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혀준 우주변화의 원리

by 도생(道生) 2019. 12. 29.

천지일월(天地日月)의 존재 목적은 사람농사를 지어 인간열매를 맺는 것.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혀준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우주변화의 원리 도표

 

 

 

 

 

 

 

 

 

 

 

 

증산도 경인 지역 장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열매진리 증산도는 인류 역사의 결론이요 우주정신의 총체적인 결론

 

등산은 우리나라 국민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취미라고 할 정도로 등산 인구가 많습니다.

개중에는 전문 산악인도 있지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의 계층에서 건강과 취미로 등산을 합니다.

 

 

저는 청년 시절 산악회 모임에 가입해 특별한 일이 없으면 주말과 연휴 때면 전국의 명산을 찾아다녔고 등산이 유일한 취미입니다. 유명한 명산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이름있는 낮은 산도 찾아다녔는데, 높고 험한 산은 산악동호회 사람들과 다녔고, 낮고 쉽게 다닐 수 있는 산은 가족과 함께 주말 등산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명산은 춘하추동 사계절마다 전혀 다른 느낌을 주면서 산을 사랑하는 사람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수려한 기암절벽과 폭포, 마음마저 시원하게 해주는 계곡의 맑은 물, 단풍 등 아름다움 풍광은 언제나 등산객을 유혹하기에 충분합니다.

 

 

 

 

 

 

 

 

 

 

청년 시절 사계절마다 시시각각 변화하면서 다른 경치와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아름다운 풍광에 매료되어 등산을 시작했지만, 중년이 되면서 자연과 교감하면서 장엄하고 위대한 자연과 내가 둘이 아니라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 풀지 못한 삶의 해답을 찾고자 했습니다.

 

 

간혹 저녁 등산할 때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을 바라보면서 우주 저 너머에는 과연 신(神)이 있을까?, 그리고 인간과 같은 생명체가 있을까? 하고 그저 막연하게나마 우주의 신비를 알고 싶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현대과학이 우주가 탄생한 빅뱅을 밝혀냈듯이 빠른 시일 내에 광대한 우주의 수수께끼를 밝혀주기를 마음속으로나마 빌었습니다.

 

 

우리의 삶과 사시사철 변화하는 자연이 언제나 변함없이 변화하는 것을 보면서 세월의 무상함과 자연의 위대함을 한껏 느끼던 어느 날 1박 2일로 등산을 하기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지방에 있는 산이라 저녁에 도착했고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됐습니다.

 

 

 

 

 

 

 

 

 

 

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숙소에 들어와 쉬면서 TV를 시청하려고 채널을 돌리던 중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었는데 "대우주 천체권 내에 생존하는 모든 만유가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의 우주변화의 원리에 의해 세상에 왔다 가는 것이다."라는 말씀이 저를 TV 앞으로 끌어당겼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쉽게 말씀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는데, '생장염장의 질서'라는 용어는 처음 들어서 무슨 의미인지 잘 몰랐습니다. 조금 더 시청하다 보니 '생장염장'이 곧 '춘하추동 사계절'의 외형적인 변화 현상의 본질을 말씀하시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들으며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과학적으로 밝혀준 현대문명과 동양 철학의 우주론을 비교해봤습니다. 과학은 물질을 관찰하고 다각적이고 논리적인 분석을 통해 이론을 정립하여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반면 동양 철학은 약 1만 년 전부터 천지자연을 깊이 있게 통찰하고 신(神)이 내려준 역(易) 철학, 곧 우주변화의 원리를 바탕으로 우주와 인간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자세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흔히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푸는 것은 시간의 비밀을 알아내는 것이라 합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리 삶 속에서 일어나는 아주 작은 시간의 마디에서부터 대우주의 시간의 마디로 똑같은 법칙으로 적용되어 돌아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우주변화의 원리의 근본 틀인 생장염장의 질서는 인간 삶에 영향을 직접 주는 소주기가 우주의 대주기 속에 그대로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하루의 생장염장 질서는 아침과 점심과 저녁과 밤으로 나타나고, 1년의 생장염장 질서는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로 나타나고, 인생의 생장염장 질서는 소년기와 청년기와 장년기와 노년기로 나타납니다.

