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단군왕검 고조선 건국신화의 삼국유사 단군신화

by 도생(道生) 2019. 9. 17.

일제 조선총독부가 식민사학으로 조작 말살해 만든 단군왕검 고조선 건국신화

이마니시 류의 <삼국유사> 조작으로 단군신화가 되어 사라진 대한大韓의 역사와 정신문화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일제가 우리 역사를 왜곡 조작 말살한 식민사학을 계승한 주류 강단사학

 

우리 가족이 증산도 신앙을 하게 된 것은 우리나라와 세계사 등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버지가 <환단고기> 책과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되면서부터입니다. 형은 비교적 건강하게 태어나 성장했지만, 저는 선천성 비염을 가지고 태어나 약을 수시로 복용했고 병원도 자주 다니며 성장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책 읽기를 좋아하셔서 집에 많은 책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역사와 관련된 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형과 저도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서 역사 서적을 많이 읽었습니다.

 

 

우리 집은 조상님 제사를 모시면서도 종교가 없었는데 몇 년 전 아버지 직장 동료의 권유로 교회를 잠시 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교회는 아버지와 저만 나갔는데, 조상님 제사를 우상숭배로 폄하하는 이야기를 듣고 다시는 교회를 나가지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역사 관련 프로그램을 많이 방송하는 상생방송을 자주 시청하셨는데, 조상님을 제1의 하나님으로 모시는 증산도의 신앙문화와 진리에도 관심이 많으셨습니다. 저는 처음에 증산도가 민족종교라는 선입견을 품고 있었는데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면서 증산도가 민족종교의 범주를 넘어서서 인류의 새로운 생활문화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에 지상파와 종편과 케이블 등 수많은 방송이 있지만, 한韓문화 중심채널 상생방송은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는 그 어떤 방송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대한의 뿌리역사와 정신문화 정보를 전해주고 왜곡되고 조작된 역사의 실체를 밝혀 참역사를 전하는 데 있어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방송입니다.

 

 

일연 스님이 저술한 <삼국유사>는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신화 이야기가 수록된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삼국유사>가 일본 제국주의에 의해 조작됐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국민은 거의 없습니다.

 

 

 

 

 

 

 

 

 

 

일제의 대표적인 식민사학자 이마니시 류(금서룡)이 <삼국유사>의 '환국(桓囯)'을 '환인(桓因)'으로 글자를 변조해서 환인천제의 환국과 환웅천황의 배달국에 이은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의 역사가 단군신화로 만들었습니다.

 

 

이마니시 류가 <삼국유사> 글자를내용을 변조하고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는 식민사학 이론을 만들면서 실존 역사를 기록한 <삼국유사>가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신화가 되었습니다. 

 

 

<삼국유사>에는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이 단군신화라는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 역사를 기록한 <삼국유사> 내용이 단군신화의 곧 고조선 건국신화로 둔갑하게 된 원인이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일연 스님이 '옛적에 환국이 있었다.'라는 석유환국(昔有桓)의 인류 최초의 국가였던 나라 이름 환국(桓)에 대해 '위제석야(謂帝釋也)'라는 주석을 달아 놓은 것입니다.

 

분명히 환국(桓)은 나라 이름임에도 일연 스님은 불교의 신(神)을 지칭하는 '제석帝釋'이라는 주석을 달아놓음으로써 '옛적에 환국이 있었다'는 삼국유사의 내용이 '옛적의 환국은 제석신을 말한다.'라는 내용으로 뒤바뀌게 됩니다.

 

 

인류 최초의 국가와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의 실존과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 역사를 기록한 <삼국유사>가 고조선 건국신화의 단군신화로 바뀌게 된 두 번째 원인은 일제 식민사학자 이마니시 류가 '환국(桓)'을 '환인(桓因)'으로 변조했기 때문입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그렇지 않아도 대한의 역사를 왜곡 조작하기에 혈안이 되어 있었는데, '석유환국'에 일연 스님이 '위제석야'라고 주석이 단 것을 보고  단군신화를 만들었습니다. 이마니시 류는 나라 이름 '환국(桓)'을 '환인(桓因)'으로 변조해 불교의 '석대환인다라(釋提桓因陀羅)'라는 불교신화를 덧씌워 완전한 고조선 건국신화로 만들었습니다.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 역사가 쓰인 <삼국유사>는 원이 없고 조선 중종 때 간행한 임신본(정덕본)과 1904년 동경대학 출판본에는 분명하게 '환국桓囯'이라고 나왔지만, 이마니시 류가 '환국'을 '환인'으로 변조해서 뿌린 1926년 교토대학 영인본(복제본)과 1932년 고전간행회의 <삼국유사>도 '환인桓因'으로 변조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제 식민사학에 밥줄을 데고 호의호식하는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가 일제가 왜곡 조작한 가짜 역사를 그대로 국민에게 주입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은 역사의 뿌리도 모른 채 살고 있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 진리는 우주의 변화 원리, 곧 대자연의 섭리가 인류 문명 속에 이념화된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가 잃어버린 역사를 복원하는 것은 가을개벽기의 우주정신이 '시원을 살펴 근본으로 돌아가라'라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의 섭리 때문으로 생명과 역사와 진리의 근본을 잊지 않고 사는 것은 증산도 도생으로서 제일의 실천강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생명의 뿌리이신 조상님과 국가와 민족의 뿌리이신 환인, 환웅, 단군왕검님과 우주를 통치하시며 우주의 근원 자리에 계신 상제님을 잊지 말라고 엄중히 경계하셨습니다.

 

 

제가 증산도 신앙을 결심하게 된 것은 증산도 진리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우주의 이법을 알게 된 것과 우주의 이법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창도하신 진리로 대자연의 섭리와 천륜 인륜과 도덕을 근본으로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는 진리라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천지조화 태을주 수행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가지고 태어난 선천성 비염도 완치되는 은혜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천지부모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 진리의 영원한 스승이신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께서는 저에게 새 생명의 길을 열어주시고 진리 인간으로 거듭 태어날 기회와 은혜를 주셨으며, 천상의 조상님들께서는 우리 가족을 상제님 진리로 인도해 주셨습니다. 매일매일 진리 공부와 수행과 진리를 전하는 데 소홀함이 없이 보은하는 도생(道生)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질서가 상극의 여름우주에서 상생의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시어 새 시대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