. 7. 6.

원한(寃恨)을 풀어주는 조상영가(祖上 靈駕) 천도재(薦度齋)와

윤회의 사슬 속 전생과 현생에서 지은 악업을 없애는 업장소멸(業障消滅)

 

 

 

 

 

 

 

 

 

 

 

 

증산도 경기 지역 임ㅇㅇ 도생(道生) - 증산상제님은 천지기운을 막는 원한을 풀어주는 우주의 조화옹 하나님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따라 절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부처님을 모셨으며 결혼 후까지십 년 동안 이어졌습니다.

제가 결혼하기 전에 어머니께서 조상님의 원한도 풀어주고 업장소멸을 위한 조상영가 천도재를 올렸는데 2번 정도 따라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결혼 초기 몇 년을 제외하곤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꼭 절에 다녔고 시댁 제사도 정성껏 모셔왔습니다.

우리의 삶이란 인연 따라 왔다가 인연 따라 가는 것이고 살아가면서 선업도 쌓지만, 악업도 쌓습니다.

 

 

절에 갈 때마다 스님으로부터 조상의 은혜에 감사하고 조상과 나의 업을 뉘우치고 닦으며 선업을 쌓아야 한다고 배웠고, 조상영가 천도재는 살아있는 결국 조상영가 천도재란 나의 업을 닦는 것이면서 돌아가신 조상의 업도 닦아 극락왕생하고 업장소멸 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스님으로부터 그런 말씀을 가끔 듣고 같이 절에 다니는 분들이 조상영가 천도재를 자주 올리는 것을 보고 저도 조상님께서 원한도 푸시고 극락왕생과 업장소멸을 위해 천도재를 몇 번 올려드렸습니다.

 

 

천도재만 올리면 업장소멸도 되고 원한도 풀릴 거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왔는데, 증산도 진리 공부를 한 후에는 인간과 신(神)의 문제를 깊게 생각하고 조상님을 바르게 모시는 계기가 됐습니다. 

 

 

제가 증산도를 처음 안 것은 불교 신앙을 하던 십수 년 전 한동네에 살던 이웃으로부터 증산도 이야기를 듣고부터입니다.

이웃으로부터 증산도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지만, 그때는 인연이 아니었는지 남편이 타지역으로 발령나면서 이사를 가게됐습니다.

 

 

 

 

 

 

 

 

 

 

이사가기 전 이웃들과  작별 인사 겸 식사를 했는데, 저에게 증산도를 소개해 주었던 이웃은 이사를 가더라도 서점에서 <증산도의 진리> 책을 꼭 사 읽어보라고 했습니다. 이사 후 이웃의 말이 생각나서 <증산도의 진리> 책을 사 읽었지만, 동양 철학 부분이 너무 어려워 책 읽기를 중단했습니다.

 

 

같은 절에 다니는 분이 불교방송에서 특별법문을 방송하고 있으니 시청하라는 전화를 받고 채널을 돌리던 중 '증산도'라는 글자를 보고 채널을 멈추었습니다. 불교방송의 특별법문을 시청하려고 한 것인데 저도 모르게 상생방송을 계속 시청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이었는데, 우주 1년 도표를 말씀하시면서 작은 도표에 세상 이치가 다 들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처음에는 긴가민가했는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 말씀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세상만사가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고 우주 변화 원리 도표를 제대로면 다른 종교를 믿으라고 해도 절대 안 믿는다는 말씀이 이해됐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은 그동안 제가 알고 있던 상식이 천지의 이치인 우주 원리와 전혀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인간의 역사가 원한의 역사가 될 수밖에 없는 본질적인 원인과 쌓인 원한을 풀어주는 증산상제님의 해원(解寃)과 상생(相生)의 천지공사를 공부하면서 업장소멸의 길은 단순하게 참회하고 선업만 쌓는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주와 하나님과 인류의 목적을 성취하는 천지대업을 이루는 것이 진정한 참회이며 십선업이고, 지구촌 인류와 조상과 신명(神明)을 위해 봉사하는 길이란 사실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을 듣고 책장에 꽂혀있던 <증산도의 진리>를 다시 보기 시작했는데, 지난번에 읽었을 때처럼 동양철학의 우주 변화의 원리 부분에서 막혀버렸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제대로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도장을 방문하여 팔관법 교육을 받았습니다.

21일 정성 공부와 진리 교육을 받고 나서도 제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했던 우주 변화의 원리는 포정님에게 집중적으로 배웠습니다.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세상의 모든 인간은 크고 작고의 차이일 뿐 원한을 맺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응어리를 원(寃) 또는 한(恨), 원한이라고 말합니다.

 

 

용서하고 화해하면 원한이 풀어지고 치유가 된다고 말하는데, TV에 나오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이야기와 눈물을 보고 인간의 원한은 용서와 화해만으로도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들의 눈에 저 사람은 마음속 응어리가 없으리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마음속 응어리가 반드시 있다는 사실입니다.

굳이 다른 사람이 아니더라도 저 자신도 평생을 무탈하고 지극히 평범하게 살았다고 생각해 왔는데 마음속에는 작은 아쉬움과 미련이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공자(孔子)가 알고 하였으나 원망자가 있고, 석가(釋迦)가 알고 하였으나 원억(寃抑)의 고를 풀지 못했다."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성인으로 추앙받고 있는 성자들도 모든 인간의 마음을 채워주고 풀어주지 못했고, 때론 그것을 알면서도 원한을 풀어주지 못했다는 사실입니다. 

 

 

성현들의 좋은 가르침과 넓은 마음으로 용서하고 화해한다면 작은 상처는 치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선천 5만 년 역사 동안 쌓이고 맺힌 인간의 원한은 눈덩이처럼 커져 기성종교 진리와 성자들의 가르침으로는 절대 해결할 수 없습니다.

 

 

특히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멸족의 화를 당한 사람의 원한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깊고 큰 원한은 원한을 풀어준다는 업장소멸의 천도재를 억만 번 올려도 원한이 절대 풀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원한으로 점철된 상극(相克)의 선천 5만 년 역사를 해원(解寃)과 상생(相生)의 대도로 풀어주고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우주원리에 맞춰 하늘과 땅을 뜯어고치는 전무후무한 새 역사 개조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상생의 새 시대를 열어주시는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천지대업(天地大業)에 종신할 것을 서원하고, 모두가 조화롭게 사는 후천 5만 년의 새역사 건설로 조상님의 원한을 풀어주고 못다 이룬 꿈을 이루기 위해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극(相克)의 시대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새 시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가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