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5월 2주차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5. 11.

인류의 미래 진정한 희망이 될 새 진리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5월 11일 ~ 2020년 5월 17일














지구온난화의 기후, 예측불허의 천재지변, 폐허가 되고 쓰레기장이 되다시피 한 지구 환경,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와 같은 전염병 창궐 등 인류의 미래는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다양한 원인과 인류 문명이 너무나 빠르게 발전하면서 일어나는 극도의 복잡성은 미래학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조차 감히 인류의 미래를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불확실성의 시대가 펼쳐졌다고 말합니다.



인류가 역사를 개척한 이래 가장 발전한 현대 물질문명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 앞에서 속수무책으로 무너졌습니다.

인류가 그동안 수없이 많이 발생하고 엄청난 희생자가 발생했던 수많은 전염병을 극복해 왔지만, 최첨단 의학과 과학기술을 보유한 인류를 한순간에 붕괴시키다시피 했습니다.



현재 세계적 대유행의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있는 과정은 고도로 발전한 과학도 아니고 첨단의학도 아닙니다.

감염자를 확인하고 치료한 의료진의 노고도 많았지만, 조선 시대 사극 드라마를 보듯 병자를 피해 다니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흰 천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다니던 '마스크 쓰기'였습니다.











물질문명이 급속하게 발전하던 때는 인류의 미래를 낙관적으로 전망했지만, 기후변화와 천재지변, 지구환경 파괴와 전염병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재, 인류의 미래는 누구도 감히 전망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오늘의 인류는 하늘이 열리고 땅이 열린 이후 역사상 가장 거대한 변혁의 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은 우주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길러온 우주의 봄과 여름철이 끝나고 성숙한 인간과 문명을 열리는 결실기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에서 날씨의 변화만 보더라도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가장 변화가 심한 때입니다.

더욱이 가을은 찬 서리가 내리면서 봄과 여름철 동안 땀 흘려 키워온 오곡을 추수하는 때입니다.



지금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길러온 우주의 봄과 우주의 여름이 끝나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앞으로 인류가 맞이할 가을우주는 양적 성장을 한 물질문명이 정신문화와 하나가 되면서 질적 대성장을 하게 됩니다.

가을우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새 진리가 바로 증산도입니다. STB 상생방송은 진정한 인류의 희망이 될 새 진리를 전해주는 희망의 방송입니다.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톡톡 증산도 시즌2 <19회 새역사의 이정표를 짜신 세운공사>, TV로 보는 월간개벽 <2020년 5월호>, 한국의 서원<7부작>입니다.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되는 새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톡톡 증산도 시즌2 <19회 새역사의 이정표를 짜신 세운공사>


인간과 만물농사를 지으신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추수관이신 상제님께서 지금으로부터 150년 전 인간과 문명을 추수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 인간과 문명을 추수하기 위한 새 역사의 설계도를 짜셨습니다.

천지공사는 세계 정치 질서가 돌아가는 세운(世運)공사와 상제님의 진리가 걸어가는 도운(道運)공사가 있습니다.

세상이 돌아가는 세운공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는 우주의 법칙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20년 5월호>


"증산도는 인류의 진정한 미래를 여는 유일한 희망"이라는 종도사님의 말씀과 "인간 농사를 짓는 천지의 비전"이라는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비롯하여 증산도 도생들의 신앙스토리와 동양철학과 다양한 칼럼과 연재 등 2020년 5월호에 실린 여러 기사를 소개합니다.



인류의 모든 문화를 결실하여 성숙한 통일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서원 <7부작>


우리나라에 있는 9곳의 서원이 '한국의 서원'이라는 이름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습니다.

자연환경과 절묘하게 어울린 건축도 멋있지만, 인간과 인성 중심의 교육과 정신이 계승된 우리의 전통공간입니다.

자연을 스승 삼아 가르침을 얻는 유형과 무형의 문화유산이 가득한 서원을 재조명하고, 각 서원들의 학술적 가치를 고찰합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을 성취하는 진리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5월 11일 ~ 2020년 5월 17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와 하나님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진리의 길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5월 11일 ~ 2020년 5월 17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