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진리구현과 인류구원 등 종교의 의미와 목적

by 도생(道生) 2019. 9. 14.

세계평화와 진리구현과 인류구원 등 각기 다른 목적을 향하는 종교의 의미와 목적

구시대가 끝나고 새 시대가 열리면서 지구촌 인류의 보편적 생활문화가 나온다.

 

 

 

 

 

 

 

 

 

 

 

 

증산도 서울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성자(聖子) 시대의 종교에서 성부(聖父) 시대 인류의 보편적 생활문화

 

종교란 말은 19세기 말 일본인이 불교의 용어를 따와 사용하면서 현재 유불선 등 기성종교를 총칭하는 말로 일반화됐습니다.

그리고 의미란 말과 글의 뜻과 행위와 현상의 뜻과 가치를 말하는 것으로 종교(宗敎)의 의미란 종교라는 말의 뜻과 종교의 교리와 가치와 영향력과 추구하는바 등 내부 또는 외부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평가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종교 신앙의 유형을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하나는 현실에서 부딪치는 많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종교에 의지하여 초월적 존재로부터 위안과 도움을 받기 위해 종교를 선택하는 대다수의 일반 신앙인과 또 다른 하나는 인생과 진리에 대한 진정한 해답을 찾고자 종교를 선택하고 진리를 구현하는데 자신의 인생을 모두 걸고 사는 성직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직자의 길을 걷지 않는 일반 신앙인 중에 진리구현과 세계평화와 인류구원 등 종교의 의미와 목적을 공부하면서 진정한 진리를 찾아 구도의 길을 걸어가는 사람도 많은데 저도 그중에 한 사람으로 살아왔습니다. 

 

 

 

 

 

 

 

 

 

 

종교인이든 비종교인이든 남녀노소를 떠나서 인생을 사는데 구구절절 많은 사연이 많고 종교를 선택하는 경우도 사람마다 가지각색입니다. 제가 증산도를 만나기 전까지 평생 진리에 대한 갈급증을 느끼고 수십 년 동안 애타게 진리를 찾아다니며 여러 종교를 두루 섭렵했습니다.

 

 

제가 찾고자 한 것은 신(神)을 위한 종교도 아니고, 그렇다고 인간을 위한 종교가 아니며 신(神)과 인간을 비롯해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참다운 진리였습니다.

 

 

진리(眞理)의 문자적 의미는 참된 이치이며, 절대 변하지 않는 불변의 이치로서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것을 말합니다.

세상이 모든 종교는 겉으로 타 종교를 존중하는 겸양의 자세를 보이지만, 내면을 들여다보면 자신이 믿는 종교의 가르침이 최고의 진리이며 불변의 진리(眞理)라고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종교의 의미와 목적은 종교 신앙을 하는 사람들에게 종교 교리의 가르침을 충실하게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무신론자에게는 딴 세상 이야기일 뿐이고, 종교를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여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기성종교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교리의 핵심은 초월적 존재인 신(神)과 하나 되어 영적 구원을 받는 신앙, 나의 참마음을 밝혀 우주와 하나 되는 것,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삶을 추구할 때 우주의 정신과 부합하는 인생이라고 종교의 의미와 목적을 말하는데,  종교에서 이 모든 것이 이루어졌을 때 인류구원과 세계평화가 온 것이며 진리가 완전하게 구현됐다는 것입니다.

 

 

 

종교의 의미와 목적에 대해서는 각 종교마다 주장하는 바가 차이가 있는데, 견성성불의 불교와 윤리와 도덕을 실천하는 유교 등은 자력으로 인류구원과 세계평화와 진리구현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반면, 서양에서 유입된 기독교 등의 종교는 오직 하나님에 의해서만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타력으로 진리구현과 세계평화와 인류구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진리와 하나 되는 길을 가는데 타력 종교는 내세적 구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자력 종교는 현세적 구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성종교의 각기 다른 교리와 하나의 종교라도 종파마다 다른 교리 해석, 다른 신앙적 환경 등을 경험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마음을 꽉 채워주지 못했고 진리에 대한 목마름이 계속됐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은 그동안 제 마음속에 축적해 놓은 앎이 한낱 작은 지식에 불과하다는 것임에 알게 해주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간이라면 반드시 순응하고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심지어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도 절대 바꿀 수 없는 절대불변의 우주 변화의 원리를 바탕으로 진리(眞理)의 참모습을 밝혀주셨습니다.

 

 

인간의 역사가 우주 변화의 원리가 그대로 역사에 표출된 것이고, 현재의 종교는 창세 역사의 신교(神敎) 문화에서 파생된 줄기문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 최초의 종교 신교는 인류의 뿌리문화이며 기성종교는 줄기문화의 역할을 했고, 우주의 질서가 가을로 들어가기 때문에 열매문화, 결실문화가 등장하는 것이 우주의 섭리라고 하셨습니다.

 

 

기성종교의 의미와 목적은 뿌리문화를 잃어버리고 산 인간을 교화(敎化)하기 위해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직접 예수, 성가, 공자 등의 성자를 내려보내신 것이고, 가을개벽기를 맞아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모든 문화를 추수하고 열매 맺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것입니다.

 

 

증산도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 뿌리문화에서 갈려져 나온 줄기문화의 진액을 모아 추수하는 추수관 하나님이시며, 증산도는 하나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로 "증산도는 천지의 열매요, 우주의 결실이요, 천지를 담는 그릇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와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더 확신하게 해주셨습니다. 신(神)이 우주와 인간을 창조한 것이 아니라 우주에 내재한 법칙에 의해 우주가 시작됐고, 우주가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순환하면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진리의 참모습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인간은 신의 피조물도 아니고 견성성불한다고 모든 것이 끝난 것이 아니며, 윤리와 도덕은 시간이 흐를수록 파괴되고 있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와 인류 문화와 인간과 신(神), 과거와 현재와 미래 등 이 세상 모든 문제를 누구나 합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우주 변화의 원리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인간은 우주의 꿈을 성취하는 주체로서 역사의 주인공이며 기성종교의 결론이라 할 수 있는 인류구원과 세계평화와 진리구현 등 종교의 의미와 목적을 완수하는 진정한 우주의 열매입니다.

 

 

참진리를 만난 것에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새 시대를 여는 역사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성경신을 다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구시대를 끝 막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세상을 열어주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