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5월 4주차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5. 25.

지구촌 인류가 성숙한 삶을 사는 개벽문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5월 25일 ~ 2020년 5월 31일














새로운 세계 질서, 새로운 문명, 새로운 가치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삶과 지구촌의 변화를 잘 나타내주는 키워드입니다.

각계 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인류가 지금까지 만들어온 물질문명과 세계질서의 산물이라고 하면서 인류 문명 대전환의 신호탄이 올랐다고 말합니다.



인류 문명사를 돌아보면 전쟁과 함께 전염병이 창궐하면서 인류 문명은 새로운 문명으로 전환했고, 현재 지구촌을 뒤흔들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기존의 사회환경과 국제질서가 급변하면서 새로운 문명과 질서가 열리는 중요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예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자연환경과 생태계 파괴의 자연개벽이며, 지구촌 질서가 흔들리는 문명개벽이고, 인간의 의식과 삶의 형태가 바뀌는 인간개벽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끝난다고 해서 자연과 문명과 인간개벽이 모두 종결짓는 것이 아닙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앞으로 새로운 문명,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조화롭게 사는 새로운 문화의 세상으로 들어가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일어난다는 것을 지구촌 모든 사람이 알 수 있도록 보여준 것입니다.



개벽문화는 약 1만 년 전 인류 창세 역사 시대부터 일관되게 선언된 진리의 주제이며 인간 삶의 주제입니다.

혹자는 개벽(開闢)을 종말적이고 말세론적인 용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개벽은 우주가 새로 태어나고, 인간의 역사가 새로 시작하고, 문명이 새로 시작하고, 인간이 태어나고 새롭게 변화하는 항상 새로워짐을 상징하는 희망적인 언어입니다.











각계 전문가들이 지금의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인류 역사상 그 유례가 없는 가장 짧은 시간에 급속하게 발전한 문명과  인간이 자연을 훼손하고 생태계를 파괴한 문명의 산물이라고 말하지만, 진리적으로 더 넓고 크게 보면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른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대변혁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주는 129, 600년을 주기로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의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 즉 우주의 사계절이 있습니다.

약 5만 년 전 우주의 봄철이 시작되면서 인간이 출현했고 우주의 봄과 여름 동안 문명을 일구고 살아왔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른 우주의 봄과 여름이 끝나고 인간과 문명이 성숙하는 가을우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작게 보면 인간이 만든 문명 때문에 오늘의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일어난 것이지만, 코로나 사태의 본질은 우주가 가을로 들어가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을 앞두고 일어난 하나의 사건입니다.



개벽문화란 하늘과 땅과 인간이 쉼 없이 살아움직이게 하는 우주의 이법(理法)이 우주의 봄과 여름철 동안 인간과 문명을 성장 발전시킨 생장(生長)의 질서를 끝내고, 인간과 문명을 추수하고 성숙하게 하는 염(斂)의 질서로 바뀌는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인간과 문명은 우주의 이치에 따라 지구촌에 통일과 성숙의 새로운 문화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자연도 새롭게 태어나고 문명도 새롭게 태어나고 인간도 새롭게 태어나 개벽문화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앞으로 지구촌 인류가 성숙한 삶의 길로 들어가는 가을개벽문화를 열어가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톡톡 증산도 시즌2 <20회 코로나19와 인류의 미래>, 문화와 인물 <45회 한민족 윷놀이 이야기>, 한-베트남 국제공동제작 오래된 약속 <2부 다시 시작되는 천년의 약속> 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조화롭게 사는 가을우주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톡톡 증산도 시즌2】 <20회 코로나19와 인류의 미래>


2019년 12월 중국의 우한 지역에서 처음 발병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아직 확실하게 검증된 것은 아니지만,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발병하기 전에 다른 지역과 대륙에서도 코로나19가 발병한 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는 그렇지 않아도 불확실한 인류 미래의 불확실성을 더 높였습니다. 현재 전 세계가 처해있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가을우주의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문화와 인물】 <45회 한민족 윷놀이 이야기>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 고고학 박물관장을 역임한 저명한 고고학자 스튜어트 컬린은 동양의 놀이문화를 연구했습니다.

"한국의 윷놀이는 전 세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놀이의 원형이며 우주적이고 종교적인 철학도 담고 있다."라고 극찬했습니다.

김홍석 공학박사와 함께 윷판과 윷놀이에 대한 유래와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성숙한 인간과 성숙한 문명이 열리는 개벽문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베트남 국제공동제작 오래된 약속】 <다시 시작되는 천년의 약속>


 한국과 베트남의 현대사 인연은 1960~1970년대 '베트남 전쟁'과 1990년대 중후반부터 시작된 한국 남성과 베트남 여성과의 국제결혼, 결혼이주의 인연입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공식적인 첫 인연은 8백여 년 전 베트남 왕자에서 고려인이 이용상입니다.

베트남 리왕조의 후손이었으며 화산 이씨의 시조 이용상의 후손들은 한국과 베트남 교류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의 독립운동가와 베트남 북부 호치민과의 뜨거웠던 역사가 새롭게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와 인간 삶의 궁극적인 목적을 알려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5월 25일 ~ 2020년 5월 31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후천개벽과 인류의 새 희망 개벽문화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5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5월 25일 ~ 2020년 5월 31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