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후천개벽은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우주 창조의 법칙

by 도생(道生) 2020. 7. 21.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先天) 5만 년의 묵은 세상, 낡은 우주 역사를 문 닫는 

후천개벽은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갈 후천 5만 년의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우주 창조의 법칙


















인류는 상극(相克)의 질서 아래에서 끝없이 분열하고 경쟁하면서도 고난과 좌절을 극복하며 낡고 후진적인 제도를 끊임없이 바꾸면서 새로운 세상을 향해 체제를 전환해왔습니다. 사람들 마음속에는 새로운 세상을 열기 위한 열망이 가득 차 있지만, 아직도 사회 곳곳에는 상극의 질서 아래에서 만들어진 구시대의 낡은 유물과 같은 체제와 제도와 관습이 남아 있는 것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천지만물을 낳고 기르고 열매 맺고 쉬게 하는 창조의 선천개벽과 결실의 후천개벽은 우주의 절대 법칙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의 질서로 전환하는 가을개벽기입니다. 인류는 우주의 상극 질서 아래에서 서로 경쟁하고 대립하는 가운데 문명은 분열과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지금은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 분열과 성장의 끝자락입니다.




160년 전 동학을 창시한 최수운 대성사께서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는 3가지를 선언했습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으로부터 천명(天命)과 신교(神敎, 신의 가르침을 베푼다)를 받고 인류에게 선포된 동학의 3대 선언은 '시천주'와 '무극대도'와 '다시 개벽'입니다.



첫 번째는 후천 5만 년의 무궁한 운수를 열어주시는 인간으로 오시는 천주님, 곧 상제님을 일심으로 지극히 모시라는 '시천주(侍天主)', 두 번째는 후천 5만 년의 새로운 세상의 무극지운(無極之運)을 열어줄 새로운 열매진리가 나온다는 '무극대도(無極大道)', 세 번째는 우주 법칙에 의해 묵은 세상과 낡은 우주를 문 닫고 새우주가 창조된다는 후천개벽, 즉 '다시 개벽'이 일어날 것이라는 선언입니다. 












우주가 돌아가는 법칙, 즉 우주의 이법(理法)을 주재하여 다스리시고 상극에서 상생으로 바꿔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는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운수(秋運)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 "내가 이제 후천을 개벽하고 상생의 운을 열어 선(善)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리라.", "상생의 도(道)로써 조화도장(造化道場)을 열어 만고에 없는 선경세계를 세우고자 하노라."라고 말씀하시며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우주 창조의 법칙에 의해 후천개벽이 일어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우주의 상극 질서는 천지만물을 낳고 성장시키는 우주의 생장(生長) 에너지입니다. 우주의 상생 질서는 인간을 비롯한 천지만물을 통일하고 성숙시키는 염장(斂藏)의 에너지입니다. 후천개벽은 그동안 외적 성장과 발전을 이룬 낡은 우주를 문 닫고 내적 성숙과 외적 성장을 결실하는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우주 창조의 법칙에 따라 상생 질서로 들어가게 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상극의 모순된 틀 속에서 과도한 경쟁과 부정적인 에너지가 축적되어 폭발하기에 이르렀다, 지금은 낡은 우주를 문 닫고 새우주를 창조하는 때다. 이러한 창조가 개벽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후천개벽은 상극의 대립과 경쟁,  투쟁과 갈등의 묵은 세상 끝나고 조화와 통일과 성숙의 새 세상이 열리는 것입니다. 또한, 후천개벽은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우주 창조의 법칙이며 우주 재창조의 몸짓입니다. 다시 말해 후천개벽은 우주 창조의 목적이 이루어지는 우주의 창조가 완성되는 우주의 법칙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