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1월 1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1. 4.

만물이 성숙하는 가을우주의 진정한 상생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4일 ~ 2019년 11월 10일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오는 가을은 추수의 계절로 열매를 거두는 결실의 계절입니다.

계절의 변화란 대자연의 질서가 바뀌면서 오는 우주의 절대자께서도 바꿀 수 없는 절대불변하는 천지의 이치입니다.

 

 

씨뿌리고 기르는 봄과 여름은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의 기운을 받아 앞다투며 성장하게 됩니다.

그러나 가을이 되면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대전환하면서 열매를 맺고 생명의 기운은 뿌리로 돌아갑니다.

 

 

가을이 되면 만물이 본래 왔던 근원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의 섭리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이며 절대정신입니다.

지상에서 생존하는 인간과 만물이 상극 질서에서 상생질서로 전환하는 가을이 되면 근원으로 돌아가듯이 큰 가을이 오면 하늘과 땅과 인간은 천지대자연의 근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은 인간이 초목농사를 짓는 것이며, 큰 가을이란 천지대자연이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을 말합니다.

천지대자연이 우주의 봄여름철인 선천 5만 년 동안 상극(相克) 질서를 바탕으로 인간농사를 지어왔습니다.

 

 

혹자는 상극(相克)이 서로 대립하고 투쟁하는 것이라고 말하는데, 인류 문명사의 상극(相克)과 자연의 상극(相克)질서는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인류 문명사에서 일어나는 상극(相克)의 문제는 가치를 부여하고 판단할 수 있지만, 천지대자연은 산악과 옳다 그르다, 가치를 붙일 수 없습니다. 

 

 

맑은 하늘과 흐린 하늘, 추운 날과 더운 날, 비와 바람이 분다고 옳고 그르다는 말을 할 수 없고 선하다 악하다는 말할 수 없으며, 인종과 남녀노소와 빈부귀천을 가리지 않고 이 세상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품 안에서 사는데 천지대자연을 인간의 이해관계로 판단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간의 역사라 하는 것은 우주 변화의 원리, 곧 천지대자연 질서에 의해 조성되는 것이다."라고 하시며 천지대자연의 질서와 인류 문명의 관계에 대해 대경대법한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천리(天理) 곧 천지대자연의 섭리가 성숙함에 따라 인류의 문명도 발전했다는 금과옥조와 같은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통해 앞으로 인류의 삶이 상생문화로 전개될 것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여름우주의 끝자락에서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를 열어놓으시기 천지대자연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가을우주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와 천리(天理)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열어놓으신 그대로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게 됩니다. 천지대자연도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고 인간의 삶도 상생문화로 열리는 가을우주를 증산도 상생방송이 앞장서 열어가겠습니다.

 

 

 

 

 

 

 

 

 

 

가을우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종도사님과 함께 떠나는 성지순례 <3회 도운 대부흥의 성지 정읍을 가다>, 일본 속의 신라사 <16회 일본에 전래된 기마 문화유적(2)>, 와신상담 <41부작>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종도사님과 함께 떠나는 성지순례 <3회 도운 대부흥의 중심 정읍을 가다>

 

전라북도 정읍은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가 처음 창도 된 무극대도의 성지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처음으로 상제님의 도운(道運) 역사가 첫 발자국을 내디딘 곳으로 불과 몇 년 만에 600만 명을 상회하는 도생(道生)들이 상제님을 신앙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숨결이 남아있는 정읍 성지를 종도사님과 함께 순례합니다.

 

 

천지인이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새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일본 속의 신라사 <16회 일본에 전래된 기마 문화유적(2)>

 

일본 오사카 오진천왕릉의 배총으로 알려진 마루야마 고분에서 금동제 말안장 가리개가 출토됐습니다.

말안장은 기마문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피장자가 기마문화를 향유한 인물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마문화가 고대 일본으로 건너가 다양한 문화를 이룬 이야기를 홍윤기 교수를 통해 알아봅니다.

 

 

지구촌 인류가 조화롭게 사는 상생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와신상담】 <41부작>

 

거친 나무 위에서 자고 쓰디쓴 쓸개를 먹는다는 와신상담은 원수를 갚기 위해 온갖 괴로움을 참고 견딘다는 고사성어입니다.

와신상담의 고사성어가 유래된 오나라와 월나라의 채권쟁패 복수전 초대형 화면에 담아낸 드라마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인간으로 오신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소개하는 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4일 ~ 2019년 11월 10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의 꿈이 성취되는 가을우주의 통일문화, 성숙한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11월 4일 ~ 2019년 11월 10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