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탄생 빅뱅과 기독교 하나님의 천지창조

과학과 종교가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신비로 가득 찬 경이롭고 무한광대한 대우주 천지

과학에서 말한 우주의 탄생 빅뱅과 기독교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명쾌하게 밝혀준 증산도

 

 

 

 

 

 

 

 

 

 

 

 

증산도 대구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과학의 우주 탄생과 종교적 세계관의 천지창조 

 

지금은 대도시로 변모했지만, 저는 대구의 외곽 시골 마을에서 태어나 성장했는데, 어릴 적부터 호기심이 많아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너무나 아름답고 신비한 우주를 동경하게 되었습니다.

 

 

어린 마음에 무한광대한 대우주와 지구를 비교하면 그 존재조차 확인하기 어려운 먼지보다 작은 별에 사는 인간이 과연 우주의 신비를 밝힐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가정을 이룬 후에는 사는 데 급급해 어린 시절의 의문은 마음속에 묻어둔 채 살았습니다.

 

 

사회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이후 저의 지나온 삶도 뒤돌아보고 앞으로 살아갈 미래를 생각하면서 인생에 대해 깊게 생각하며 지냈습니다.

 

 

 

 

 

 

 

 

 

 

종교 생활은 성당에 다니던 직장동료의 권유로 시작했지만, 가톨릭은 공허한 마음을 극복하기 위해 제가 선택한 종교였습니다.

제가 인생의 의미를 찾고자 종교를 선택했는데, 가톨릭 신앙을 하면서 삶의 의미와 함께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했다는 성경을 보고 어릴 적 품었던 생각을 다시 하게 됐습니다.

 

 

과학에서 말한 우주의 탄생, 곧 빅뱅에 상응한 것이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천지창조인데 차이가 너무 커서 보통 사람이 그냥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됐습니다. 

 

 

가톨릭 교리를 배우기 시작하면서부터 삐걱거렸는데, 결과적으로 몇 년 동안의 고민 끝에 학교에서 배운 우주의 탄생과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천지창조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신앙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약 2년 전 우연이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되었는데, 증산도 교리를 설명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천지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선천 개벽과 후천 개벽, 우주의 이치,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상제님 등 제가 살아오면서 전혀 듣지 못했지만, 늘 궁금해 왔던 문제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동양의 우주론을 바탕으로 과학에서 말하는 우주의 탄생 빅뱅과 기독교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모두 설명하고 있었는데 설득력도 있었지만, 제가 동양 우주론에 문외한이라 사실 반신반의했습니다.

 

 

며칠 후 서점에 들러 증산도 진리 서적과 다른 관련 서적을 사 들고 와서 1년 남짓 책과 씨름했고,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과연 증산도 진리가 맞나 확인했습니다.

 

기독교 관련 서적과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한 후 우르(수메르) 지역 출신의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 구약과 신약의 역사, 기독교 교리의 탄생 배경 등을 제대로 알게 되면서 기독교 하나님의 천지창조는 진리가 아니라고 생각을 굳혔습니다.

 

 

 

 

 

 

 

 

 

 

과학에서 말한 우주의 탄생 빅뱅과 기독교에서 말한 하나님의 천지창조는 가장 대립하는 이론과 가르침입니다.

증산도 진리는 우주가 처음 태어난 빅뱅을 동양 우주론을 바탕으로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 최초의 경전인 <천부경>이 나온 이후 우주와 인간의 역사가 돌아가는 법칙을 태호복희씨가 하도(河圖)를 통해 밝혀 놓았습니다. 역철학, 곧 태호복희씨의 동양 우주론은 서양 학의 기반이 되었고, 수학을 바탕으로 현대과학이 발전했습니다.

 

 

우주는 인간이 수학적, 합리적, 이성적으로 이해하고 검증할 수 있지만, 신(神)의 세계는 최첨단 현대과학도 전혀 풀지 못하는 미지의 세계이며 오직 체험으로만 알 수 있는 세계입니다.

 

 

 

 

 

 

 

 

 

 

100여 년 전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에는 두 분의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두 분의 하나님은 인류 창세 역사와 원형문화를 담은 <환단고기>에도 그대로 나와 있습니다.

 

 

형상이 없는 우주의 근원으로서 원신(元神, 비인격) 무형의 하나님과 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며 대자연의 질서와 인간의 역사를 직접 주재하시는 주신(主神, 인격신)으로서의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기독교는 하나님의 천지창조는 무형의 하나님과 우주의 운행과 질서를 다스리는 유형의 하나님의 섭리가 뒤섞여 만들어진 창조 신화입니다. 

 

 

기독교 성경은 우주, 곧 천지와 인간을 비롯한 만물은 하나님의 뜻대로 천지를 창조했기 때문에 천지만물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됐다고 말합니다. 우주의 탄생 빅뱅 이론은 과학적으로 검증됐지만, 기독교 하나님의 천지창조는 성경 말씀이 전부임에도 신앙인에게 무조건적이고 절대적인 믿음만을 요구합니다.

 

 

 

 

 

 

 

 

 

 

우주의 탄생, 곧 과학의 빅뱅은 우주가 스스로 만들어졌다는 것이고, 기독교의 천지창조는 하나님의 손길, 곧 인위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우주의 탄생 과학의 빅뱅과 기독교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증산도 진리로 이신사(理神事)의 원리로 설하는데, 하늘의 이치로 우주가 태어나고 신(神)의 개입에 의해 우주의 역사와 인간의 역사가 펼쳐진다는 것입니다. 

 

 

이신사(理神事) 원리는 이 세상 모든 철학과 종교와 과학과 인생의 문제 등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이야기는 우주의 탄생과 발전과정, 인류 역사의 시작과 발전과정뿐만 아니라 우주와 하나님의 목적, 그리고 후천개벽기를 살아가는 인간의 목적까지 명쾌하게 밝혀주었습니다. 

 

 

이제 막 증산상제님의 진리에 첫발을 내디딘 일천한 신앙인이지만, 진리에 부합하는 참된 신앙인의 길을 갈 것을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조상 선령님 전에 서원하며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가 상극 질서로 돌아간 여름에서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새로운 시대를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zzing548 2019.07.20 0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늘어나지 않는 방문자수 때문에 블로그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면 제 블로그에 한번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zzing548.tistory.com/entry/Selected-Keyword 에서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Selected Keywords에 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2. kangdante 2019.07.20 08: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주는 상상 그 이상의 신비롭고 경이로운 것 같아요
    여유로운 휴일보내세요.. ^^

  3. korea cebrity 2019.07.20 0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주말 글 잘 읽고 공감 누르고갑니다 ~

  4. 죽풍 2019.07.20 2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학과 종교.
    많이 다른 것 같지만 유사한 데가 많은 것 같습니다.

  5. 버블프라이스 2019.07.21 14: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학에서 말한 우주의 탄생 빅뱅과 기독교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명쾌하게 밝혀준 증산도 이야기를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