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자연의 법칙 우주 변화의 원리와 인류문화의 발달

by 도생(道生) 2019. 11. 19.

일음일양으로 순환하는 자연의 근원 질서는 천지가 둥글어가는 이치

천지대자연의 절대법칙 우주 변화의 원리와 인류문화의 발달

 

 

 

 

 

 

 

 

 

 

 

 

증산도 경인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천지인(天地人) 평등하게 적용되는 절대불변의 자연의 법칙

 

지금은 번화가로 변모했지만, 저의 고향은 제가 태어날 때만 해도 거의 논밭이었습니다.

군 생활과 타지역에서 했던 짧은 직장생활을 제외하면 약 50년 동안 고향을 떠나지 않고 지내왔습니다.

 

 

제가 중고등학교에 다닐 때까지 부모님은 농사를 지으셨고 저희 육 남매는 지극히 평범하게 성장했습니다. 

종교 신앙은 학교 다닐 때 집 근처에 있던 성당을 몇 년간 다닌 것이 전부였고, 입대하면서 가톨릭 신앙도 그만두었으며 이후 종교생활을 하지 않고 지냈습니다.

 

 

저의 성격은 남들과 허물없이 지내는 쾌활하고 열정적인 외향적 성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내성적인 성격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제 일에 충실했고 될 수 있으면 남의 일에 간섭하지 않고 조용히 지내는 성격이었습니다.

 

 

 

 

 

 

 

 

 

직장에서 만난 아내와 결혼 후 큰 욕심 없이 현실에 만족하며 아내와 함께 남매를 무탈하게 길렀습니다.

수년 전 비가 오던 휴일에 무료함을 달래려고 TV 채널을 돌리던 중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는데, 이제까지 살아왔던 삶과는 정반대의 삶을 시작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상생방송에서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이 방영되고 있었는데 "대우주 천체권이 순환무궁 하는 법칙만 알면 인류 역사의 진행 법칙을 다 알 수 있다."라는 말씀을 듣고 귀가 뻥 뚫리는 것 같았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은 생전 처음 듣는 이야기임에도 마치 할아버지가 어린 손자에게 쉽게 해주시는 말씀처럼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대우주 천체권의 순환 법도, 곧 자연의 법칙은 사람이 절대로 바꿀 수 없는 절대적인 법칙이며 인간은 자연의 법칙 속에서 삶을 영위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대우주가 둥글어 가는 법칙인 우주 변화의 원리는 인종과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든 인간에게 그대로 적용되고 인류 문화의 발달도 자연의 법칙에 따라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구상에 생존하는 사람이라면 자연의 법칙을 집행하는 증산도 진리를 반드시 알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대천지(大天地)인 우주와 소천지(小天地)인 인간,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과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 우주 변화의 원리에 의해 인간으로 오시는 상제님, 성숙한 통일문화, 지구의 혈 자리 한반도, 조상의 음덕과 삼생의 인연, 증산상제님께서 처결하신 새 역사 설계도 천지공사 등 아주 생소한 내용이었지만, 태상종도사님께서 너무 쉽게 말씀해주셔서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증산도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우주 변화의 원리라는 용어는 처음 들어 보았지만,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말씀의 결론은 자연의 법칙은 곧 우주 변화의 원리이며 인간과 만물에 적용되는 절대법칙이기 때문에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라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말씀으로 이해됐습니다.

 

 

 

 

 

 

 

 

 

 

태상종도사님께서 인류문화의 발달도 음양오행으로 돌아가는 우주 변화의 원리에 의해 그대로 이루어진다고 하셨으며 제가 음양오행에 관해 몰랐지만, 목화토금수 오행의 설명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에 의해 돌아가는 세상은 백 년 전도 천 년 전도 춘하추동 사계절이 똑같이 둥글어 갔으며 예나 지금이나 자연의 법칙이 똑같이 순환하지만, 자연이 순환무궁 하는 가운데서 인류문화의 발달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것입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는 것이 삶의 낙이 될 정도로 증산도 진리를 배워가는 과정이 너무 좋았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말씀을 해주셨고,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우주 변화의 원리를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명쾌하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시간은 천지의 변화 현상의 흐름이라고 하시며 우주 변화의 원리가 대우주에서 인간의 마음조차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역사에 문외한이나 다름없었던 저에게 새로운 가치관을 심어주었습니다.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우주 변화의 원리는 인류문화의 발달에 자연의 법칙이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류 최초의 종교문화인 신교(神敎)의 가르침과 시원 역사 시대부터 인류가 모셔왔던 상제님에 대한 말씀과 홍익인간의 위대한 사상이 인류문화를 추수하는 가을개벽기에 완전히 드러나서 열매 맺는 이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책과는 거의 담을 쌓고 살다시피 했는데, 증산도를 알고 나서 학교 다닐 때보다 더 열심히 진리 서적을 읽었습니다.

 

2년 가까이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가 하나님의 참진리라는 확신이 들어 도장을 방문하여 팔관법 교육과 21일 정성공부를 마치고 입도하게 됐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지만,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세상 사람에게 진리를 전하는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우리의 마음의 세계로부터 극대 우주에 이르기까지, 물리적인 현상 세계가 끊임없이 무상하게 변화하고 있다.

그 변화의 실체는 모두 천체의 운동이다, 만물의 변화는 천체의 끊임없는 순환운동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시간은 천지일월(天地日月)의 변화 현상을 척도질하는 말이다.

지속되고 있는 우주 변화의 단위를 구분하기 위해서, 흘러간 것은 과거, 진행되고 있는 건 현재, 그리고 아직 오지 않은 건 미래라고 하는 것이다.

 

이렇게 무상하게 흘러가는 시간은 실체가 없다. 시간은 끊어진 마디가 없다.

시간의 본성은 천지의 변화가 일어나는 바탕 자리는, 불가에서 말하는 공(空)이다.

시간은 천지 만물의 변화 현상의 흐름이다.

 

그러나 시간은 천체의 물리적 순환 운동 때문에, 방향성을 갖고 나선형으로 끊임없이 돈다.

이 방향성을, 증산도에서는 우주의 목적성으로 말한다.

우주에 내재된 목적성으로! 그것이 바로 지구와 우주 1년의 시간 리듬이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자연의 질서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시어 상생의 가을우주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