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삼국유사 단군신화의 고조선 건국신화

by 도생(道生) 2019. 7. 18.

실재한 한韓민족의 상 역사를 이마니시 류가 신화로 조작한 <삼국유사> 단군신화

일제 조선총독부 식민사학에 의해 고조선 건국신화로 조작된 환국과 배달국과 옛 조선의 역사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우주와 역사와 인간의 궁극 목적을 알려준 <환단고기 북콘서트>

 

자본주의 사회에서 먹고사는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면 세상 즐기면서 재미있게 살고 싶은 것이 보통 사람들의 모습일 것입니다. 크게 성공하려는 욕심이 없었던 저는 평범한 사람들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은 삶을 살아왔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은행에 입사해 가정을 이루고 아주 평탄한 삶을 살았습니다. 직장의 여러 동호회에서 활동도 했고 친구와 지인의 권유로 종교 생활을 하면서 지냈습니다.

 

 

제가 아버지로부터 증산상제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것증산도 신앙을 하게 된 단초가 되었습니다.  

아버지도 윗대 어른들과 주변 사람에게 이야기를 전해 들어 자세히 알지는 못했고 저와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였는데도 왠지 아버지의 말씀을 자세히 알고 싶어졌습니다.

 

 

 

 

 

 

 

 

 

 

남한테 해코지 안 하고 우리 가족만 재미있게 살면 된다는 어찌 보면 이기적인 생각을 하고 살아왔던 제가 증산도를 만나기 위해 첫발을 내디딘 그때를 지금에 와서 곰곰이 생각해보면 조상님께서 상제님 진리로 인도하시기 위해 저의 마음을 움직였다고 생각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하고 서점을 다니며 증산상제님과 관련된 정보를 찾고 책을 사보았습니다.

증산상제님을 신앙하는 종파는 증산도와 대순진리회를 비롯해 많은 군소 종파가 있었는데, 그때까지만 해도 증산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제가 볼 때도 증산도가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올바르게 펴고 있는 단체로 보였습니다. 

 

 

군소 종파는 말할 필요도 없고 인터넷과 지인들을 통해 들은 대순진리회는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를 일으켜 오래전부터 지탄의 대상이 되어 있었습니다.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으면서 상생방송을 시청하며 증산상제님 진리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공부하면서 이제까지 생각지 못했던 삶의 목적을 찾았다는 마음에 인생의 환희와 보람을 느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이 세상 모든 것이 열매를 맺고 결실하는 우주의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가을은 생명의 뿌리로 돌아가는 때로 뿌리 기운을 받아야 열매를 맺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진리의 뿌리이시며 대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을 신앙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지만, 상제님께서는 생명이 뿌리 조상 선령님과 민족의 뿌리 환국의 환인천제, 배달국의 환웅천황, 고조선의 단군왕검을 먼저 잘 받들어야 당신님을 모실 수 있다고 엄정하게 경계하셨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제가 이기적인 인간의 삶에서 벗어나 천지와 함께하고 모두와 하나 되어 진정으로 가장 인간답게 사는 길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인간의 참의미를 찾게 해주었으며, 일제가 조작한 우리 역사의 진실을 알게 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미래를 밝혀준 진리의 등불이 되었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에서 일연 스님이 지은 삼국유사가 이마니시 류에 의해 조작됐다는 말씀을었습니다.

조작됐으면 올바르게 역사를 바로잡으면 된다고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지난 70여 년간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가 대한민국 국민을 속여왔다는 사실에 분노와 좌절감을 느껴졌습니다.

 

 

일제가 자신의 뿌리를 조작한 것을 알면서도 뿌리 말살에 동조한 자들에 대한 분노와 우리의 역사라고 배웠던 나의 학창 시절이 부정된 좌절감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조선 건국신화의 단군신화가 담겨 있는 일연의 <삼국유사>는 고구려, 백제, 신라의 역사를 수록한 김부식의 <삼국사기>와 함께 우리의 고대사를 수록한 최고의 양대 고전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교과서에 나온 내용 그대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신화라고 믿고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 저도 그렇게 배웠고 대다수의 국민도 고조선 건국신화는 <삼국유사>에 나오는 내용이며, 오랜 세월 동안 단군신화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일연의 <삼국유사>는 한韓민족의 시원 역사 시대 환국과 배달국과 옛 조선의 역사가 압축된 역사를 이마니시 류가 석유환국(昔有桓國)을 석유환인(昔有桓因)으로 조작해 할아버지와 아버지와 아들의 삼대(三代) 고조선 건국신화로 만들었습니다.

 

 

 

 

 

 

 

 

 

 

고조선 건국신화로 조작된 <삼국유사>의 단군신화가 왜 중요하냐면 한韓민족의 뿌리 역사이면서 인류의 뿌리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일제 조선총독부가 <삼국유사>를 조작해 뿌리 역사를 잘라내 근본 없는 민족과 나라로 만들었는데, 시간문제일 뿐 뿌리가 썩으면 나무 전체가 고사하게 되고 결국 대한민국의 존망과 직결된 문제가 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일제가 조작한 가짜 역사의 노예가 되어 있는 현실을 바라보면서 새로운 역사를 열어갈 대한인으로 종도사님의 역사광복운동은 하늘이 이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내려준 역사적 소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단순하게 우리의 잃어버린 역사를 되찾자는 계몽적인콘서트가 아니었습니다.

역사의 목적과 인간 삶의 목적, 역사를 창조하는 인간과 대우주의 본성인 광명문화를 체험한 문화, 인간의 마음 구성 등 과거와 현제외 미래를 밝혀주었습니다.

 

 

 

 

 

 

 

 

 

 

이 시대를 사는 대한인에게 천지에서 내려준 역사적 소명은 한민족과 인류의 뿌리역사 환국의 환인천제 역사와 한민족의 뿌리역사시대였던 배달국의 환웅천황과 고조선의 단군왕검 뿌리 역사를 되찾아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더불어 새 역사를 열어가는 소중한 우리의 정신문화를 되찾아 인류가 건설하고자 했던 평화의 시대를 열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류의 꿈과 소망을 이루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께서는 후천 5만 년의 조화 선경 세계를 열어주셨습니다.

제가 많이 부족하지만, 새 시대 새 역사를 건설해 나가는 참일꾼이 될 것을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전에 서원합니다.

 

무엇보다 불초한 자손을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 선령님들의 크신 은혜에 보은하는 후손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모든 생명이 뿌리를 찾아 열매를 맺는 우주의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문명을 열매 맺어 주시고 결실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