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1월 4주차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1. 25.

지구촌이 한 가족 되는 새 희망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25일 ~ 2019년 12월 1일

 

 

 

 

 

 

 

 

 

 

 

현재 지구촌은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대립과 분쟁이 가속하면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회 곳곳의 분쟁과 전 지구적으로 일어나는 국가 간의 정책 대립을 해결하기 위해 서로 논의하고 협상하면서 해법을 모색하지만, 대립과 갈등의 골은 더 깊어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극도의 혼란과 분열이 그치지 않는 현실 앞에 있으며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인류의 미래는 마치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짙은 안개 속과 같습니다. 탐욕으로 배를 채우고 있는 강자들의 횡포로 차별과 수모와 억압을 받는 사람들이 흘리는 눈물과 치밀어 오르는 분노는 아무리 해도 변하지 않는 세상에 대한 원망과 자조 섞인 한숨 소리만 들려옵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약육강식과 적자생존, 혼란과 갈등, 억압과 분노와 원한 등 비극으로 얼룩진 상극의 세상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강자와 약자, 부자와 가난한 자 등 세상 모두가 공정과 정의와 평화의 상생(相生)을 외치고 있지만, 상극(相克)의 늪으로 더 들어가고 있습니다.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상극적인 문제가 어제오늘의 문제가 아니지만, 지금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대립이 극도로 심화하고 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왜? 세상이 이렇게만 돌아가만 하는지 세상 모든 문제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인간 삶의 바탕이 되는 우주의 질서를 알아야 합니다. 정치, 종교, 사회, 이념, 경제, 권력 등을 위해 불의와 불공정과 탐욕으로 얼룩진 세상 문제를 알기 위해서는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는 우주의 창조와 변화 법칙을 알 때 인간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사람이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만들어가지만, 그 이면에는 천지대자연의 법칙이 작용하고 있으며 인간은 천지의 법칙을 지상에 실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천지대자연이 인간농사를 짓는 여름우주의 끝자락입니다.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를 보면 여름의 끝은 초목극도로 분열하고 마지막 성장을 하는 때입니다.

다시 말해 가을의 결실을 준비하기 분열 성장한 무성한 초목이 여름의 끝자락에 마지막 기지개를 켜듯이 산천을 뒤덮는 것과 같습니다.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으로 보면 인류가 하나의 뿌리문화에서 다양한 문화로 분화되었고, 가을우주를 앞둔 여름의 절정에서 류 문화가 극도의 분열과 혼란과 대립하는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화, 새로운 신문명의 열매를 맺기 위한 과정입니다. 

 

현상적으로 나타나는 전 지구적인 혼란과 분열과 대립과 갈등 문제의 해답은 오직 인간이 문화를 일구고 문명을 발전시켜온 천지대자연이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을 통해서만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더 깊은 늪으로 빠져드는 인간의 삶이 이제 마지막 분열의 절정에 다다랐으며 이제 곧 변곡점을 맞을 것입니다.

동서양 문화가 통일되고 인간이 인간답게 사는 진정한 자유의 시대, 모두가 조화롭게 사는 평화와 인간의 내적 성숙이라는 상생의 새로운 세상을 맞이할 것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대립과 갈등의 역사를 뒤로하고 지구촌 인류가 한 가족이 되는 후천 5만 년 새 희망의 비전을 제시하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신천지(新天地) 인류의 로운 미래를 열어가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천지대자연과 하나 되는 삶을 사는 인간완성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 문화 <108회 가위바위보 문명론 - 이어령>,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2 <4회 미·중 무역전쟁 2부>, 이곳에 머물고 싶다 <10회 남도의 향수가 피어나는 쉼터 '장성'>입니다.

 

 

 

천지인(天地人)이 조화롭게 사는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책으로 보는 가을개벽문화】 <108회 가위바위보 문명론 - 이어령>

 

가위와 바위와 보는 한 손으로 승부를 결정하는 놀이입니다.

이어령 교수는 가위바위보처럼 승부를 가리는 파괴와 증오의 20세기를 넘어 서로 물고 물리는 상생과 순환의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고 역설하고 있습니다. 놀이문화로 본 문명의 구성 원리를 이어령 교수의 <가위바위보 문명론>을 통해 알아봅니다.

 

 

신천지(新天地) 가을우주의 신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2】 <4회 미·중 무역전쟁 2부>

 

중국은 육상과 해상의 신실크로드 프로젝트 일대일로 정책, 최첨단산업과 융합의 중국제조 2025 등 미국의 패권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중국은 군사, 산업, 우주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 굴기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자국의 아킬레스건을 어떻게 극복하고 미국의 견제를 어떻게 이겨낼 것인지 홍춘욱 박사의 강의를 통해서 알아봅니다.

 

 

우주와 한마음 되는 천지조화 태을주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이곳에 머물고 싶다】 <10회 남도의 향수가 피어나는 쉼터 '장성'>

 

호남에서 손꼽히는 불교 사찰 백양사, 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과 맞붙은 백암산, 유네스코에 등재된 필암서원, 조선 명종 때 공조 좌랑을 지낸 김경우가 낙향하여 맑은 바람과 밝은 달 속에서 은거하던 요월정원림과 청계정, 이진화 가옥 등 장성의 아름다운 경치를 UHD 고화질로 담았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25일 ~ 2019년 12월 1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소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11월 25일 ~ 2019년 12월 1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