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비전을 담은 하나님의 진리

by 도생(道生) 2020. 1. 2.

성부(聖父) 아버지 하나님께서 열어주신 하나님의 왕국 지상천국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新天地) 비전을 담은 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의 진

 

 

 

 

 

 

 

 

 

 

 

 

증산도 경인 지역 성ㅇㅇ 도생(道生) - 천지대자연의 질서를 다스리시고 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의 진리

 

초등학교 고학년이었던 때로 기억되는데, 여느 때와는 달리 책을 너무 열심히 보고 계신 아버지가 신기해서 무슨 공부를 그렇게 열심히 하는지 물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버지께서는 하느님께서 우리나라 땅에 인간으로 다녀가셨다면서 하느님의 진리를 공부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어린 마음에 하느님이 언제 인간으로 다녀가셨나? 하는 생각도 잠시 했다가 금방 잊어버렸습니다.

아버지는 혼자서 주문을 읽기도 하시고 엷은 노란색 표지에 <증산도의 진리>라고 쓰인 책을 보고 때론 공책에 무언가를 열심히 써가며 공부하시던 모습이 아직도 선연하게 기억납니다.

 

 

30여 년이 지난 어느 날 출근길에 증산도 상생방송을 홍보하는 것을 보고 '증산도'라는 세 글자를 어디서 본 것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지 않아 곰곰이 생각한 끝에 생전 아버지께서 읽으셨던 책의 제목 <증산도의 진리>가 생각났습니다.

 

 

 

 

 

 

 

 

 

 

오래전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증산도 신앙을 하셨는지도 정확하게 모르지만, 유품을 정리할 때 <증산도의 진리>와 증산도 진리 서적 몇 권을 정리했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홍보하는 본 그날 이후 '증산도'라는 세 글자가 저의 머릿속을 떠나지 않고 계속 맴돌았습니다.

 

 

한동안 망설이다가 생전에 아버지께서 그토록 열심히 공부한 증산도가 과연 어떤 진리인지 궁금해 퇴근하는 길에 서점에 들러 <증산도의 진리>와 <천지성공> 책을 구매했 집에서 상생방송을 시청하며 증산도 진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비록 종교를 제대로 신앙하지는 않았지만, 청소년기에 친구와 교회를 2~3년 다닌 적도 있고 어머님이 절에 다니시며 가져다준 불교 서적을 읽어봤기 때문에 증산도 상생방송에서 하는 강의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는데, 천지대자연이 돌아가는 법칙으로서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우주론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 공부할 때 어려웠습니다.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의 질서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를 맞아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열어놓으신 무극대도(無極大道)가 바로 증산도이며 하나님의 진리입니다.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인류 문명을 낳고 길러온 선천(先天) 5만 년의 상극(相克) 질서를 끝 막고 후천(後天) 5만 년 상생(相生)의 질서를 열어 놓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도는 가을우주는 열고 건설하는 무극대도로서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비전을 담은 하나님의 진리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하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질서를 바탕으로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정리하고 새 역사가 열리는 인류의 미래 설계도를 그려놓으셨습니다.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유일한 길을 열어주신 것이 하나님의 새 역사 설계도인 천지공사(天地公事)입니다.

 

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를 역사 속에서 실현하는 하나님의 진리 증산도에서 말하는 상생의 질서로 열리는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세계는 기독교에서 말한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이며, 불교에서 말하는 용화세계입니다.

 

 

 

 

 

 

 

 

 

 

우주가 스스로 돌아가는 이치 그대로 돌아간다고 하여 자연(自然)이라고 하는데, 우주의 이치를 맡아서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과 하나님의 명을 받들어 우주의 이치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비인격적인 자연신(自然神)과 인격신(人格神)으로서의 천지 대신명(大神明)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우주가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증산도의 우주론은 단순히 관념적인 섭리가 아니라 우주의 이치와 신(神)과 인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우주와 인간의 역사가 펼쳐진다는 것입니다. 증산도에서는 이신사(理神事)의 원리로 설명하고 있었는데, 하늘의 이치와 신과 인간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우주가 아주 합리적이고 조화롭게 돌아간다는 진리 체계가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우주의 이치도 보이지 않고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과 천지의 대신명님들도 보이지 않지만, 엄연히 존재합니다.

또 인간의 역사가 진보의 과정을 거치온 것 역시 우주 변화의 원리에 따라 그대로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천지대자연의 이치와 신(神)의 존재와 통치 섭리를 말하고 있는 것이 종교와 철학이며 천지대자연의 신비와 이치, 그리고 하나님의 우주 통치 원리를 밝혀나가고 있는 것이 과학입니다.

 

 

기독교에서는 예수님께서 재림하여 최후의 심판이 끝나고 하나님의 왕국이 건설된다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비전을 말합니다.

불교에서는 도솔천의 천주님이신 미륵부처님께서 오셔서 중생들을 구제하는 삼회설법을 하신 후 불국토가 이루어지는 용화세계의 비전을 말합니다.

 

 

기성종교에서는 심판과 구원과 이상세계가 열리는 것을 전체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단편적으로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증산도는 불교의 용화세계와 기독교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의 비전을 우주의 이치를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밝혀주고 있습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목적이라 할 수 있는 결실의 계절 가을은 봄과 여름의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하는데, 열매가 열리는 가을 세상에서 볼 때 봄과 여름은 묵은 세상, 묵은 하늘과 묵은 땅으로 묵은 천지(天地)입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에서 지나온 봄과 여름우주는 묵은 하늘, 묵은 세상이며 인류문명을 결실하는 가을우주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입니다. 증산도 진리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비전을 제시해준 참 하나님의 진리라는 확신을 하고 입도(入道)를 결정했습니다.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아 매일 천지조화의 주문인 태을주 수행을 하고 깊이 있게 진리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일일신 우일신 하는 자세로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가르침을 참되게 받들고, 생전의 아버지께서 못다 이룬 하나님의 참 일꾼이 되어 좌고우면하지 않고 진리의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지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의 질서 시대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시 후천 5만 년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비전을 제시해 주고, 천지대자연과 하나 되는 참인간 홍익인간의 삶의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