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우주 역사와 인류 문명사의 결론 태을주 주문

by 도생(道生) 2020. 7. 22.

대우주 생명의 근원을 찾고 인류의 새로운 미래 새 문화를 창조하는 원동력

우주 역사와 인류 문명사는 결론적으로 태을주 주문을 깨닫고 출산하는 과정이다.
















우주 만유 생명이 태어난 조화(造化)의 근원인 율려(律呂)를 철학적으로 태일(太一)이라고 합니다. 만유 생명은 천지의 음양(陰陽) 변화 속에서 태어나 살아가는데 생명이 살아 움직이는 동(動)하게 하는 과정의 양(陽)과 생명을 수렴 통일하는 정(靜)하게 하는 과정인 음(陰)의 근원이 바로 율려(律呂)입니다.




율려(律呂)는 우주 성령의 핵(核), 천지의 순수 음양의 조화기운, 우주 질서의 근원, 진리와 만유 생명의 근원, 도(道)의 마음과 깨달음의 근원으로 태일(太一)은 철학적(哲學的) 표현, 태을(太乙)은 신도적(神道的) 표현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 역사는 태을주 주문을 깨닫는 과정이며 천지조화 태을주 주문인 태을주 주문이 인간 문명사에 출산하는 과정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은 우주 만유 생명의 근원이며 순수 음양조화의 근원인 율려기운을 많이 받을수록 어둠에 갇혀 있는 마음과 영혼이 한없이 밝아지게 되며 언제나 즐겁고 활력있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태을주 주문은 "율려 도수(律呂 度數)는 태을주니라."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대우주의 절대 순수의 무궁한 조화생명기운을 내몸과 마음과 영혼에 받아 내릴 수 있게 해주는 천지조화의 주문입니다.














129,600년을 주기로 순환하면서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여름우주와 가을우주가 바뀌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우주 율려(律呂)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대우주 생명의 근원을 밝혀주셨고, 지상의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에게 태을주 주문을 전수해 주셨습니다. 





지나온 우주 역사의 결론은 우주의 근원으로부터 멀어져 온 인간이 우주 생명의 근원 자리와 하나가 될 수 있는 태을주 주문을 찾고 깨닫는 과정입니다. 대립과 갈등, 원한과 어두움 등 인간 내면의 의식과 무의식 속에 들어 있는 모든 부정적인 요소는 천지조화의 태을주 주문의 대광명과 성령을 받아 내림으로써 천지와 하나 된 본래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우주 역사는 천지조화 태을주 주문을 깨닫는 과정이고, 인간이 우주의 꿈과 이상을 지상에 실현하기 위해 인류 문명사에 등장한 수많은 진리와 사상, 동서양 종교와 영성과 기도문화 등의 최종 결론으로서 진리의 마지막 해답을 얻기 위해 태을주 주문을 이식하는 과정이고, 가을우주에 성숙한 문명을 열기 위한 준비과정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