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코로나19 팬데믹 병란특집 증산도 개벽문화북콘서트

by 도생(道生) 2020. 6. 24.

인류가 새로운 시대로 들어서는 문명 대전환의 결정적 요인이 된 전염병

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특집 증산도 상생방송 개벽문화북콘서트
















유사 이래 인류는 하루하루 경험해보지 못한 길을 헤쳐나오면서 문명을 발전 시켜 왔습니다.

인류는 그렇게 보이지도 않고 누구도 가보지 않은 험난한 역사의 여정을 헤쳐나왔고 앞으로도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미래를 개척하며 끊임없이 전진할 것입니다.



'도전과 응전의 역사'라는 영국의 역사가 아놀드 토인비의 말처럼 인류는 수많은 도전과 시련에 맞서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면서 커다란 희망으로 극복해온 역사였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인류가 극복하지 못한 문제도 있습니다.




인간이 역사의 여정에서 극복하지 못한 것은 크게 세 가지라고 볼 수 있는데 바로 전염병과 자연재해와 전쟁입니다. 

인간이 과학의 힘으로 유일하게 전염병을 극복한 사례가 천연두 하나라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인류는 온갖 전염병에 시달려왔고, 유일하게 극복한 천연두는 생물무기가 되어 자연 상태에서 발생하는 천연두 전염병보다 더 무서운 존재가 되어 있습니다.



화산폭발, 대지진, 허리케인 등 대형자연재해가 발생하면 대비는 어느 정도 하지만, 최첨단 현대문명도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습니다. 무기를 가지고 싸우는 전쟁에서부터 무역전쟁 등 전쟁은 인류가 극복하지 못했고 절대 극복할 수 없는 인간의 문제로 언제 어디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1,000만 명의 감염자가 발생한 코로나19 팬데믹은 인간이 만든 재난이면서 자연재해입니다.

처음에는 강 건너 불구경하듯 했지만, 전 세계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되면서 지구촌을 패닉에 빠뜨렸고 세계 질서를 빠르게 바꾸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그동안 인류가 경험한 천연두, 흑사병, 콜레라, 스페인독감 등의 강력한 전염병과 비교하면 치사율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일일생활권이 된 세계화의 영향으로 코로나19가 급속하게 전파되고 팬데믹 상황이 되면서 대혼란에 빠졌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은 인류의 모든 일상을 바꾸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급속하게 전환하고 있고, 인류의 새로운 미래에 대하여 누구도 섣불리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자연을 훼손하면서 물질적인 삶을 향상하고자 한 인간의 그칠 줄 모르는 탐욕 때문이라고 말하지만, 그 이면에는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전환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특집 증산도 상생방송 개벽문화북콘서트는 인류에게 닥친 거대한 시련의 코로나19 팬데믹의 근본적인 원인과 앞으로 펼쳐지는 대병란의 원인과 과정, 그리고 새롭게 열리는 인류의 미래를 천지대자연의 법칙을 바탕으로 자세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는 전염병의 역사다'라는 말처럼 지구촌을 휩쓴 거대한 전염병은 인류 역사의 물줄기를 완전히 바꾸면서 문명 대전환을 가져왔습니다. 흔히 전염병이 세상을 바꾸었다고 할 정도로 세상을 요동치게 한 전염병은 주기적으로 인간의 삶을 바꾸어 왔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단순히 지나온 과거에 발생했던 전염병처럼 일시적인 재앙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길러온 우주의 봄과 여름이 끝나고 새로운 문명, 성숙한 문명이 탄생하는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입니다.




우주의 질서가 선천의 상극(相克)에서 후천의 상생(相生) 질서로 대전환할 때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개벽(開闢)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다시 태어나는 거대한 시련을 거쳐 위대한 출발을 하는 때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앞으로 닥칠 대병란(大病亂)의 시작을 알리는 경각의 소리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병란 특집 증산도 상생방송 개벽문화북콘서트를 통해 후천 5만 년 상생의 새 질서를 여는 가을개벽의 서릿발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3대 개벽의 상황, 그리고 천지대자연의 법칙으로 닥칠 대병란을 실체와 유일한 생존의 길, 유일한 구원의 법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병란특집 증산도 상생방송 개벽문화북콘서트 첫 방송

【병란(病亂)을 넘어 상생(相生)의 새 세상으로】



일시: 2020년 7월 9일 목요일 오전 10시, 오후 10시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