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6월 4주차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6. 22.

인류의 미래문명 후천 조화선경 세계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6월 22일 ~ 2020년 6월 28일















현대 사회의 최첨단 물질문명은 인간의 삶을 편리하고 화려하고 윤택하게 해주는 것 같지만, 문명이 발전하면 할수록 인류가 수천 년 동안 소중하게 생각하고 실현해오던 가치관마저 세속적으로 바뀌면서 점차 인간의 본질적인 문제를 잃어버리고 인간성은 상실하면서 문명의 노예가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간 삶의 터전인 대자연은 마치 자식을 위해 모든 것을 내어주는 부모님과 같이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풍부한 의식주 자원을 제공해 주었기 때문에 물질적으로 풍부해졌지만, 과학문명이 발전하면서 인간 삶의 터전인 대자연은 황폐해되고 병들어 갔습니다.



현대 문명은 가히 극치의 문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발전했지만, 정신문화를 잃은 오늘의 인류는 오히려 야만적이고 삭막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물질문명의 발전은 곧 오랜 세월 인류의 역사를 이어온 정신적 가치관의 붕괴를 가져왔습니다.










 

인류의 물질문명 역사는 정신문화를 토대로 형성된 것임에도 근본 뿌리가 되는 정신문화는 사라지고 정신과 육체의 욕망을 채우는 사회로 변질되었습니다. 인간이 이렇게까지 물질문명에 집착하게 된 이유는 바로 천리(天理), 즉 천지대자연의 섭리 때문입니다.



천지대자연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길러 성숙시킵니다.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르는 생장(生長)의 질서는 서로 대립하고 경쟁하는 상극(相克)의 법칙이 적용됩니다. 상극은 치열하게 경쟁과 분열을 일으켜 문명을 발전시키지만, 근본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이제 하늘의 이치가 상극(相克)의 법칙이 끝나고 상생(相生)의 법칙이 적용되는 염장(斂藏)의 질서로 들어가게 됩니다.

염장의 질서로 열리는 인류의 미래는 성숙과 통일의 시대입니다. 인간은 서로 경쟁하고 대립하면서 발전한 물질문명이 끝나고 정신문화를 바탕으로 고도로 발전한 새로운 인류의 미래 문명이 열립니다.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세계는 기계의 힘에 의존해온 현대의 물질문명이 한계를 뛰어넘는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되는 세상입니다.

정신문명과 물질문명이 조화를 이루는 후천 5만 년의 선경 세상을 여는데 증산도 STB 상생방송이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천지대자연과 한마음으로 살아가는 가을우주의 신세계를 열어나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74회 성聖과 웅雄을 겸비한 참 인간상>, 문화와 인물 <46회 러시아 전문 팟캐스트 이의찬>, 오래된 새 질문: 그리스 철학 이야기 <8회 무지에서 지혜로, 플라톤2>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한마음으로 사는 후천 선경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74회 성聖과 웅雄을 겸비한 참 인간상>


세상이 어지럽고 혼란한 난세에는 성인과 영웅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난세 중의 난세이며, 우주의 질서가 바뀌면서 인류의 운명이 결정되는 절체절명의 시대입니다.

파천황적인 대변국이 일어나는 여름우주의 끝자락에서는 성인의 심법과 영웅의 기개를 겸비한 인간이 필요한 때입니다.

천지부모님이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말씀하신 성과 웅을 겸비한 참 인간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정신과 물질이 조화롭게 하나 된 도술(道術)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문화와 인물 <46회 러시아 전문 팟캐스트 이의찬>


러시아는 일제강점기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투쟁한 독립투사의 활동무대였습니다.

극동지역에서부터 유럽 대륙에 걸쳐있는 지구에서 가장 넓은 광대한 영토를 가진 나라 러시아.

러시아 관련 전문 팟캐스트를 운영 중하면서 우리나라와 러시아의 민간외교관 역할을 하는 이의찬 대표에게 러시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인간과 신명(神明)이 하나 된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오래된 새 질문: 그리스 철학 이야기 <8회 무지에서 지혜로, 플라톤2>


플라톤이 말한 이데아란 사물에 깃들어 있는 본질, 초월적인 실재입니다.

검토와 성찰을 통해 나의 부족함을 깨닫고 진리로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플라톤의 철학이야기 두 번째 시간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상생(相生)의 질서로 열리는 가을우주의 지상선경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6월 22일 ~ 2020년 6월 28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정한 지구일가의 통일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6월 22일 ~ 2020년 6월 28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