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7월 4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7. 20.

인류가 맞이할 가을우주의 진정한 새 문명의 전모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

2020년 7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7월 20일 ~ 2020년 7월 26일 
















인류 문명은 20세기와 21세기 들어 급속하게 발전했고 전 세계가 초연결사회가 되면서 현재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은 인류가 경험했던 그 어떤 전염병 대유행보다 더 큰 충격을 주면서 전 세계에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전 세계 석학들이 입을 모아 코로나 팬데믹으로 세계 질서가 흔들리면서 현대 문명이 가장 큰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바이러스 팬디믹은 부분적 변화가 아니라 인류 역사의 물줄기를 바꾸는 문명사적 대변혁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지나온 역사에서 인류는 전염병 대유행으로 한 번에 수백만 명에서 수천만 명에 이르는 희생자가 발생하면서 인류사를 강타한 여러 전염병을 겪었지만, 감염자와 사망자가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작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은 그 어느 때보다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현대 문명이 큰 위기를 맞았다는 세계 석학들의 진단과 함께 혹자는 인류가 문명 발전이라는 미명아래 삶의 터전인 자연을 파괴하면서 일어날 큰 재앙의 전조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 인류 문명이 대전환하기 위한 역사적 전조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인류가 새로운 문명으로 전환할 것이라는 예측에는 전문가들도 이견이 없습니다. 새로운 미래, 새로운 문명을 열고 맞이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초래한 인간의 의식과 삶의 태도가 바뀌어야 하지만, 현실은 말만 앞설 뿐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인류가 맞이한 전염병 팬데믹은 본질적인 원인과 앞으로 열린 인류의 미래, 새로운 문명의 전모를 명쾌하게 밝혀 드립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때는 우주의 계절로 말하면 여름우주의 막바지입니다. 다시 말해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우주사적 환절기입니다.




그동안 인류의 문명은 우주의 봄과 여름철 동안 물질문명이 양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한 역사였습니다. 인류가 맞이할 새로운 미래는 정신문명과 물질문명이 하나가 되는 통일과 성숙의 가을우주로 들어가게 됩니다.



우주의 질서가 양적 성장을 주도한 상극(相克) 질서에서 질적 성숙을 주도하는 상생(相生) 질서로 전환하게 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을 시청하시면 우주의 이치를 바탕으로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개벽(開闢)하여 열리는 인류 문명 대전환의 실체, 새로운 문명의 전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류가 성숙한 문화를 바탕으로 조화롭게 살아가는 가을우주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문화와 인물】 <47회 러시아 민간외교관, 민경하 크리에이터>, 【STB 스페셜】 <112회 운초 계연수의 생애, 사상 및 업적>, 【세계의 명강의 -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 <4강 존 로크와 자유지상주의>입니다.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문화와 인물】 <47회 러시아 민간외교관, 민경하 크리에이터>


유튜브 스타 민경하는 영어와 일본어 등 5개 국어에 능통한 한국인 최초의 러시아어 유튜브 채널 운영자입니다. 활발한 SNS 활동을 하면서 유튜브 구독자가 65만 명이 넘고 러시아인에서 아이돌급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입니다.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전달하며 민간외교관 역할을 해나가는 당찬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을 전모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스페셜】 <112회 운초 계연수의 생애, 사상 및 업적>


운초 계연수 선생은 <삼성기 上>과 <삼성기 下>, <단군세기>와 <태백일사>와 <북부여기> 등 5권의 역사서를 한 권의 책으로 엮어 1911년 <환단고기>라는 이름으로 편찬한 인물입니다. 운초 계연수 선생은 당시 항일 무장 독립운동의 최일선에서 활약하던 홍범도 장군과 오동진 장군으로부터 <환단고기> 출판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한민족의 9천 년 역사를 밝히고 국통맥을 바로잡는 <환단고기>의 편저자 운초 계연수 선생의 순국 100주년을 맞아 계연수 선생의 생애와 사상, 그리고 업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어날 진정한 마지막 팬데믹의 진실을 알려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세계의 명강의 -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 <4강 존 로크와 자유지상주의>


영국의 철학자 존 로크는 프랑스 혁명과 미국 독립선언에 영향을 미친 인물로 세상에서 '자유주의의 아버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미국 독립선언서를 작성한 토마스 제퍼슨이 존 로크의 후예라고 자처할 정도로 깊은 영향을 준 존 로크는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생명과 자유와 평등과 행복에 대한 추구권을 부여받았다는 이른바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주장했습니다. 후대의 많은 사상가에게 큰 영향을 준 존 로크 자유지상주의와 비슷하면서도 확연히 다른 로크의 사상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방송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후천개벽을 통해 열리는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7월 20일 ~ 2020년 7월 26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가 새로운 질서로 들어가는 새 희망의 소식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7월 20일 ~ 2020년 7월 26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