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1월 2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1. 11.

후천개벽을 맞아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진리를 소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11일 ~ 2019년 11월 17일

 

 

 

 

 

 

 

 

 

 

 

 

우주의 중심 하늘에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께서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고 가을우주의 열매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몸소 인간의 몸으로 이 세상에 내려오셨습니다.

 

 

기성종교를 신앙하는 신앙인들은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고 인간에게 복과 은혜와 벌을 주시고 무소불위하고 전지전능한 권능으로 가진 하나님이시지만, 인간으로 절대 오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신약성서의 요한계시록 1장 8절에는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고 말씀이 있습니다. 즉 하나님은 우주의 처음부터 끝까지 계시는, 영원불멸하는 우주와 함께 영원히 자존하신다는 말씀이며 이 세상에서 그 어떤 일도 하지 못 하는 것이 없는 전지전능한 조화권(造化權)을 가진 하나님이 앞으로 인간으로 오신다는 말씀입니다.

 

 

 

 

 

 

 

 

 

 

동양 철학은 우주가 돌아가는 역사의 참모습을 명쾌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서양은 하나님의 우주 창조와 인간의 타락과 구원이라는 직선적 시간관을 바탕으로 하지만, 동양은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순환적 시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의 직선적 시간관과 동양의 순환적 시간관은 공히 진보와 발전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도 생장염장(生長斂藏), 인생의 여정인 생로병사도 생장염장,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도 생장염장으로 순환하면서 우주가 영원불멸하게 하는 원동력으로 생장염장의 질서는 천지대자연의 법칙입니다.

 

 

동양의 순환적 시간관은 우주에 내재한 이법(理法)인 음양오행의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가 조화롭고 질서정연하게 순환하면서 돌아가는 것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 세상은 목(木)과 화(火)의 계절로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르는 때이며, 금(金)의 계절은 인간과 만물이 열매 맺고 성숙하는 우주의 가을입니다. 가을우주의 성숙한 인간, 성숙한 문화는 우주와 하나님의 목적입니다.

 

 

 

 

 

 

 

 

 

 

춘하추동 사계절의 변화에서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는 1년의 변화 중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겨울에서 봄으로,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갈 때의 변화와는 비교할 수 없는 파천황적인 대변혁이 일어나는데 이것을 일러 후천대개벽, 가을대개벽이라고 합니다.

 

 

우주의 운행원리인 음양오행에서 목화금수를 중재하고 조화롭게 전환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중앙의 토(土)로서 하나님의 자리입니다.

 

우주의 겨울에서 봄과 여름으로 넘어갈 때는 수생목(水生木)과 목생화(木生火)로 자연스럽게 넘어가지만,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는 화금극(火克金)을 하게 됩니다. 그래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는 화생토(火生土)하고 토생금(土生金)하여 가을 세상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때는 반드시 토(土)가 중재해야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후천개벽기에는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셔서 생명의 다리를 놓아주시면서 인간은 성숙한 가을우주의 새 세상으로 건너가게 되는 것이며,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께서 역사 속에 놓아주신 생명의 다리가 바로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입니다.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에 일어나는 자연개벽을 극복하고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을 성취하는 가을우주 새 세상을 여는 참하나님의 대도 진리 증산도의 진리를 소개하는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보는 월간개 <2019년 11월호>, 도전道典 퀴즈 <177회 태전 대덕도장>, 순위공개! 고대 10대 불가사의 TOP 10 <총 10부작>입니다.

 

 

 

후천개벽을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11월호>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진리를 세계만방에 전하고 계신 안경전 종도사님의 <선경낙원을 건설하는 참 종자> 두 번째 말씀과 <태을주는 제1의 생명이고, 내 생명은 재2의 생명이다>라는 제하로 내려주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도훈을 비롯하여 증산도의 진리 이야기와 국내외 도장과 도생들이 이야기 및 다양한 문화 정보 등을 소개합니다.

 

 

후천 5만 년 전 인류의 진리 법전을 소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퀴즈】 <177회 태전 대덕도장>

 

증산상제님께서는 "내가 후천선경 건설의 푯대를 태전(太田에 꽂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천 5만 년의 역사가 끝나고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가 열리게 되는 지구촌의 중심이 되는 도시 태전 대덕도장에서 신앙하는 도생들과 상제님과 태모님의 생명 말씀을 퀴즈로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상생(相)의 질서로 돌아가는 신천지 인류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순위공개! 고대 10대 불가사의 TOP 10】 <총 10부작>

 

고대 이집트의 기술과 그리스 로마 시대의 비밀 및 인류 최악의 살상 무기까지 고대 10대 불가사의와 함께 시대를 초월한 기적의 고대 기술을 만나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신문명(新文明)이 열리는 가을우주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11일 ~ 2019년 11월 17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韓민족과 인류의 뿌리 문화를 복원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11월 11일 ~ 2019년 11월 17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