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나님의 우주 창조 법칙과 통치 원리는 대자연의 섭리

by 도생(道生) 2020. 7. 23.

우주가 영원히 존재하는 원리이며 시간 변화의 절대법칙과 변화의 목적

생장염장(生長斂藏)은 하나님의 우주 창조 법칙과 통치 원리는 대자연의 섭리

















150년 전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지고무상(至高無上)의 최고신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참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내려오신 이유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가는 대자연의 섭리 때문입니다.




우주는 대자연의 섭리라는 절대적인 원리에 의해 한 치의 어긋남도 없이 돌아갑니다. 우주 안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 즉 천지만물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틀 속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후 결실을 보게 됩니다. 생장염장은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상제님의 우주 창조 법칙과 통치 원리입니다.




우주가 분열과 성장의 봄과 여름우주를 끝내고 성숙과 통일의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는 "내가 천지를 주재(主宰)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대자연의 섭리, 즉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의 질서는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우주 창조 법칙과 통치 원리로서 창조주의 작위에 의한 것이 아니라 저절로 변화하는 대자연의 섭리라는 것입니다. 증산상제님은 이 대자연의 섭리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지존하신 통치자 참하나님이십니다.













인간과 만물이 자연의 일부이듯이 지구 또한 천지대자연의 일부이며 인간과 지구의 변화는 곧 자연의 변화입니다. 대자연의 섭리는 누가 인위적으로 움직이지 않아도 저절로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가고, 인간의 삶도 생장염장의 우주 법칙으로 돌아갑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천지 만물을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게 하는 대자연의 섭리이면서 하나님의 우주 창조 법칙과 통치 원리입니다.




생장염장은 시간 변화의 절대 법칙이며서 생장염장의 원리는 그 안에 변화의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생장염장은 천지만물의 생성(生成) 변화 법칙으로 극미의 소립자에서 극대의 대우주까지 적용되는 보편의 법칙으로 천지만물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우주 창조 법칙과 통치원리입니다. 




우주 변화의 근본 틀인 생장염장은 절대 불변하는 절대적인 진리이며 절대적인 법칙이고 참된 생명의 이치이기 때문에 이 세상에서 찾는 진리란 영원히 살아 움직이면서 변화를 일으키는 대자연의 섭리에서 찾아야 합니다. 다시 말해 진리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대자연의 섭리, 즉 우주의 창조 법칙을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생장염장의 통치 원리를 바탕으로 인간농사를 지으면서 인간완성이라는 목적을 완수하는 우주 변화의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대자연의 섭리는 진리의 모태(母胎)이고, 진리의 뿌리다.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은 자연섭리의 틀 속에서, 자연섭리를 바탕으로 해서 세상을 왔다 가는 것이다. 진리(眞理)라는 것은 대자연의 질서 속에 함축돼 있다. 진리의 틀이 대자연 질서 속에 있기 때문에 거기서 길을 찾아야 한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