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의 미래 상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개벽 실제상황

by 도생(道生) 2020. 3. 8.

우주의 질서가 바뀌면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새롭게 태어나는 인류의 미래

상극(相克)의 질서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개벽 실제 상황>

 

 

 

 

 


 




 

 

 

 

증산도 부산 지역 최ㅇㅇ 도생(道生) - 상생의 질서와 문화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참하나님의 우주진리

 

결혼 후 아이들을 키우고 집안일만 하는 전업주부로만 살면서 지난 20여 년 동안 틈틈이 명상수련을 했습니다.

명상수련은 남편의 권유로 시작하게 됐고 약 2년 정도 명상수련 단체에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배운 후로는 지금까지 집에서 혼자 명상수련을 해왔습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스트레스가 쌓일 때도 있기 때문에 옳고 그름의 생각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는 명상수련이 도움이 됐습니다.

명상수련과 함께 마음의 양식을 쌓는 에시이집을 비롯해 종교와 철학과 역사 등 인문학 서적을 가끔 사 읽었습니다.

 

 

제가 지난 20년 동안 명상수련을 하고 인문학 서적을 읽은 것이 결과적으로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만나기 위한 과장이었던 같습니다. 책을 사기 위해 서점에 갔다가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을 통해 열리는 인류의 미래, 상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개벽 실제상황>을 구매하게 되면서 증산도와의 인연이 시작됐습니다.

 

 

 

 

 

 

 

 

 

 

가끔이었지만, 오랫동안 서점을 다녔음에도 그동안 왜? 증산도 서적 전시대에 가지 않았는지 제가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면서 "만사동정(萬事動靜)이 각기 때가 있다."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상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상제님 진리를 만나는 인연도 때가 있다는 것을 절감하게 됩니다.

 

 

만약 제가 명상수련과 다양한 인문학 서적을 읽지 않고 가족과 가정만 생각하는 평범한 주부로 살면서 증산도를 만났다면 세상의 종교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인류의 미래, 상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개벽 실제상황>을 읽고도 혼자서 증산도 도장을 찾아간다는 것이 엄두가 나지 않아 근 3년 동안 증산도 진리 관련 책과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지냈습니다.

 

 

증산도 진리는 이신사(理神事) 법칙을 바탕으로 우리의 삶, 인간의 역사를 명확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우주가 돌아가는 천지대자연의 법칙과 우주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만물을 낳고 기르고두고 쉬게 하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 곧 천지의 생장염장의 법칙과 신(神)의 통치가 인간의 역사에 그대로 투영됩니다. 

 

 

 

 

 

 

 

 

 

 

천지대자연에 깃들어 있는 생장염장의 우주 이법(理法)은 인간 역사에 저절로 실현되지는 않습니다. 우주의 이치가 인간의 역사에 실현되기 위해서는 우주의 이치와 인간의 삶을 매개해 주는 보이지 않는 손길, 바로 신(神)이 개입해야만 합니다.

 

 

동안 인간이 수천수만 년 동안 역사를 만들어왔지만, 인간의 역사는 천지대자연의 이치와 이치가 인간의 역사에 그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매개해주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의 천명을 받는 천지에 가득 찬 신명(神明)들이 인간의 삶 속에 개입해 현상과 사건으로 전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주의 법칙인 생장염장의 질서는 만사 만물에 적용되는 우주의 보편법칙으로 만물을 낳고 기르는 생장(生長)의 선천(先天) 시대와 만물을 결실하고 쉬게 하는 염장(斂藏)의 후천(後天) 시대로 인류의 역사가 흘러갔고 인류의 미래가 열리게 됩니다.

 

 

 

 

 

 

 

 

 

 

지금 이 시대는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에서 생장(生長)의 선천 인류 역사가 끝나고 염장(斂藏)의 인류의 새로운 미래가 열리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선천은 만물을 성장 발전시키기 위해 우주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갔고, 후천은 우주가 상생의 질서를 바탕으로 만물을 통일하고 성숙하게 해줍니다.

 

 

<개벽 실제 상황>에는 오늘의 인류가 맞이할 새로운 인류의 미래가 어떤 과정을 거쳐 어떻게 오는지 아주 자세하게 밝혀주고 있었습니다. 온 천지가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개벽 실제상황>을 읽고 <증산도 도전道典>과 <이것이 개벽이다> 등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었습니다.

