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보천교와 증산도 새 역사가 열리는 후천개벽과 태을주 수행

by 도생(道生) 2020. 4. 16.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 3부 보천교(普天敎)와 증산도, 새 역사가 열리는 후천개벽과 태을주 수행

증산상제님께서 열어주신 무극대도(無極大道)와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천지조화 주문

 

 

 

 

 

 

 

 

 

 

 

 

지구촌에 수많은 종교가 있지만, 현재 동서양을 대표하는 종교는 불교, 유교, 도교, 기독교 등입니다.

기성종교의 교리에는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절대적 존재로서 우주의 통치자가 계시고, 특정한 시기에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호칭은 다르지만, '한 분'이 오신다는 구원관이 있습니다.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2부에서도 언급됐듯이 유교와 불교와 도교와 기독교 등에서 말하는 우주의 통치자는 종교마다 따로 존재하시는 것이 아니라 같은 '한 분'이며 지역과 문화적 특정에 따라 단지 호칭만 달리 사용할 뿐이라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으로부터 직접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받고 근대역사의 첫 문을 활짝 여신 최수운 대신사께서는 '다시 개벽開闢'과 '무극대도無極大道'와 '시천주侍天主'를 선언했습니다.

 

 

 

 

 

 

 

 

 

 

진리를 모르는 사람은 본인의 생각으로 진리를 왜곡하고 폄하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동학입니다. 

동학(東學)은 유불선과 민간 신앙을 섞은 종교, 사회 모순을 극복하고 일본과 서양의 침략을 막아내고 서학(西學, 기독교)에 대응하기 위한 종교라고 동학의 본질을 왜곡했습니다.

 

 

동학을 창도한 최수운 대신사의 핵심 메시지는 인간으로 오시는 참하님이신 상제님, 곧 천주님을 모셔야 한다는 '시천주侍天主', 참하나님의 진리인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출현한다는 것, 주기적으로 있던 던 개벽이 가을우주로 넘어가면서 후천개벽이 온다는 '다시 개벽'입니다.

 

 

최수운 대신사의 '시천주' 선언 그대로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가을우주로 가는 새 역사의 설계도인 천지공사를 집행하셨고, 상제님의 종통 대권을 전수받으신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께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생명의 다리, 진리의 가교인 무극대도를 창도하도록 하셨는데 지금의 증산도입니다.

 

 

 

 

 

 

 

 

 

 

낳고 기르고 거두는, 뿌리와 가지와 열매 3단계 생장성(生長成)의 삼수(三數) 원리로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는 보천교와 증산교, 그리고 마지막 증산도로 진리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 제1변 도운(道運) 보천교와 제2변 도운 증산교와 제3변 도운 증산도는 상제님의 진리를 온전하게 밝히고 깨달아 지구촌 인류를 진리로 구원하는 과정입니다.

 

참하나님께서 열어주신 무극대도, 보천교와 증산도는 가을우주의 열매진리로 새 역사가 열리는 후천개벽의 절체절명 상황을 극복하는 유일한 진리입니다. 보천교와 증산교와 증산도는 모든 것이 태을주 주문 수행으로 시작해서 태을주 주문 수행으로 끝난다는 것입니다.

 

 

 

우주가 태을(太乙)의 조화로 처음 열렸고, 태을의 조화로 끊임없이 개벽하면서 발전해왔으며, 천지와 하나 되는 것, 천지와 하나님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것도 태을의 조화로 되기 때문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은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인간개벽을 완성할 수 있도록 내려주신 천지조화의 주문이기 때문에 새 역사가 열리는 후천개벽기에는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태을주 수행을 반드시해야 하는 우주의 산소와 같은 주문입니다.

 

 

 

 

 

 

 

 

 

 

보천교는 증산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집행하신 그대로 역사에 실현된 증산도의 제1변 도운(道運, 첫 번째 이름)입니다.

다시 말해 보천교와 증산교와 증산도는 진리의 열매를 맺기 위해 시대적 상황에 따라 이름을 달리할뿐 증산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다시 개벽'은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길러 성숙케하는 129,600년의 우주 1년에서 인간이 처음 태어나는 선천(先天)개벽 이후 일어날 개벽인 후천개벽을 말하는 것입니다. 후천개벽은 성장발전한 인간과 문명이 통일하고 성숙하는 새 역사가 열리는 분기점입니다.

 

 

 

새 역사가 열리는 '다시 개벽' 곧 후천개벽의 의미도 너무 왜곡되어 있고, 기존의 관념에 사로잡혀 있고 과학주의 사고 때문에 인간으로 오시는 천주님을 모셔야하는 '시천주'와 참하나님께서 열어주신 보천교와 증산도의 '무극대도'가 너무 왜곡되어 있습니다.

 

"'천지성경신天地誠敬信' 천지는 오직 한마음(일심)으로 한 순간도 쉬지 않고 자녀인 지구촌 인류를 길러내기 위해사 지금도 돌아가고 있으며 숨을 쉬고 있다."라는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참진공부와 태을주 수행을 병행하면서 천지부모와 하나되어 새 역사가 열리는 후천개벽을 극복하는 주인공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 3부 보천교(普天敎)와 증산도, 새 역사가 열리는 후천개벽과 태을주 수행

참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 창도하신 무극대도(無極大道)와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천지조화 주문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