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참되고 거짓이 없는 진실무망한 참사람이 되라.

by 도생(道生) 2020. 7. 29.

거짓은 모든 죄(罪)의 근본이요 진실(眞實)은 만복(萬福)의 근원이니라.

천지와 같은 참되고 거짓이 없는 진실무망(眞實無妄)한 참사람이 되라.
















인생이라는 것이 본인이 설계한 대로 순탄하게 살아간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은 철없는 아이가 아니라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세상살이가 본인의 생각대로만 살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때론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부딪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기도 합니다.




본인이 계획한 삶에서 벗어난 삶을 살고 생활환경이 아무리 바뀌더라도 거짓된 삶과 진실한 삶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누구나 참되고 거짓이 없는 진실무망한 삶을 살고 싶다고 할 것입니다. 후천개벽기를 맞아 후천 5만 년의 신천지(新天地)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사람이 어떤 인생의 목적을 갖고 또 현실에서 어떤 마음으로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소소지천(昭昭之天이 합인심지천(合人心之天)하니, 리(理)는 원어천(原於天)하여 구어인심(具於人心)하니라.

 하늘은 이치이니라, 밝고 밝은 하늘이 사람속 하늘과 부합하니 이치는 하늘에 근원을 두고 사람의 마음에 갖춰져 있느니라................

천지(天地)는 나와 한마음이니 사람이 천지(天地)의 마음을 얻어 제 마음 삼느니라"

"진심견수복선래(眞心堅守福先來), 참마음을 굳게 지키면 복이 이른다."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 속에는 우주의 대광명(大光明)과 신성과 생명과 지혜가 온전하게 다 들어 있습니다.

자의든 타의든 거짓된 삶이 인생의 일부가 되어버린 현실과 아무리 거짓이 진실이라는 가면을 쓴 불의한 세상이라고 해도 인간은 천지의 마음인 이치(理)에 부합하는 참되고 거짓이 없는 진실무망한 삶을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참되고 거짓이 없는 마음으로 살 때 마침내 복이 이르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사람은 참되고 거짓이 없는 진실무위(眞實無僞)한 사람, 사회 속에서 남보다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는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되라며 "세상 사람들이 사귀고 싶은 사람, 자꾸 만나고 싶은 사람, 거짓이 없는 참사람이 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天地)의 마음을 나의 심법으로 삼아라.", "모든 일에 마음을 바로 하여 정리(正理)대로 행하여야 큰일을 이루느니라.", "말은 마음의 소리요, 행동은 마음의 자취라."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과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말씀하신 "세상 사람이 사귀고 싶은 사람, 자꾸 만나고 싶은 사람, 거짓이 없는 참사람이 되라."는 말씀은 모두 천지와 같은 마음으로 참되고 거짓이 없는 진실무망한 참사람이 되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