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국가의 흥망성쇠와 하나님의 가르침과 진리와 역사의 비밀

by 도생(道生) 2020. 4. 29.

<일산 환단고기 북콘서트> - 2부 대한사관(大韓史觀)의 핵(核), 삼신(三神) 하나님 문화

국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직접 주는 역사학은 조물주 하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것이며,

우주 진리와 국가 경영, 불멸의 생명으로 태어나는 <단군세기> 서문에 담긴 진리와 역사의 비밀

 

 

 

 

 

 

 

 

 

 

 

 

 

역사학(歷史學)이란 인류의 창세 역사 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정치와 경제, 사회와 문화, 인물과 사건과 사상 등 인간의 활동에 관련된 모든 것을 조사하고 연구하여 역사적 진실을 규명해 나가는 학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서양 역사학자들이 인류의 삶을 조사하고 연구하여 규명한 정보는 보통 사람이 다 받아들일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한 분량입니다. 그러나 역사학자들이 과거 인류의 삶을 단지 유적과 유물과 사료 등만 검증하고 조사 연구하면서 알아낸 것은 국가의 흥망성쇠, 인물과 사건, 생활상, 사상과 문화 등 일부만 규명한 것입니다.

 

 

지난 1만 년 동안 인류가 추구한 진리의 비밀과 역사의 비밀을 전혀 모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역사학이란 우주를 다스리시는 삼신상제(三神上帝)님, 곧 조물주 하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것이며, 나라를 다스리는 법도(法度)도 우주의 진리 뿌리인 삼신(三神)의 도(道)를 근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국가의 흥망성쇠는 하나님의 가르침, 삼신(三神)의 도(道)를 깨달아서 실현하느냐 못하느냐에 달린 것입니다.

 

 

 

 

 

 

 

 

 

 

 

국가 경영과 역사학은 하나님의 가르침인 삼신(三神)의 도(道)를 세상의 모든 백성에게 전해서 우주와 하나님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가르침이란 추상적인 메시지가 아니라 우주 진리의 이치와 하늘의 천명을 깨닫고 천지부모와 하나 되는 우주광명의 삶을 역사에 실현하는 것입니다.

 

 

우주광명의 삶, 천지부모와 하나 되는 삶이란 천자(天子, 제왕)에서부터 일반 백성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하나님의 가르침인 진리와 한점 그릇됨 없이 일체가 되는 참된 나(眞我)를 찾는 진리와 하나 된 삶, 천지와 하나 된 마음이 되는 것입니다.

 

 

모든 백성이 하나님의 가르침을 깨닫고 참나를 찾아 가장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국가 경영의 최종 목적입니다.

다시 말해 제왕학과 정치학이란 모든 사람이 진리와 역사의 주인공이 되게 해주는 것으로 삼신(三神)의 도(道), 곧 나라를 다스리는 법도는 하나님의 가르침인 창세 역사의 신교(神敎)문화를 온전하게 실현하느냐에 따라 국가의 흥망성쇠까지 달린 것입니다.

 

 

 

 

 

 

 

 

 

 

 

고려 말 수문하시중을 지낸 행촌 이암 선생은 요즘으로 말하면 국무총리 격으로 유불선에 능통하신 당대 대석학이셨던 분으로 <환단고기 - 단군세기>를 편찬한 분입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제2대 대통령을 지낸 백암 박은식 선생께서도 <환단고기>의 <단군세기 서序>에 나오는 문장을 인용하셨습니다.

 

 

행촌 이암 선생께서 지은 <환단고기>의 <단군세기 서序>는 천하의 명문장, 만고의 명문장으로 국가의 운명이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의 운명과 국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주는 것은 하나님의 가르침을 배워서 깨치는 역사학이라고 진리와 역사의 비밀과 본질을 꿰뚫는 지혜와 유려한 필체로 강력하게 설파하고 있습니다.

 

 

<환단고기>의 <단군세기> 머리글에는 하늘과 땅과 인간에 대하여 바르게 깨우치는 것이 역사학의 근본이라고 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하나님의 가르침이 가장 중요한 것이며,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국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환단고기>의 <단군세기 서序>에는 국가 경영과 역사와 자아 인식의 중요성, 하나님의 가르침과 인간의 비밀, 진리와 역사의 비밀과 진아를 찾는 방법과 나라를 구하는 방법 등 과거와 현재, 그리고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원형문화인 신교(神敎)문화의 가르침을 잘 전해주고 있습니다. 

 

 

 

 

 

 

 

 

 

 

 

 

 

<일산 환단고기 북콘서트> - 2부 대한사관(大韓史觀)의 핵(核), 삼신(三神) 하나님 문화

국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직접 주는 역사학은 조물주 하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것,

우주 진리와 국가 경영, 불멸의 생명으로 태어나는 <단군세기> 서문에 담긴 진리와 역사의 비밀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