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본질과 인생의 의미에 해답을 준 참진리

by 도생(道生) 2019. 11. 7.

대우주 조물주의 신성(神性)과 대광명(大光明)을 다 가진 인간의 존엄과 가치

인간의 본질과 인생의 의미에 해답을 준 참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우주가 성공하는 가을개벽기 인생의 의미에 해답을 준 참진리

 

젊은 시절 호기를 부린 적은 없지만, 세상 모든 일이 제 마음대로 될 것이란 생각으로 거침없이 달려왔습니다.

8남매 중에서도 제가 유독 부모님의 기대를 받고 자랐지만, 저는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리고 제가 추구한 삶을 살았습니다.

 

 

부모님은 제가 공부를 계속하기를 바랐지만, 저는 공부를 중단하고 사업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미래의 신산업이라고 생각한 분야에 들어가 10여 눈물 나게 노력 끝에 회사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새로운 삶을 개척하여 어느 정도 자수성가를 이루었다고 생각할 때 그동안 믿고 의지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면서 사업은 곤두박질치고 거의 빈털터리가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배신과 함께 엄청난 부채를 떠안으면서 저의 생활 기반은 무너졌고 당장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가장으로서 인생무상의 허무함을 느낄 새도 없이 다시 일어나 거침없이 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한 번 무너진 기반은 쉽게 복구되지 않았고 10년 세월을 힘겹게 살아왔습니다.

 

 

그나마 가족이 한마음 돼서 노력해 예전만 못하지만, 생활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는 정도까지 되었습니다.

과거에 가톨릭 신앙을 했었고 제가 사업을 시작한 이후로는 성당에 나가지 않고 있었는데, 지인들의 권유로 여러 종교를 다녔습니다.

 

 

개신교, 불교 등을 다니면서 과연 참진리는 무엇이며 내가 참진리를 만나지 못한 것인지, 아니면 참진리를 알아보지 못한 것인지 답답함이 쌓여갔습니다. 인간과 신(神)에 대한 본질적 질문을 성직자에게 하여보고 저 자신에게 화두를 던져보았지만, 인생의 의미에 해답을 찾고자 했지만, 끝내 해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다양한 종교의 교리를 보고 인간의 본질과 인생의 의미에 대한 해답을 찾던 중 우연히 증산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서점에서 증산도 진리 서적을 사보고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면서 증산도에서 운영하는 상생방송이 있다는 것을 알고 상생방송도 함께 시청했습니다.

 

 

상생방송에서 가장 먼저 시청한 프로그램은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이었는데, 너무 쉬운 일상용어로 말씀하셔서 진리가 이렇게 쉬운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개벽문화 북콘서트>, 그리고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이 얼마나 위대한 말씀인지를 새삼 깨닫게 됐습니다.

 

 

제가 종교 교리에 대해 살아오면서 몸에 밴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 말씀은 어린아이부터 학자와 성직자를 비롯해 나이 든 어른까지 누구나 들으면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쉽게 말씀해 주신 것입니다.

 

 

 

 

 

 

 

 

 

 

 

제가 진리에 대해 너무 환상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보니 일반적인 상식을 파괴하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 말씀을 너무 쉽게 생각했단 것입니다. 반면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진리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의 창조 목적과 인간이 본질과 인생의 의미에 대한 해답을 내려주셨습니다.

조물주 삼신(三神)은 곧 우주 자체입니다. 우주 조물주 삼신께서 자기를 이 현상계에 드러낸 것이 하늘과 땅과 인간입니다.

 

 

인간의 본질은 인종과 지역과 국가와 종교와 가치관에 상관없이 모두가 똑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과 천 년 전과 만 년 전에 태어난 사람과 상관없이 인간의 본질은 우주 조물주 하느님의 신성(神性)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우주 대광명을 다 가지고 살아갑니다.

 

 

 

 

 

 

 

 

 

 

 

 

천지인(天地人)은 우주(삼신三神)의 자기현현(自己), 우주가 하늘과 땅과 인간으로 자기 자신을 드러낸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도 삼신(三神), 땅도 삼신(三神), 인간도 삼신(三神)으로서 우주의 신성과 대광명을 온전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본질은 신(神)이며 우주의 꿈과 이상을 역사에서 실현하는 인간은 우주에서 가장 존귀한 존재며 숭고한 신(神)적인 존재라는 말씀입니다. 인간의 본질은 특정 종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신의 피조물이 아니라 우주 조물주 삼신의 신성과 지혜와 조화를 온전하게 품고 사는 신성한 존재입니다.

 

 

 

우주에는 비인격적인 무형의 하느님 곧 삼신(三神)만 계신 것이 아니라 우주를 다스리시는 인격신으로서 유형의 하느님이신 상제님이 계십니다. 인격신으로서 삼신상제님은 비인격 우주 조물주 삼신에 내재한 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느님, 조화주 하느님이십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 조물주 삼신과 통치자 삼신상제님께서 인간농사를 마치고 추수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우주 삼신 우주의 통치자 삼신상제님께서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철 동안 인간을 낳고 문명을 성장시켜왔습니다.

 

 

 

 

 

 

 

 

 

 

이제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결실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우주 삼신의 신성을 온전히 간직한 인간이 우주 조물주 삼신과 삼신상제님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여 가을우주를 열어갑니다.

 

 

증산도는 인간의 본질과 인생의 의미에 해답을 준 참진리로 우주의 창조 목적과 인생의 목적, 불교에서 말하는 무명, 기독교의 원죄, 유교의 윤리와 도덕, 인간의 고통과 원한 등을 이법(理法)적으로 신도(神道)적으로 그리고 역사(현실)적으로 아주 명쾌하게 해답을 주었습니다.

 

 

제가 사업에 실패하지 않고 성공했다면 아마 인간의 본질과 인생의 의미에 해답을 준 참진리 증산도를 만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쓰디쓴 인생의 실패를 본 것 같지만, 결과적으로 인생의 목적을 실현하는 참진리를 만나도록 해주신 조상님께 감사 올립니다.

천지부모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 진리의 참스승이신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뜻을 받들어 은혜에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인류의 새 문명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