 

 

하루와 1년과 인생의 생장염장 질서는 자연의 변화에 따라 인간이 일구어가는 역사의 시간 질서지만, 우주의 생장염장 질서는 우주의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로 나타나는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시간 주기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지(天地)와 일월(日月)과 인간(人間)은 하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존재한다. 다시 말해 천지일월은 사람농사를 짓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다.

만일 사람농사를 짓기 위함이 아니라면 천지일월은 하등의 존재 목적이 없다.

천지일월은 사람농사를 지어 우주의 가을철에 인간열매를 추수하기 위해 있는 것이다.

우주가 생장염장의 질서로 둥글어가는 변화의 시간 주기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1년과 똑같이 운행하는 우주 1년의 129,600년이다...

 

 

우주변화의 원리라 하는 것은 증산도에만 국한된 것이 절대 아니다.

우주변화의 원리를 알 것 같으면 지구상에 있는 대학을 다 다닌 것보다도 낫다.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혀주는 진리가 우주변화의 원리 속에 다 들어 있다.

사는 진리도 그 속에 있고, 죽는 진리도 그 속에 다 들어 있다, 우주변화의 원리는 천지자연이 둥글어가는 이치다.

죽고 사는 생사존망의 이치, 이 세상이 억만년 동안 내려온 이치까지 우주변화의 원리 속에 다 들어 있다."라고 하셨습니다.

 

 

 

 

 

 

 

 

 

 

현대과학이 밝혀준 130여억 년이란 경이로운 우주의 탄생과 역사인데 정작 우리가 눈으로 보는 우주의 모습은 과거의 모습이라는 것입니다. 현대과학이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혀준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히기 위해 우주를 채우고 있는 전체 물질 중에서 밝혀낸 것은 불과 4%에 불과하며, 더욱이 인류의 미래에 대해서는 전혀 밝혀주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주변화의 원리는 우주와 인간의 탄생과 역사, 인류 문명의 탄생과 성장발전과정뿐만 아니라 우주와 인류의 미래까지 밝혀주고 있습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로 끊임없이 순환하는 우주변화의 원리 속에 다 들어 있으며,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절대 우주변화의 원리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이 둥글어가는 비결인 우주변화의 원리를 어린아이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누구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장의 도표로 만드신 분이 바로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이십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1946년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더욱 쉽게 전해주시기 위해 동양 우주론 깨달음의 정수를 모아 천지의 본바탕을 그림으로 그려주셨는데, 인생과 역사와 우주의 문제, 종교와 철학과 과학을 결론을 우주 1년 도표로 만드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주역(周易)이라 하는 것은 사실 '선천 봄여름 세상이 둥글어가는 비결'이다. 주역이 생겨난 지 근 6천여 년이 됐고, 이 세상이 처음 시작하면서부터 둥글어가는 그 이법(理法)의 결론을 그려 놨건만, 이걸 아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내가 그 이법의 결론을 밝히고자 이 대우주 천체권이 형성된 이후 처음으로 우주변화의 원리 도료를 그렸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집에서 오랫동안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도전道典>, <증산도의 진리>, <천지성공>, <환단고기>, <이것이 개벽이다> 등 증산도 진리 서적을 모두 읽고 증산도야말로 인간과 신의 존재, 인류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 그리고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혀준 유일한 진리라고 확신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상제님과 태모님, 태사부님과 사부님의 말씀을 참되게 받들고 무궁무진한 상제님 진리를 전하면서 언제나 자손을 돌봐주고 계신 조상 선령님의 은혜에 반드시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생장염장의 질서를 바탕으로 돌아가는 우주를 다스리시며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의 새 세상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