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말씀

원시반본의 도道 근본으로 돌아가라.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0. 6. 13.

우주 변화의 절대법칙, 천지대자연의 질서 

원시반본의 도(道), 근본으로 돌아가라.
















천지대자연의 절대법칙, 영원히 변하지 않는 우주 변화의 이치가 있습니다. 

우주가 129,600년을 주기로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의 사계절 변화입니다.




129,600년의 우주 1년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는 인간이 이 세상에 출현하여 문명을 일구는 진화의 역사 전 과정을 규정짓는 시간의 법칙입니다. 우주 1년 사계절은 봄철에 천지만물을 낳고, 여름철에 기르고, 가을철에 거두고, 겨울철에 쉬는 우주 사계절 변화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입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가는 129,600년의 우주 1년은 인류 역사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변화를 체계적으로 밝혀주는 변화의 기본 틀, 근본법칙입니다. '본래의 근원으로 돌아가라', '시원을 찾아서 뿌리로 돌아가라', '근본으로 돌아가라'라는 뜻의 원시반본의 도(道)란 천지대자연의 가을의 추수정신입니다.













사람이 초목(草木)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에서도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원시반본의 도는 가을의 절대정신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의 가을이 됐든,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가 됐든 가을이 되면 인간을 포함한 천지만물은 원시반본의 도(도), 즉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해야 합니다.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원시반본의 도(道)는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에서 일어났고 현재 일어나고 있는 모든 문제를 끌러내는 진리의 해답이자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대도(大道)의 길입니다. 지금은 우주의 여름철에서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지구촌 80억에 가까운 인류가 살아가는 현시점은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때입니다.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원시반본의 도(道)는 천지의 변화 정신이기 때문에 인간이라면 천지대자연의 질서에 순응하여 근본으로 돌아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