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9천년 역사문화의 진리주제와 인류의 위대한 도약

by 도생(道生) 2020. 6. 11.

인류 최초의 진리의 원전 천부경天符經과 역사문화와 진리 원전의 최종판 도전道典

우주 진리의 눈, 역사문화의 진리주제에 눈 뜨고 실천할 때 인류의 위대한 도약이 시작된다.
















약 9천 년 전부터 입에서 입으로 구전(口傳)된 천부경天符經은 우주의 영원한 이치를 밝혀준 인류 최초의 경전입니다.

천부경』은 인류 창세 역사문화의 제1의 진리원전이며 동서양 종교의 뿌리가 되는 우주 신학의 원전, 우주 수학의 원전입니다.




우주 조화의 창조와 변화 과정, 즉 우주와 인류의 역사문화의 진리주제와 인간에 대한 정의를 1에서 10까지 열 개의 숫자로 밝혀주고 있습니다. 천부경은 동서양의 종교뿐만 아니라 동서양 철학사상과 오늘날 최첨단 과학 문명의 근원이 되는 인류 문화의 원전입니다.

 



천부경에는 영원히 변치 않는 우주의 법칙을 수(數)를 통해 환하게 드러내 주고 있는데, 곧 우주의 영원한 존재법칙과 영원성과 항존성을 나타내주고 있으며, 인간은 천지와 하나 되어 천지의 꿈을 완성하는 위대한 존재라는 인류의 역사문화의 진리주제와 참다운 인간에 대한 정의를 내려주고 있습니다.













인류 최초의 경전 천부경에 우주와 역사와 인간에 대한 진리적 정의를 밝혀주고 있다면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인류의 역사문화와 진리주제를 완성하여 인류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위대한 인간으로 도약하는 구체적인 진리의 법방이 담겨 있습니다.




1969년 7월 21일 닐 암스트롱이 달에 착륙한 후 인류 최초로 달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 라디오를 듣던 사람들의 귀에  "한 인간에게 작은 발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라는 말이 전해졌습니다. 그 이후 세상에서는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했을 때부터 인류의 위대한 도약이 시작됐다고 말합니다.




인간이 달에 착륙한 이후 현대 문명은 더 발전했지만, 인간의 정신과 사회적 환경은 피폐해질 대로 피폐해졌고 인간 삶의 토대가 되는 자연은 회복할 수 없을 만큼 훼손되면서 인류의 위대한 도약이라는 말이 무색해져 버렸습니다.













인류의 문명사에서 보면 인간이 달에 첫발을 내디딘 순간을 인류의 위대한 도약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진정한 인류의 도약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9천 년 전 천부경에는 인간이 달 착륙과는 비교할 수 없는 천지의 꿈을 성취하는 인류의 위대한 도약을 밝혀 놓았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50년 전 인간과 문명을 추수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과 행적을 담은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9천 년 역사문화의 진리주제인 태일(太一)을 성취할 수 있는 태을주(太乙呪)의 비밀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여름우주가 끝나면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때입니다. 우주여름과 우주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야말로 각자에게는 자신의 운명과 조상과 자손만대의 운명이 결정되는 인간의 위대한 도약이 시작되는 순간이면서 지구촌 모든 사람에게 공통으로 기회가 주어지는 때이기 때문에 인류의 위대한 도약이 시작되는 때입니다. 




"때를 아는 사람은 실수가 없다."

(증산도 도전道典 5:392:2)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