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차 주간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6. 29.

진정한 행복과 성공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6월 29일 ~ 2020년 7월 5일
















행복은 우리 곁에 가까이 있고 누구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하지만, 세상에서 말하는 행복과 성공의 기준은 대부분 일상에서 얻는 소소한 행복과 작은 성공일 뿐입니다. 차별과 불평등 등 부조화된 사회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공평하고 공정하게 성공하고 행복을 누린다는 것은 사실상 현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차별과 불평등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인류가 삶의 모습을 기록한 역사서만 보더라도 언제나 차별과 불평등이 존재했고 구로 인해 투쟁과 대립과 갈등의 역사가 지속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이 소유하고 더 높은 곳에 올라가려는 인간의 욕심과 욕망 때문이라는 이야기는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불평등과 차별에 대한 해법은 인간이 욕심과 욕망을 버리지 않은 한 영원히 해답을 찾을 수 없다고 인정하는 무책임한 진단입니다.  



인간 세상의 대립과 갈등, 차별과 불평등의 원인은 현실적으로 인간의 욕심과 욕망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아닙니다.

세상의 모든 문제의 근원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르는 생명의 근원, 질서의 근원인 우주에서 그 해답을 찾아야 합니다.












우주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천지만물을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인간과 만물농사를 짓습니다.

우주는 천지만물을 낳고 기르는 생장(生長)의 질서에서는 상극(相克)의 이치가 작용합니다. 우주 질서는 인간의 삶 속에 그대로 투영되어 있습니다.



작은 미물에서 거대 우주가 돌아갈 때와 인간 세상에서 일어나는 만사(萬事)도 생장(生長)의 시기에는 반드시 상극의 법칙으로 돌아갑니다. 상극(相克)의 이치가 없다는 모든 일은 정지되고 생명도 성장하거나 분열할 수 없습니다.




우주의 상극 질서는 서로 견제하고 균형을 이루면서 조화롭게 돌아가지만, 인간이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지 못해 욕심과 욕망을 추구하게 되면서 억압과 폭력, 불평등과 차별 등의 부조화를 이루며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부조화의 역사에서 인간이 역사를 개척하면서 추구하는 것은 모두가 행복하고 성공하는 상생(相生)의 세상입니다.



왜냐하면, 분열과 투쟁, 차별과 불평등으로 얼룩진 상극의 우주 질서가 상생의 우주 질서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역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모여 문명을 발전 시켜 나가는 것이지만, 우주의 질서를 절대 벗어나지 않습니다. 


천지대자연의 이법(理法)이 인간 역사를 움직이는 원동력이기 때문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지구촌 인류가 진정한 행복을 찾고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인류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언제나 앞장 설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상생문화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역사대담 <8회 한일 역사 화해의 길(2)>, 추리 역사 X-파일 <47회 미스터리>, 세계의 명강의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 총 12강>입니다.



상생문명의 위대한 도약을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역사대담 <8회 한일 역사 화해의 길(2)>


한국과 일본의 관계는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풀릴 기미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화해와 공동 번영의 첫걸음은 왜곡된 고대사의 진실을 바로 잡는 데 있습니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한일 갈등을 극복하고 바람직한 미래로 향하는 해법을 역사 대담을 통해 알아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상생하는 후천 5만 년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추리 역사 X-파일 <47회 미스터리>


한국의 유물과 유적지에 담긴 이야기에 대하여 의문과 호기심을 유발해 추리 형식으로 풀어낸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우리는 과연 어디서 왔고 어떤 과정을 거쳐 오늘에 이르렀을까? 풀리지 않는 한국의 역사를 탐구, 기행하며 그 의문을 추리합니다.



진정한 행복과 성공의 위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세계의 명강의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 총 12강>


약 10년 전 세계적인 석학 하버드 대학교 정치철학과 마이클 샌델 교수의 명강의 <정의란 무엇인가>가 책으로 출간되면서 한국사회에 '정의'에 대한 열풍이 불었습니다. 쉴 새 없이 질문이 쏟아지고 반박에 반박이 오가는 하버드대학교 샌더스극장의 마이클 샌델 교수의 공개강의실로 안내합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새 자연, 새 문명, 새 인간의 우주적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6월 29일 ~ 2020년 7월 5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천 5만 년 상생의 조화 선경 문명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6월 29일 ~ 2020년 7월 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