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1월 3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1. 18.

우주의 가을시대 신문명(新文明)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18일 ~ 2019년 11월 24일

 

 

 

 

 

 

 

 

 

 

 

문명의 발전은 인간 생활에 유익함에 가져다주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의 생존을 위협하며 천 길 낭떠러지로 내몰고 있습니다. 인간 삶의 기반이 되는 대자연과 공존하기보다는 자연을 파괴하고 정복하면서 인류의 미래를 파괴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급증, 바다를 점령한 미세플라스틱 쓰레기섬, 산소를 공급해주는 밀림을 없애는 자연 생태계 파괴, 핵무기 못지않게 위협적으로 인류의 종말 시계를 앞당기고 있는 지구온난화의 기후변화 등 첨단 문명 이기의 혜택을 누리고 사는 지구촌 류가 문명의 쓰레기 속에서 힘겹게 허우적거리고 있습니다.

 

 

산업혁명 이후 급속하게 발전한 문명은 인류에게 편리함과 풍족함을 주었지만, 미래의 인류를 생각하기보다는 눈앞에 이익에 눈이 먼 국가와 기업은 오늘도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다는 미명아래 인류의 미래를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유구한 역사로 보면 문명의 발전하는데 가장 큰 계기가 된 것은 전쟁이었습니다.

다 알다시피 기초과학과 인터넷과 통신 분야, 항공 우주산업 등 최첨단 과학문명의 발전에는 늘 전쟁이 있었습니다.

 

 

전쟁을 통해 나온 새로운 무기는 생활에 이용됐고, 의학도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전쟁을 통해서 첨단의학으로 발전했습니다.

더 많이 갖기 위한, 더 편리하기 위한, 더 풍요롭기 위한 인간의 이기심으로 발전한 문명은 결국 자신의 생존을 위협하는 무기가 되어 있습니다.

 

 

인류의 상극(相克)을 통해 문명이 발전하게 된 것은 천지대자연의 섭리 때문입니다.

천지대자연은 우주 1년 사계절로 인간농사를 짓는데 우주의 봄과 여름은 성장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상극 질서 속에서 산 인간은 천지대자연의 상극 기운을 극복하지 못하고 끊임없이 충돌하면서 성장 발전해 온 것입니다.

상극 질서를 사계절의 변화로 보면 봄과 여름철 가뭄과 비바람과 태풍 등에 시달리려도 쓰러지떨어지지 않가을에 알찬 열매를 맺기 위함입니다.

 

 

천지대자연은 인간이 가치개념을 붙일 수 없습니다. 대자연이 왜? 상극의 질서로 돌아가야 하느냐고 묻는 것은 인간이 어머니 배 속에서 태어날 때부터 장성한 어른으로 태어나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과 봄과 여름은 필요 없고 항상 열매가 달린 가을만 있어야 한다는 어리석은 주장과 같습니다.

 

 

인류가 살아온 지난 역사는 우주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세상이었지만, 앞으로 열리는 인류의 미래는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生)으로 돌아가는 세상입니다. 인류 미래는 자연과 문명, 자연과 인간, 문명과 인간이 조화롭게 사는 상생의 신문명이 열리게 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인류의 새로운 미래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고 상생의 질서를 바탕으로 신문명을 열어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가을우주 신천지(新天地) 신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2 <3회 미·중 무역전쟁 1부>, 문화와 인물 <38회 재미한글한국학교 협의회  전 이사장 이내원>, 우리들의 세상, 논어로 보다 <23회 공자, 학교를 열다>입니다.

 

 

 

신천지(新天地)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2 <3회 미·중 무역전쟁 1부>

 

중국이 미국의 패권에 도전장을 내밀면서 세계적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졌습니다.

지구촌을 뒤흔들고 있는 미·중 무역전쟁의 끝은 어떻게 될 것인가?

중국은 아킬레스건인 기업 부채를 어떻게 극복할 것이며 거세게 밀어붙이는 미국의 견제를 어떻게 이겨낼 것인가를 이코노미스트 홍춘옥 박사의 강의를 통해 알아봅니다.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문화와 인물 <38회 재미한글한국학교 협의회 전 이사장 이내원>

 

재미한국학교협의화 이내원 전 이사장은 이순신 미주교육본부를 설립자이기도 합니다.

40년 넘게 미국에 거주하며 차세대 한인들을 위해 한글과 역사교육에 전념하고 있는 이내원 전 이사장을 모시고 지나온 삶과 앞으로의 삶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인류의 창세 역사와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우리들의 세상, 논어로 보다 <23회 공자, 학교를 열다>

 

학문 공동체 생활을 통해 배움의 기쁨과 공부의 즐거움이 느꼈던 공자와 그의 제자들.

성공을 위한 지식 추구의 재미없는 공부가 아닌,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참다운 지혜 추구의 공부를 살펴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대자연의 섭리에 맞춰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18일 ~ 2019년 11월 24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의 가을시대 성숙한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11월 18일 ~ 2019년 11월 24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