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삼국유사의 고조선 건국신화 단군신화의 신단수

by 도생(道生) 2020. 5. 10.

<일본 환단고기 북콘서트> - 2부 환단고기桓檀古記가 빍히는 일본 문화와 역사

일본에 의해 신화가 된 『삼국유사』의 단군왕검 고조선 건국신화와 단군신화의 신단수 문화














인류 최초의 국가로 일곱 분의 환인천제께서 3,301년 동안 다스렸던 환국(桓國)과 한민족 최초의 국가로 열 여덟 분의 환웅천황께서 1,565년 동안 다스렸던 신시 배달국과 마흔 일곱 분의 단군왕검께서 2,096년 동안 다스렸던 고조선의 역사가 단편적이지만, 삼국유사 고조선> 조에  실려 있습니다.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말살에 앞장섰던 일제 관변사학자 이마니시 류(금서룡)가 삼국유사 내용을 조작하면서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과 한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과 배달국을 계승한 단군왕검의 고조선 역사까지 단군신화가 되어버렸습니다.



일본 제국주의 관변사학자 이마니시 류가 '석유환국(昔有桓國)'을 '석유환인(昔有桓因)'으로 변조하면서 고조선 건국신화가 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삼국유사의 환인천제의 환국과 환웅천황의 배달국과 단군왕검의 고조선으로 이어진 실존했던 약 7천 년의 역사를 환인에서 환웅, 그리고 단군으로 이어진 할아버지와 아버지와 아들의 3대에 걸친 가족의 단군신화로 만들어 버린 것입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하늘의 신(神)이라 불린 환인의 아들 환웅이 3천 명의 무리를 이끌고 백두산 신단수 아래로 내려와 곰이 여성으로 변한 웅녀와 결혼하여 단군을 낳은 고조선 단군신화의 건국신화로 날조한 것입니다.



삼국유사에는 백두산 신시(神市)의 신단수(神壇樹) 아래에서 환웅천황이 배달국을 여셨다는 기록이 나옵니다.

현재 대한민국 모든 학교에서 일제가 변조한 내용의 삼국유사를 그대로 인용하여 신단수는 고조선 단군신화, 곧 우리나라 최초의 건국신화가 시작된 곳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신단수 문화가 단군왕검의 고조선 시대에도 있었지만,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에서부터 시작됐고, 그다음으로 환웅천황께서 백두산 신시 신단수 아래에서 배달국을 여신 문화에서 시작한 것입니다. 



소위 역사학자들은 신단수에 대한 진정한 의미도 모른 채 고조선 단군신화에 맞춰 우주 나무, 신성한 나무, 박달나무, 당산나무, 서낭나무 등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삼국유사의 고조선 건국신화도 너무 왜곡된 내용이지만, 단군신화의 신단수에 대한 참다운 의미도 너무 왜곡되어 있습니다.

 













일제가 변조 삼국유사로는 환웅천황 배달국의 본래 신단수 의미를 절대 알 수 없습니다.

신단수(神壇樹)는 지상의 인간이 천상의 신과 하나가 되는 것을 매개하는 가장 성스러운 나무를 의미합니다.



환웅천황의 배달국 신단수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천신(天神, 상제님)과 인간이 하나로 만나 우주광명 문화를 완성하게 해주는 거룩한 나무, 영원히 사는 생명의 나무입니다. 배달국의 신단수 문화를 대부분의 사람이 고조선 건국신화의 신단수로만 알고 있는데, 신단수 문화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신단수의 원형은 인류 창세 역사 시대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입니다. 그리고 배달국을 여신 환웅천황께서 환국의 우주광명문화인 신단수 문화를 가지 온 것입니다. 신단수 문화는 고조선까지 온전하게 전해졌고 이후 지역에 따라 조금씩 변형되었습니다. 신단수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천신(天神, 상제님)과 인간이 하나 되게 매개해 주는 성스러운 나무라는 의미입니다.



신단수의 두 번째 의미는 환국으로부터 가지고 온 우주광명 문화의 신단수 문화를 열어주신 환웅천황을 모시는 웅상(雄常)에서 온 것입니다. '웅상'이란 신과 내가 하나 되게 해주는 우주광명 문화를 열어주신 환웅천황께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의미입니다. 신단수 문화, 웅상문화가 일본으로 들어와 신사문화의 원형이 됐고, 천신(天神, 상제님)과 환웅천황을 나무와 산 등의 신체(神體)로 삼아 기도를 올리는 것이 일본의 신사문화입니다.

















<일본 환단고기 북콘서트> - 2부 환단고기桓檀古記가 빍히는 일본 문화와 역사

일본에 의해 신화가 된 『삼국유사』의 단군왕검 고조선 건국신화와 단군신화의 신단수 문화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