 

 

이해가 잘 안 된 내용은 몇 번씩 반복해서 읽어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했지만, 어려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상생방송을 여러 강좌를 시청해면서 공부하다 보니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구촌의 정치, 종교, 사회, 문화, 경제 등 인류의 과거와 인류의 미래, 우주의 과거와 우주의 미래까지 인류 역사와 우주 역사의 큰 틀을 바라볼 수 있는 진리의 열쇠인 우주 변화의 원리는 기성 종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진리입니다.

 

 

인간이 우주가 돌아가는 천지의 대세를 안다는 것은 생각도 안 해봤고, 인간 역사의 큰 흐름도 생각해 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증산도 진리는 인간의 역사를 넘어서 천지의 대세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우주론이 있었습니다.

 

 

우주는 생장염장의 질서를 바탕으로 129,600년 동안 사람과 문명을 낳아 기르는 우주 1년이 있습니다.

우주 1년은 지구 1년과 마찬가지로 춘하추동 사계절로 돌아가며 사람과 문명은 가을우주가 되면 열매를 맺게 됩니다.

 

 

 

 

 

 

 

 

 

 

가을우주는 우주 1년의 목적이 달성되는 시기로 그동안 우주가 낳고 길러온 인간과 문명이 하나로 통일하고 성숙하게 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인류가 맞이할 가을우주의 열매인간과 성숙한 문명,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참하나님이십니다.

 

 

지금은 상극의 구질서를 끝나고 인류의 새로운 미래, 상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리는 길목입니다.

증산상제님은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게 하는 천지대자연의 변화 법칙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불교에서 말한 미륵존불이시며 인간 천주님이십니다.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를 맞아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3년의 망설임 끝에 도장을 방문해 21일 동안 입도 교육과 을주 수행을 했는데 큰 체험을 여러 번 하고 몸과 마음은 한없이 가벼워졌습니다. 가을우주의 신문명을 열어주시고 진리를 밝혀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생명의 뿌리이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진리(眞理)란 결코 변할 수 없는 영원불변의 진실한 이 우주의 이법(理法), 이치(理致), 법칙(法則)이다

우리는 우주를 공간과 시간으로 말한다, 집 우(宇), 집 주(宙), 이 우주는 현대 과학문명의 언어로 말하면 시공연속체(時空連續體)다.

 

우주를 음양(陰陽) 언어로 '천지(天地)'로 말할 때 하늘은 시간을 주재하고,. 땅은 인생이 사는 공간의 총합이다. 인간은 지구를 벗어날 수가 없다. 하늘과 땅, 이 시공연속체의 중심에 인간이 있다.....

 

 

이 우주 안에는 만물을 낳아서 기르는 변화의 도(道), 우주의 법칙이 있다. 이 이법(理法)은 이성적이고, 수학적이고, 과학적 측면도 있어서 굉장히 재미있다. 그런데 이것만 갖고는 진리가 성립되지 않는다. 진리의 얼굴 전체를 모르는 것이다, 바로 그 이치를 초극하는 신도(神道)가 있다.

 

예를 들어 기상청에서 비가 올 것이라고 자신 있게 예보했는데도 비가 전혀 안 오고 해가 짱짱한 날이 분명히 있다, 자연의 법칙이라 하더라도 그것이 진리의 온전한 얼굴로 성립되는 게 아니다. 그 이치를 다스리는 신(神)의 세계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 신도(神道)에 가르침이 인류 창세 원형문화 신교(神敎)다.

 

 

진리 구성의 3박자 이신사(理神事)에서 이법과 신도 이것이 일체가 돼서 이 세상의 모든 현상, 사건이 벌어진다.

여기서 사(事)라는 것은 현상 또는 사건이라는 뜻이다. 이 우주가 이렇게 나타난 것도 사건이다, 크고 작은 일상적 사건을 총체적으로 말할 때 역사라고 한다. 우리는 역사 속에서 실제 각성된다. 이 우주의 별자리, 지구의 바닷물, 아름다운 산, 우리가 보는 사물, 사람들, 동식물, 약초 같은 현상과 사물 속에서 진리가 체득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현실이 진리 세계의 참모습이고, 진리 세계의 궁극이다.

 

후천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문화인 신도(神道)와 대자연의 이법과 인간의 역사, 곧 진리 구성의 3박자, 세 가지 근본 요소를 완전히 드러내 주셨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인류 문명이 총체적으로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시어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게 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