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6월 2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6. 8.

자연과 인간과 문명이 상생(相生)하는 새 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6월 8일 ~ 2020년 6월 14일















자연은 인간이 살아가는 삶의 터전이고, 인간은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경험을 통해 문명을 발전 시켜 왔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문명이 발전하면 할수록 인간은 자연으로부터 더 멀어져 왔고, 급기야 문명발전을 위해 아무 꺼리낌 없이 자연을 훼손하고 파괴하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문명이 인간의 삶을 편리하고 해주고 풍요로움을 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인간 생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인간이 문명을 위해 지속해서 자연을 파괴한다면 결국 인간 생존에 필요한 터전이 사라지게 됩니다.  현재의 기준으로 본다면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공존한다는 것은 요원한 바람일 뿐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현대 문명에 대하여 "물질문명이라는 게 절름발이 문화다. 내가 아닌 타(他)의 힘을 빌려서 생활 도구로 이용을 할 뿐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정신문화와 물질문화가 유리(遊離)되어 있다는 말씀입니다.



본래 인간의 정신문화의 뿌리가 되는 인류 창세 역사의 시원 문화는 천지대자연과 하나 되는 문화에서 비롯한 것입니다.

언제나 천지대자연의 마음과 하나 되고 천지대자연의 법칙을 현실 세계에 실현하는 역사의 주인공으로 사는 삶은 세월이 흐르면서 잊히면서 물질문명만 발전한 것입니다.












현대 사회의 정신문화라는 것은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시원 문화에서 뻗어 나간 줄기문화의 흔적밖에 없습니다.

자연과 인간이 온전하게 함께 한 창세 역사의 시원 정신문화가 사라지고 문명이 발전하면서 물질문명에 의존하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현대사회가 신봉하다시피 하는 과학문명은 한순간에 물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흔히 '블랙아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현대사회가 전기 시스템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초연결사회에서 블랙아웃, 즉 대정전이 발생하면 그 순간 지구촌은 암흑천지가 되고 석기시대로 변하게 됩니다.



만약 내적 또는 외적 요인으로 전기가 끊기면 지구촌 과학 물질문명의 총아라 불리는 항공기, 기차, 자동차 등 모든 운송수단과  휴대전화와 컴퓨터 시스템, 기업과 가정의 모든 가전제품도 무용지물이 되어버립니다. 그동안 문명발전이라는 미명아래 자연을 훼손하고 서로 대립하고 경쟁하던 문화를 바꿔야 합니다.

 


앞으로 열리는 가을우주는 인간의 정신문화와 물질문명이 하나 되는 통일문화, 결실문화. 열매문화가 열리고,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상생하는 새 문명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조화롭게 사는 가을우주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성숙한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보는 월간개벽 <2020년 6월호>, 국악 무대 <1회 세계랑 아리랑 음악회>, 해외 특선다큐 <미국 최대의 위협: 블라디미르 푸틴 2부작>입니다.




물질문화와 정신문화가 합일(合一)하는 통일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20년 6월호>


"선천 5만 년의 지나온 우주역사를 마무리 짓고 후천 5만 년의 새 우주 역사를 여는 증산도는 인류의 진정한 미래를 여는 유일한 희망이다."라는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과 "지구촌 인류와 선천 5만 년 세상을 위해 봉사하고 가신 증산상제님을 그대로 닮는 구도자가 되어 일편단심과 정성으로 신앙하라."라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비롯하여 다양한 정보와 기사를 담은 2020년 6월호 월간개벽을 소개합니다.



무형의 정신과 유형의 물질이 하나 되는 도술(道術)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국악 무대 <1회 세계랑 아리랑 음악회>


전국의 우수한 국악공연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서 시청자 여러분에게 고품격 국악을 전해줄 수 있도록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담아 전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천지대자연의 목적을 완수하여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해외 특선다큐 <미국 최대의 위협: 블라디미르 푸틴 2부작>


러시아의 양면성을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치와 삶을 조명한 프로그램입니다.

특선다큐 <미국 최대의 위협: 블라디미르 푸틴>은 미국의 입장세서 바라본 러시아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 대해 다룬 프로그램으로 미국의 대선 및 정치에 개입했다는 의혹과 함께 큰 파장을 일으켰던 푸틴 대통령의 삶의 과정과 정치, 그리고 지금의 러시아의 모습을 갖추기까지의 제2차 세계대전 전후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천지인(天地人)이 하나 되는 가을우주의 통일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6월 8일 ~ 2020년 6월 14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천 5만 년의 지상선경, 현실 조화 선경세계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6월 8일 ~ 2020년 6월 14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