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2월 1주차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2. 2.

가을우주의 새 문화 상생(相生)의 대도(大道) 진리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2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2월 2일 ~ 2019년 12월 8일

 

 

 

 

 

 

 

 

 

 

 

'상생협력', 상생의 길', '상관관계', '상생발전', '상생번영' 등 '상생'이란 용어는 우리가 늘 듣는 말입니다.

'상생'에는  '말보다 실천이 먼저다'라는 말이 언제나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데, '상생'이 현실에서 제대로 실현된 것은 일부분이며 대부분 구호에 그쳐 그만큼 실천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상생이란 동양 우주론에서 음양오행의 상호 관계성을 나타내는 용어로 철학적인 개념이었는데, 인간 생활문화 전반의 문제로 상생 문화를 처음 내놓은 곳은 증산도입니다. 다시 말해 증산도가 상생 문화의 원적지입니다.

 

 

140여 년 전 우주의 가을철을 앞두고 인류에게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 "나의 도(道)는 상생(相生)의 대도(大道)이니라."라고 말씀하시며 새 시대를 이끌어갈 인류의 삶의 문화가 상생문화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상생문화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인간의 역사를 움직이는 우주의 법칙을 제대로 알아야만 상생이 지향하는 본래의 참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이 대자연의 질서를 바탕으로 인간이 초목농사를 짓듯,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법칙을 바탕으로 인간농사를 짓습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 선천(先天)의 봄과 여름의 과정은 인간과 만물이 태어나고 성장하는데 필요한 절대적인 요소로 작용하천지대자연의 법칙이 상극(相克)의 질서가 주도하게 됩니다. 반면 성장 발전한 인간과 만물이 통일 성숙하는 지구 1년과 우주 1년 후천(後天)의 가을과 겨울의 과정의 지배적 천지대자연의 이치는 상생(相生)의 질서입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 선천(先天)의 봄과 여름의 과정의 상극(相克)의 질서는 가을과 겨울 후천(後天)상생(相生)의 질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입니다. 인간 삶에 절대적 영향을 미치게 되는 천지대자연의 질서 때문에 인간의 삶은 상극적인 모습으로 역사가 흘러가게 됩니다.

 

 

 

 

 

 

 

 

 

 

인간이 선천의 지배적 원리인 상극 질서 속에 살면서 상생을 지향하면서 살지만, 천지대자연의 법칙도 그렇고 인간 생활의 문화가 상극으로 돌아가는 가운데 자신을 희생하고 버려야 상생이 이루어질 수 있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실현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선천의 상극 질서에서 후천의 상생 질서로 대전환할 때는 가을에 서릿발이 내리듯 후천개벽이라는 우주적 대변혁이 일어나게 됩니다. 후천개벽을 통과하면서 선천의 지배적 원리인 상극 질서가 후천의 지배적 원가 상생의 질서로 대전환되면서 가을우주가 열리게 됩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에서 가을우주로 들어서면 천지대자연의 환경 자체가 바뀌고 인간 삶의 문화가 현재와는 전혀 다른 상생의 문화가 열리게 됩니다. 모든 인류가 서로를 위해 살고 조화를 이루며 사는 말 그대로 상생의 새 세상이 열리게 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가을우주를 열어가는 상생의 대도(大道) 진리 비전을 제시하고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지구촌 인류에게 새 희망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2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문화 콘서트 <3부작>, 도전道典 퀴즈 <180회 대전 선화도장>, 고대 불가사의 톱 10 <4회 위대한 독재자들>입니다.

 

 

 

가을우주의 상생(相生)의 문화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문화 콘서트】 <3부작>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위대한 비전이 담겨 있는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과 행적을 기록한 후천 5만 년 지구촌 인류의 교과서가 바로 증산도 <도전道典>입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깨서 천지공사를 보실 때 직접 입으셨던 성의와 성품이 상제님을 모신 안내성 성도님의 후손을 통해 전수되었습니다. 안내성 성도로부터 손자에 이르기까지 3대에 걸쳐 비밀리에 전수된 과정과 그 의미를 살펴봅니다.

 

 

우주의 목적을 성취하는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퀴즈】 <180회 대전 선화도장>

 

대전은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천지에 선언한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 지구의 중심 수도입니다.

대전 선화도장 성도들과 함께 천지의 비밀과 함께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비전을 담고 있는 <도전道典>을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상극의 문화에서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고대 불가사의 톱 10】 <4회 위대한 독재자들>

 

상극의 역사 속에서 야망과 투지, 잔혹함으로 제국을 세운 독재자가 있습니다.

개인의 욕망과 나라의 영광과 명예를 위해 잔인한 만행을 서슴지 않고 저질렀던 독재자들, 역사적으로 가장 잔인했던 독재자들을 만나 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가을의 절대섭리 원시반본(原始返本)의 도(道)를 실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2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2월 2일 ~ 2019년 12월 8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우주의 조화선경, 지상선경 세계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2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12월 2일 ~ 2019년 12월 8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