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코로나 팬데믹 특집 증산도 상생방송 개벽문화 북콘서트

by 도생(道生) 2020. 6. 30.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일어나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

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 특집 증산도 STB 상생방송 <개벽문화 북콘서트>

















유사 이래 전염병은 끊임없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해 왔습니다. 전염병은 시대와 환경에 따라 천문학적인 사상자와 국가의 흥망성쇠, 그리고 문명 전환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지구의 전 영역, 인간 삶의 모든 분야를 뒤흔들며 총체적 위기로 내몰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역사상 그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세계가 인류의 삶을 '비포 코로나'와 '애프터 코로나'로 나눌 수 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한 사실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인류가 앞으로 가보지 못한 새로운 일상을 경험할 것이고 세계의 새로운 질서가 열릴 것이라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포스트 코로나'는 새로운 화두가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갑작스럽게 찾아온 것 같지만, 사실 이미 예고된 팬데믹입니다. 2018년 세계보건기구는 인류가 경험한 전염병보다 더 무섭고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질병 X'가 출현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질병 X'는 현존하는 질환과 질병이 아니라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불가사의한 전염병이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세계보건기구가 예고한 '질병 X'가 아닙니다.












동학을 창시한 최수운 대성사께서는 160년 전 "십이제국 괴질 운수 다시 개벽 아닐런가"라고 하시며 전염병 대유행의 팬데믹을 예고했습니다. 19세기는 동양과 서양의 제국주의가 영토 확장에 혈안이 되어 치열한 쟁탈전이 벌어지던 때였습니다. 전 세계가 동서양의 대표적인 강대국이었던 '십이제국'의 영향을 받고 있었고, 그때의 강대국은 현재도 강대국으로 남아 있습니다.




최수운 대성사께서 <용담유사>에서 "12제국 괴질 운수 다시 개벽 아닐런가"라는 말씀은 표면적으로 전 세계를 움직인 12개의 강대국을 말씀하신 것이지만, 전 세계가 12개 강대국의 영향권 아래 있었기 때문에 전 세계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최수운 대성사께서 말씀하신 '십이제국 괴질 운수'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아닙니다. '십이제국 괴질 운수', 곧 '3년 괴질'은 '다시 개벽'과 함께 일어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소병(小病)'이라면 전 세계를 3년 동안 휩쓸고 후천개벽이 열리는 '십이제국 괴질'은 코로나 팬데믹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초유의 '대병란(大病亂)'입니다.













지금은 우주의 질서가 전환하면서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여 인류 문명이 대변동하는 대격변의 시대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 특집 증산도 STB 상생방송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인류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는 대변혁의 실체를 밝혀 드립니다.




코로나 팬데믹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 세계 모든 이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그 파장이 어디까지 미칠지 예측도 못 하는 실정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인류의 문명을 송두리째 전환할 정도로 세계 질서가 급변하고 있고, 거기에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핵전쟁 등 숱한 문제가 세계 질서의 대격변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 특집 증산도 STB 상생방송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일어나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실체를 밝혀 드립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 특집으로 준비한 증산도 STB 상생방송 <개벽문화 북콘서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구촌을 엄습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앞으로 일어날 병란(病亂)과 병란(兵亂), 그리고 우주 질서가 전환하면서 일어날 천문학적 요인으로 인한 지구 대변혁의 실상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 병란(病亂) 특집 

증산도 STB 상생방송 <개벽문화북콘서트> 첫 방송



일시: 2020년 7월 9일 목요일 오전 10시, 오후 10시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