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구원의 구세주 하나님 미륵불과 메시아

by 도생(道生) 2020. 1. 3.

천지대자연의 꿈과 하나님의 목적이 이루어지는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

미륵불과 메시아이신 증산상제님은 인류구원의 구세주 참 하나님

 

 

 

 

 

 

 

 

 

 

 

 

증산도 경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용화세계와 신천지를 열어주시고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시는 구세주 하나님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따라 절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불교 신앙인의 길을 걸어왔지만, 독실한 불자라고는 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몇 차례 이사하면서 얼마 전까지 집 근처에 있는 미륵불을 모시는 절을 10여 년간 다녔습니다.

 

 

세상을 보고 있노라면 서로 으르렁거리며 치열하게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 말법(末法) 천지가 되어버렸다는 것을 누구나 실감할 수 있을 겁니다. 오곡이 풍성한 세상, 모든 중생이 서로 화합하고 평등한 세상, 무병장수하고 모든 이가 깨달음을 얻는 참다운 불국토를 꿈꾸며 미륵불의 세상을 오기를 기원했습니다.

 

 

구세주(求世主)란 단순히 죄악과 파멸의 상태에서 세상을 구하는 인류구원의 메시아를 넘어서서 인간을 완전한 인간의 길로 인도해주시는 절대자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불교의 미륵불은 석가모니 부처님 사후 말법(末法) 세상에 지상에 내려오시는 인류구원의 구세주로서 새로운 세상인 불국토의 용화세계(龍華世界)를 열어주시는 도솔천의 천주(天主) 하나입니다. 기독교에서도 같은 의미로 종말의 시기에 새하늘 새땅을 열어주는 인류구원의 구세주를 메시아 하나님이라고 했습니다.

 

 

 

 

 

 

 

 

 

 

약 5년 전 불교방송을 시청할 때 우연이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전라북도 김제에 있는 금산사 미륵전이 화면에 잠시 보이길래 시청했는데, 도솔천의 하나님이신 미륵불께서 이미 인간으로 다녀가셨다는 내용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김제 금산사는 미륵불 신앙의 근본 도량이라 여러 차례 다녀와 나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처음 듣는 이야기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불교 신앙인이었지만, 특히 미륵불 신앙에 관심이 많아 그날 이후 증산도 상생방송을 즐겨청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증산도 진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다큐와 역사 관련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아 어느새 애청자가 됐습니다.

우리나라 역사 교육의 현실을 말하는 강의를 시청할 때는 저도 모르게 분노가 치올랐고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볼 때는 박수가 저절로 나왔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게 됐고, <세계환단학회>와 <환단고기 북콘서트> 등 행사와 학술대회 등이 있을 때마다 자발적으로 참석했습니다. 휴가와 연휴 때는 김제 금산사를 비롯해 상생방송에 소개됐던 상제님 성지를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지존하신 천상 보좌에서 인류구원을 위해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께서 인류구원의 새 역사 설계도를 짜신 천지공사(天地公事)가 이루어진 역사적인 현장을 둘러보는 것이 너무 감스러웠고, <증산도 도전道典>에 나오는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지공사 내용이 더 가슴 깊게 새겨졌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한 미륵불이시여 인류구원의 구세주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모악산 금산사 미륵불의 이치를 알면 용화세계를 아는 사람이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도전道典> 말씀을 보면서도 쉽게 이해되지 않았는데, 안경전 종도사님과 상생방송 강사의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난 후에야 비로소 우주관과 신관과 역사관 등 종합적인 사고로 진리를 바라보지 않고는 알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기독교, 불교, 유교 등의 종교에서 우주의 절대자를 미륵불, 상제님, 하나님 등 호칭은 다르지만, 우주의 절대자께서 용화세계, 대동세계, 지상천국 등의 새 세상을 열어주시기 위해 반드시 인류구원의 구세주로 오신다고 했습니다.

 

 

인류구원의 구세주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신 것은 하나님의 권능이 아니면 우주적인 대변혁이 이루어지는 후천개벽을 극복하고 천지인(天地人)이 개벽한 후 용화세계와 새하늘 새땅을 열 수 없습니다.

