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5월 3주차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5. 18.

대자연의 섭리로 열리는 희망찬 인류의 새 문명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5월 18일 ~ 2020년 5월 24일















미세한 크기라 인간의 눈으로 확인할 수 없고 전자현미경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미세 존재인 코로나바이러스가 지구촌을 강타했습니다.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기보다는 스스로 자존자대한 인간의 오만함, 이기적이고 탐욕에 찌든 만물의 영장이 만든 세상이 아주 짧은 순간에 뿌리까지 흔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대의 최첨단 물질문명이 고대 사회의 전염병 창궐 때와 별반 다르지 않을 정도로 전염병의 위력 앞에서 무기력하게 무너지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를 보면 지금과 같이 전염병이 창궐한 후에는 반드시 문명의 전환이 있었습니다.



과거의 문명 전환의 원인은 전염병 한가지만 원인이 된 것은 아니고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고, 현재의 위기상황도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서 볼 수 있듯이 지구촌의 대다수 전문가들은 국제 질서가 재편되면서 인류 문명이 새로운 시대로 진입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세계화에서 지역화와 자국 우선주의로, 대면 사회에서 비대면의 언택트 사회로 등 전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이전 사회와는 크게 달라지리라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이 내다본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말 그대로 눈앞에 닥친 전염병의 대유행이 몰고 온 지구촌의 변화를 전망하는 것일 뿐 언제 어디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전쟁과 기후변화, 지진과 화산폭발 등의 문명과 자연의 변화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내린 결론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인간이 자연재해라고 말하는 대지진과 화산 폭발 등은 대자연의 움직임입니다. 대자연은 인간이 출현하기 전부터 쉬지 않고 언제나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지구 환경파괴와 전쟁은 탐욕적인 인간이 만든 문명의 가장 대표적인 폐해입니다.



지금은 인류가 경험하지 못한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이라고 하지만, 앞으로 열린 새로운 문명은 인류가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시대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인류의 문명의 양적 성장에서 질적인 대변혁으로 들어가는 시작일뿐입니다.



인류가 맞이할 희망찬 새 세상은 물질문명과 정신문화가 하나가 되는 후천 조화선경 세상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천지가 사람과 문명을 낳고 기른 우주 1년 사계절의 봄과 여름이 끝나가는 시점입니다

가을우주는 성숙과 통일의 문명이 열리는 새 시대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대자연의 섭리로 우주의 여름이 끝나고 우주의 가을이 열리는 희망찬 인류의 미래 비전을 제시합니다.













인간을 비롯한 천지만물이 열매를 맺는 가을우주의 희망찬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만나니 즐겁道다 <42회 천안 구성 도장>, 역사대담 <5회 홍산문화와 한일고대사(1)>, 사마의: 미완의 책사 <42부작>입니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참모습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만나니 즐겁도道다 <42회 천안 구성 도장>


평생을 불교 신앙을 했지만, 언제나 마음 한구석에는 채워지지 않는 무엇인가가 있어 진리에 대한 갈급증을 느끼며 살았던 이귀례 도생은 인간으로 오신 미륵부처님의 참진리를 만난 구도의 과정과 나와 민족과 국가의 정체성을 찾던 중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고 천지의 섭리와 인류 역사의 참모습, 인간이 나아가야 할 참된 길을 알게 된 박정미 도생의 사연을 들어봅니다.



가을우주 진리의 핵심 주제인 개벽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역사대담 <5회 홍산문화와 한일고대사(1)>


제5의 문명이라고 불리는 홍산문명은 현재까지 발견된 인류 최초의 문명입니다.

홍산문명의 유적과 유물은 우리의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우리의 문화와 밀접한 홍산문명은 일본 문화와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홍산문명은 한반도를 거쳐 일본으로 전해졌습니다. 국제정치학적 관점에서 홍산문화와 한국과 일본의 고대 역사를 살펴봅니다.



인간이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진정한 성공을 길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사마의: 미완의 책사 <42부작>


사마의는 동한의 미관말직에서 시작하여 서진의 실질적인 창시자가 된 인물입니다. 사마의는 제갈공명의 숙적이면서 조조가 가장 경계한 책사입니다. 끝이 없을 것 같았던 난세를 평정하고 삼국을 통일한 최후의 승자 사마의를 재조명한 드라마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방송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인류 역사의 뿌리문화와 앞으로 맞이할 열매문화의 비밀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5월 18일 ~ 2020년 5월 24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와 하나님의 꿈을 성취하는 참다운 인간을 길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5월 18일 ~ 2020년 5월 24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