 

 

기성종교는 인류구원의 구세주 하나님이시며 미륵불과 메시아이신 상제님께서 인류구원을 위해 오시는 때를 말법과 종말과 말세의 시대라는 표현합니다. 그러나 기성종교의 표현은 현상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습을 본 것이며 원인과 과정과 결과를 명확하게 밝혀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시며 미륵불이신 증산상제님과 우주가 돌아가는 절대법칙인 우주 변화의 원리로 말하면 인류 문명을 낳고 길러온 봄과 여름 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가 열릴 때 일어나는 후천개벽의 현상입니다.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문 닫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를 열어주시는 것이 인류구원의 구세주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새 역사의 이정표로 굳게 짜놓으신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치신 인류구원의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입니다. 

 

 

기독교 신앙을 하든 불교 신앙을 하든 일반적으로 인류구원의 구세주 하나님은 말법의 시대, 종말의 시대에 미륵불과 메시아라는 이름으로 하늘로부터 내려와 인류를 구원해줄 거라는 환상적인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인류구원의 메시아이시며 미륵불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미륵불은 혁신불(革新佛)이니라.", "나는 유불(遊佛)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인(天地人) 삼계의 낡은 질서를 개벽(開闢)하시는 미륵불, 인류구원의 메시아로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를 거침없이 뛰어다니시는 구세주 하나님이라는 말씀입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미래불(未來佛)이신 미륵불은 범어 '마이트레야(Maitreya)'를 음(音)으로 표기한 것이며, 한역(漢譯)으로 '자씨(慈氏)'라고 합니다. 유교, 가톨릭, 개신교 등의 기독교에서 말하는 메시아(Messiah)는 구약시대의 유대교와 신약시대의 기독교 개념이 조금 다릅니다. 본래는 유대인의 왕과 제사장을 부르는 호칭으로 사용하다가 예수 사후에는 종말의 시기에 예수가 재림하여 인류구원의 구세주라는 메시아의 의미가 변형되었습니다.

 

 

아주 이질적인 종교인 불교와 기독교의 미륵불과 메시아는 그 어원이 같습니다.

현재 '인류 최초'라는 수식어를 가장 많이 붙어 있으며 서양 문화의 뿌리라고 하는 수메르 문명은 인류구원의 구세주라는 불교의 미륵불과 기독교 메시아의 어원이 탄생한 곳입니다.  

 

 

약 4천여 년 전 고대 페르시아(수메르 문명권)의 미트라(Mithra, 태양신) 신앙이 동쪽으로 가서 불교의 마이트레야(Maitreya) 신앙이 되었고, 서쪽으로 가서는 로마제국의 미트라(태양신) 신앙과 기독교의 메시아(Messiah) 신앙이 되었습니다.

 

 

 

 

 

 

 

 

 

 

불교의 미륵불 신앙은 억압과 고통과 차별을 받던 민중에게 모두가 평등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향한 희망을 심어 주었습니다.

기독교의 메시아 신앙도 지난 2천 년 동안 인류구원의 구세주 신앙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상에 대한 희망을 위안 삼아 신앙이 그나마 유지되고 있지만, 근래 들어 스스로 구세주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이 우후죽순처럼 등장하는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불과 수십 년 후의 인류의 미래를 장담할 수 없을 정도로 파괴된 지구의 환경, 남녀의 차별, 누구도 해결할 수 없을 정도가 되어 버린 자본주의 체제로 인한 고착화되고 극대화빈부격차의 차별, 인종과 종교와 문화의 갈등 등 인간의 삶이 극도의 경계에 와 있습니다.

 

 

천지에 가득 찬 인간과 신명(神明)의 원한을 끌러주시고 가을우주의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상제님 도문(道門)으로 인도해 주신 조상 선령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참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인(天地人) 삼계(三界)를 다스리시는 도솔천의 천주님이신 미륵불이시며 후천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해 주시는 구세주 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